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olgate, 콜게이트) 마케팅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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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P사 칫솔사업부의 미션

2. 칫솔시장의 세분화

3. 칫솔시장의 환경분석(4C)

4. Precision의 타당성 여부는?

5. 국내구강보호 시장
본문내용
전문시장에서 주 제품을 만들어오던 CP사의 Precision제품 개발로 슈퍼프리미엄의 틈새시장을 겨낭하여 1위를 하기 위한 전략

CP사의 Colgate란 상표자산을 구축함과 동시에 Precision이란 제품의 칫솔 카테고리 내에 Big news를 장식하기 위한 브랜드네임전략

우수한 제품성을 가지고 있으나 특이한 디자인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접근이 어려운 것을 극복하기 위한 홍보전략


(1) 어떻게 세분화되는가?
가치시장, 전문시장, 슈퍼프리미엄시장
전문시장 : CP, J&J
슈퍼프리미엄시장 : Oral-B, P&G, SB

(2) 치약시장과 비교할 때 무엇이 다르고 같은가?
치약 : 크게 어른용과 어린이용으로 나뉘기는 하나
보통 가정에서는 하나의 치약을 공유해 사용.
치약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교체 시기를 눈으로
쉽게 파악.
칫솔 : 가족 각각 가지고 있어 공유하지 않는 성질로 지극히 개인적인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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