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 의한 수업내용 및 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고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

Ⅱ. 제 7차 교육과정 수학과 교육내용
1. 수학 고등학교 10단계
2. 수학 1 (선택 중심교과)

Ⅲ. 수학교육의 전체 내용
1. 10-가 단계
2. 10-나 단계
3. 수학Ⅰ
4. 수학Ⅱ

Ⅳ. 도형의 대칭이동 수업을 들어가기 전
1. 7차교육과정의 개정 및 목표

Ⅴ. 나의 수학 교육법
1. 내가 원하는 수학지도와 수업분위기
2.학급 대상
3. 내가 선택한 수업 모형
4. 일년간 학업성취도 평가 계획
5. 수업 할 때
6. 평가 할 때 (지필평가, 수행평가)

Ⅵ. 도형의 대칭이동 수업내용
1. 자기진단문제지
2. 수준별 교수-학습 지도안(기본과정)
3. 교실 구조
4. 조별학습 시 해결해야 하는 문제지
5. 교과서 심화과정

Ⅶ. 레포트를 마치면서

(부록)
고등학교 수학 10-나 교과서
⇒ 도형의 대칭이동 부분
본문내용
2. 수학 1 (선택 중심교과)
가. 개정 중점
1)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의 강조.
2) 문제 해결력 강조
3) 학습자의 활동 중시.
4) 계산기, 컴퓨터를 수학적 도구로 활용.
5)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방법 활용.
⇒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기간의 수학을 이수한 후, 대학을 진학하기 위한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수학적 힘'을 신장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기본방향설정.
나. 성 격
1)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기간의 10단계 수학을 이수한 다음, 보다 높은 수준의 수학 을 학습하기 위하여 선택할 수 있는 첫 단계 과목. ⇒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 리, 법칙을 이해하고 수학적 사고력, 논리적 추론 능력을 키운다.
2) 문제를 합리적이고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게 한다.
다. 목 표
1) 학생 중심의 일반 학습목표를 먼저 진술한 후 영역별 학습 목표를 진술.
2)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는 능력, 수학적 사고력과 추론능력, 여 러 가지 정보를 바르게 이해하고 처리하는 능력,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등을 기른다. ⇒ 실생활 문제를 합리적이고 창의적으로 해결 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라. 내 용
1) 성취목표 중심으로 진술하고 있다.
2) 각 단원 영역마다 그 단원의 지도상의 유의점을 제시
⇒ 내용의 수준과 범위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 개념의 확대를 막도록 하였다.
3) '수학I'의 내용 중 6차 교육 과정과의 중요한 차이점
⇒ '공통 수학'에서 다루던 '지수와 로그', '지수함수와 로그함수'를 '수학I'에서 다 루며, '미분과 적분', 중복조합 개념을 삭제한다,
⇒ 확률분포는 이산확률변수에 국한하여 다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제1차 교육과정
  • 우리나라 교육과정제1차 교육과정1. 교육과정의 개념 (1) 교육과정(Curriculum)의 어원 및 어의 (2) 교육과정의 의미2. 교육과정의 성격 3. 교육과정의 구성요소4. 우리나라 교육과정의 변천 5. 제 1차 교육과정의 배경6. 제1차 교육과정의 기본 이념과 방향 ⑴ 기본이념⑵ 기본방향7. 제 1차 교육과정의 편제 및 운영 8. 제 1차 교육 과정 제정 주체와 제반 환경 9. 제1차 교육과정의 특징과 장단점 10.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표 -1 : 초등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퀴즈네르막대활용수업, 기하판활용수업, 칠교판활용수업,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패턴블록활용수업, 소마큐브활용수업
  • 수업,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패턴블록활용수업,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소마큐브활용수업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퀴즈네르막대활용수업1. 퀴즈네르 막대의 의미2. 초등학교 수학에서 퀴즈네르 막대의 활용3. 퀴즈네르막대 활용에 대한 비평Ⅲ.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기하판활용수업1. 기하판의 소개2. 기하판의 활용 의의3. 기하판의 활용영역4. 기하판 활용을 위한 수업 모형1) 학습 주제 및 내용 안내

  • [교육학개론] 다중지능에 대한 고찰
  • 내용과 기술)와 피드백을 받는가? 등이다2.1. 교육과정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교육과정에 적용하는데 있어서는 먼저 주제를 선정하고 그에 따른 하부 단원의 제목을 선정해 구체적인 수업 목표와 다양한 지능적 관점에서 예상되는 학습 효과를 기술해야 한다. 선정된 단원에 맞게 수업 활동을 구성하되 언어적, 논리-수학적, 공간적, 신체-운동적, 음악적, 대인관계, 자기이해 지능을 강화하는 학습 활동을 구상한 후 각 지능별 활동에 따른 수업 결

  • 7차교육과정 수준별 수업 교육에 관하여
  • 7차교육과정-수준별 수업 교육에 관하여.Ⅰ. 서론 모든 것이 정신없이 빠른 속도로 변해 가는 것이 요즘 한국의 현실이다. 변해가는 사회와 함께 교육 또한 거센 변화의 소용돌이 안에서 휘말리고 있다. 교육 개혁이라는 이름 속에서 “수준별 교육”이란 용어가 어느 새 우리 교육 언어의 일부로 자리를 잡았다. 지금 현 적용되고 있는 제7차 교육과정은 수준별로 편성되어 있다. 수학과 중등 영어는 학생들의 학습 능력에 따라 그 속도를 달리 할 수

  • 교육과정 운영 레포트
  • 교육2.특수학교 교육과정기본교육과정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조정과 수정3.조정과 수정문제 대독시험시간 연장이동보조보조공학기기 사용좌석 우선권활동의 축소조정(accommodation)– 접근성을 위한 환경조성원래 목표와 내용 유지 & 일반교육과정의 난이도 수준 유지 혹은 증가원래 목표와 내용 유지 & 난이도 수준 하향조절원래 목표와 관련 있는 목표와 내용으로 대체생활 기술 등 대안적 목표로 대체수정(modification)- 내용 ,난이도 및 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