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P(Colgate, 콜게이트)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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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문제1.사례를 잘 읽고 다음에 답하시오.

1.CP사 칫솔사업부의 미션은?
2.칫솔시장의 세분화
1)~3)
3.칫솔시장 환경분석 (4C)
1)~4)
4.칫솔시장의 환경분석결과에 비추어 볼 때Precision이란 계열을 새로 추가한 것에 대한 타당성여부는?
1)~2)


문제4.국내 구강보호(Oral Care)시장에 대해 답하시오.

1.어떤 제품카테고리로 나뉘어 지는가?

2.제품카테고리별 시장상황은?

3.새로운 기회는?
1)~2)


본문내용
문제1.사례를 잘 읽고 다음의 질문에 답하시오.

1.CP사 칫솔사업부의 미션은?
2.칫솔시장의 세분화
1)~3)
3.칫솔시장 환경분석 (4C)
1)~4)
4.칫솔시장의 환경분석결과에 비추어 볼 때Precision이란



1.CP사 칫솔사업부의 미션은?
참고문헌
1.CP사 칫솔사업부의 미션은?

CP사의 기업 목적인 Colgate라는 상표 자산을 구축하며,

신제품 Precision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


2.칫솔시장의 세분화

2)치약시장과 비교할 때 무엇이 다르고 같은가?


같은점 – 생필품 (서로 보완재 작용)
– 가격탄력성 낮음
– 유통경로의 다양성
– 연령층에 따른 시장세분화 (어른/아이)


다른점 – 가족 구성원의 공유 여부
– 평균 마진
– 장기/단기 소모품


3.칫솔시장 환경분석 (4C)

1)고객분석


소비자의 브랜드 결정 요소

Fits most comfortably in mouth-63% 
Best for getting at hard-to-reach places-52%
The bristles are the right softness-46% 
The bristles are the right firmness-35%
Important part of my oral care regimen-30


연령별 시장

Adult - 83%
Child․Teen -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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