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Dell의 환경분석,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C 산업의 외부환경분석

2. Dell의 환경분석

3. Dell의 SWOT 분석

4. 시사점
본문내용
1-(1). PC 산업의 시장 상황

< Personal Computer 산업의 성장 >


1977년, “개인이 컴퓨터를 소유할 이유가 없다.”

1975~81년, 통합되고 조립된 컴퓨터의 판매 증가
애플, MIT, HP, 제니스 등이
PC를 생산하기 시작

1981년, IBM이 PC 출시
(영업, 서비스 조직으로 시장 장악)
(마이크로소프트, 인텔의 시스템 채택)
=> 다른 기업들이 IBM표준에 맞춤

1982년, Compaq 진입
(소매상, 도매상 통해 고객과 접촉)

1984년, Dell 진입

개인용 컴퓨터
수요 증가
모방 기업의 증가

“저가 컴퓨터
등장”


1-(2). PC 산업의 기술, 해외 시장

기술환경의 변화

많은 기업이 존재하는 하드웨어와는 달리,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소수에
의해 공급되어짐

대부분 Wintel의 표준을 따르며 독점

PC 제조에 있어서 더 이상 하드웨어가 핵심기술이 아니게 됨


운영체제가 중요해짐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가 지배적 위치)


해외시장의 변화

미국 내에서 개인 컴퓨터 시장의 성장으로 개인의 컴퓨터 소유 비율이
47%에 달했을 때, 유럽 및 아시아의 컴퓨터 소유 비율도 낮기는 했지만
계속적으로 성장 추세를 보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스시템] 현대백화점의 고객관리시스템
  • 경영철학∙∙∙∙∙∙∙∙∙∙∙∙∙∙∙∙∙∙∙∙∙∙∙∙∙∙∙∙∙∙∙∙∙∙∙∙∙∙∙∙∙∙∙∙∙∙∙∙∙∙∙∙∙∙∙∙∙∙∙∙∙∙∙4.백화점산업개요∙∙∙∙∙∙∙∙∙∙∙∙∙∙∙∙∙∙∙∙∙∙∙∙∙∙∙∙∙∙∙∙∙∙∙∙∙∙∙∙∙∙∙∙∙∙∙∙∙∙∙∙∙∙∙∙∙∙∙∙∙∙∙5.SWOT분석∙∙∙∙∙∙∙∙∙∙∙∙∙∙∙∙∙∙∙∙∙∙∙∙∙∙∙∙∙∙∙∙∙∙∙∙∙∙∙∙∙∙∙∙∙∙∙∙∙∙∙∙∙∙∙

  • [전략경영] Dell 델컴퓨터 경영전략
  • 경영방식CRM시스템 구성의 전제조건고객 통합 데이터베이스의 구축데이터 마이닝 도구의 준비마케팅 활동을 대비하기 위한 캠페인 관리용 도구가 필요DELL’s CRM ?고객과 DELL사의 관계에 도움을 제공 비용절감과 판매의 효율성PREMIER 페이지외근 사원을 통한 거래업체에 대한 서비스맞춤화 된 기술을 기업체에 제공하여 기업고객의 만족도 향상고객전화센터DELL사로의 쉬운 접근SWOT 분석 1PC의 저가화미국PC시장 성장률의 둔화경쟁자의 전략 모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전략 성공 사례1) 이미지마케팅 - Google로고- Google의 이미지 : 단순함-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 검색=Google, Google=빠르다- 이타주의 악해지지 말라- Google의 경영철학 : 소프트웨어 원칙2) 근무환경 3) 소셜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MS사,NAVER,야후

  • [다국적기업론] 델컴퓨터사의 핵심역량과 성공요인
  • 목 차-서 론1. 연구목적-본론 11. Dell Computer 개관2. Dells 조직구조3. Dells 경쟁력-본론 21. Dells 핵심역량과 특징 2. Dells 경영전략과 핵심역량과의 관계3. Dells SWOT 분석4. Dells 산업구조 분석-본론 31. Dell computer의 문제점2. 델이 해결해야 할 비즈니스 이슈3. 개선점 및 해결방안-결 론1. 높은 목표의 설

  • 하이닉스 Hynix 기업분석및 하이닉스 새로운전략도출(실무자 인터뷰자료포함)
  • 하이닉스 기업분석♣ 목차1. 기업선정배경2. 하이닉스 기업분석(1)CEO소개(2)회사소개(3)하이닉스 비전 및 핵심가치(4)하이닉스 주요 연혁(5)사업구조 및 진출분야3. 기업내부환경 분석 1)핵심역량분석 2)경영자원3)조직역량4. 기업 외부환경 분석1) 거시환경 분석 (1)경제적 환경(2)사회문화적 환경(3)기술적 환경(4)인구 통계적 환경(5)법률적 환경2)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 5. SWOT분석 및 새로운전략 도출6. 부록.1)하이닉스 실무자 인터뷰2)재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