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Dell Computer(델컴퓨터)의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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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C 제조산업 외부환경분석
2. Dell 사의 경쟁우위
3. Dell 사의 경쟁우위의 원천
4. SWOT Analysis
5. 경쟁사에 대한 대응 및 향후 전략방향
6. 사례 시사점
본문내용
1. 외부 환경 분석- 거시적 환경

세계화에 따른 시장 확대
아시아의 금융위기, 미국 경제성장률 2.5%로 둔화
PC시장 규모 성장률 둔화
PC가격의 하락
인터넷 발달, 빨라진 기술 개발 속도
인터넷 보급에 따른 전자상거래 발달
1:1맞춤형 생산시대 도래
판매자중심->구매자 중심
IT산업에 대한 정부투자 28%증액


Potential Entrants
기술력 있는 software업체,
전자 업체의 진입 가능성

Suppliers
다수의 부품 공급자 존재
핵심 software 독점지위
(Intel, Microsoft)

Industry Competitors
IBM, Compaq, HP 등 다수의
산업 내 경쟁자
가격경쟁의 시작
경쟁자간 전략의 유사성

Buyers
낮은 switching cost
고객 욕구의 다양화

Substitutes
PDA, 휴대폰, hand-held
electronic devices

시장의 매력도 시장 포화 상태, 성장률 둔화, 가격경쟁 심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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