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17차의 성공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남양유업을 통한 17차 탄생 과정

2.뜨고 있다! 17차! - 17차 성공 전략

3.왜 성공할 수 밖에 없는가?
17차 분석 – SWOP/STP/4P 분석

4.우리가 제안하는 17차의 방향성!

본문내용
남양 유업

'한우물 경영'이라는 모토 아래, 1964년
유아식을 만드는 전문기업으로 시작

80년대 90년대에는 유아식과 함께 프렌치까페, 아인슈타인 우유, 아인슈타인 치즈 등의 유제품을 다각화

2000년대에는 불가리스, 니어 워터, 위풍당당 동충하초, 우유 속 진짜 시리즈, 남양 석간수, 티오레 녹차, 홍차, 17차(2005년 3월 15일)등과 같이 유제품과 함께 몸에 좋은 여러 가지 음료류를 출시.


남양 제품의 소개

  1. 분유, 이유식류 - 임페리얼 드림, 아기사랑, 남양스텝 명품 유기농 등
  2. 우유 - 맛있는 우유 GT, 우유 속 진짜 시리즈, 아인슈타인 우유
  3. 발효유 - 꼬모, 불가리스, 위력, 이오, 리쪼 등
  4. 음료류 - * 과실음료 - 알로에생 , 제주감귤 생
                * 차음료 - 17차, 보성 여린 잎 녹차
              * 커피 - 프렌치 카페
                * 기능성 음료 - 위풍당당 시리즈, 화이트 비타민
                  * 샘물 - 석간수
                  * 기타 음료 - 니어 워터
  5. 두유류 - 아기랑 콩이랑, 깜두, 유기농 두유
  6. 치즈 생크림류 - 로젠하임 치즈, 아인슈타인 치즈, 로젠하임 피자치즈
  7. 특수 식품류 - 케토니아, 신 감량작전

.
.
우리가 제안하는 17차의 방향성! - 마케팅 제안

① 전략적 제휴 - 다이어트 비디오 비디오를 제작하는 제작사
(비디오 화면 요소에 17차를 배치하거나 출연자가 운동 중간에
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17차를 마시는 장면을 삽입)

② 연예인들을 통한 광고
    - 연예인들이 17차를 애음하는 장면을 연출 

③ Target market의 확대 (소비자층 확대)
    - 제품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target을 남성뿐만 아니라 노
인과 아이들 까지 target을 확대. 이를 위해서는 종전의 0칼로리
임을 강조하는 것에서 벗어나 몸에 좋은 차(약재)들이 원료로 쓰
인 점과 각 원료의 효능과 효과를 부각시킴.

  ➃ 해외 시장으로의 판매 확대
- 한류스타를 등에 업고 중국,일본 등으로 진출 가능성 모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4D)기업내부능력의 분석과 평가방법을 설명하시오00
  • 전략 수립은 환경의 분석과 아울러 기업의 내부능력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외부 환경의 좋은 기회도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기업의 내부능력이 없으면 한갓 무용지물에 불과하다. 이러한 측면에서 내부능력의 분석은 환경 분석과 함께 전략 수립의 양대 지주가 된다. 기업 내부에 대한 분석은 기업내부의 자원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산업분석에서 분석된 주요성공요인과의 적합성을 이루는 전략을 수립하는데 기초자

  • [환경] 지구온난화, 기후변화에 관한 보고서
  • 전략, 지식경제부, 2008제1차 국가에너지기본계획 2008~2030, 국무총리실(http://www.me.go.kr/web/298/me/common/board/list.do?currentPage=9&decorator=me&boardId=notice0701) (환경부)http://www.keei.re.kr/main.nsf/index.html?open&p=%2Fwebkeei%2Ffaq08.nsf%2F0d82a91539144e0f49256928003d473f%2F225ae2f780f52cb9c9256c5a001fe899&s=%3FOpenDocument (에너지 경제 연구원)http://www.greenkorea.org/zb/view.php?id=environlaw&page=7&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arrange=headnum&desc=asc&no=327 http://www.ekn.kr/news/articleView.html?idxno=437 http://thecloud.ti

  • 프렌치 카페,네슬레,동서식품-맥심,커피시장분석,커피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670잔 마셔 』, 2011. 12. 14- 한국해양대학교언론사, 『한국사회, 커피홀릭에 빠지다 』, 2012. 10. 12-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블로그 http://frenchcafemix.tistory.com/25- 아시아경제,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유통 빅4 입점 완료』, 2011. 02. 22- 김경희, 「우리나라 20대 여성의 커피 음료 섭취 형태.」, 2003, 중앙대학교 의학식품대학원, 석사학위논문-‘공정무역 커피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 영향요인 분석’. 노미나. 전북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2011.2

  • 한국리조트사업분석,세계리조트시장분석,어드벤처관광분석,리조트시장분석
  • 경영학, 채용식, 현학사리조트의 개발 및 경영, 진현식 저, 형설출판사리조트 경영론, 유도재 저, 백산출판사 글로벌스포츠 관광론, Simon Hudson 저, 이광수 외 2명 역 2010, 대경북스스포츠관광론, 김재학 저, 학현사스포츠레저의 경영, 정창복 저, 메디컬코리아관광레저스포츠경영, 신우성 저, 대왕사 리조트와 클럽개론, 정해욱, 양정윤 저, 홍익출판사Extreme Sports의 시대적 배경과 사회적 가치, 박동규,김병호,정기홍, 고려대익스트림 스포츠의 마니

  •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사례분석과 프렌치카페 프로모션 마케팅전략 제안(맥심,네슬레 전략과 비교분석)
  • 경영학. 2011.2 < 목차 >Ⅰ. 서론1. 브랜드 선정배경2. 커피시장 현황2.1세계 커피시장 현황2.2 우리나라 커피믹스 시장의 동향Ⅱ. 본론1. 환경 분석 1.1 거시적 환경 분석 1.2미시적 환경 분석2. 경쟁사 분석2.1 동서식품 (1) 회사소개 및 연혁(2) 맥심 마케팅 전략 1) 광고 전략2) 문화 마케팅 전략(3) 맥심 SWOT 분석 2.2 한국 네슬레(1)회사소개 및 현황 (2)제품군 소개 (3)네슬레 마케팅 전략 1)문화를 이해하는 전략2)전략적 마케팅 활동(4)네슬레 SWO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