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임실피자치즈-불고기피자 성공요인과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회사 설립 배경

- 환경분석 : (소비자 분석)
: (자사분석)
: (경쟁사 분석)

- STP

- 4P‘S(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

- 유사업체의 등장

- 자사의 전망
본문내용
1.서론
전북 지역 요식 업계 중에서 단기간에 성공한 업체는 찾아보기가 드물다. 특히 IMF기간에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였지만 실패한 사례는 많았다. 하지만 우리 조가 이번에 조사한 지정환 임실 치즈 피자는 1999년 설립을 하여 단기간 안에 본점의 순이익이 4천 여 만원이 되는 성공한 업체가 되었다. 그리고 업체를 프랜차이즈화 하여 전북, 충북, 전남, 경상도 지역을 재패한 후 지금은 서울, 경기 지방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이 업체의 성공이 있게 한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불고기를 이용한 토핑과 국산 임실 피자 치즈를 100% 사용한 불고기 피자가 한몫을 거두었다고 생각한다.
이에 대해 성공 할 수 있었던 요인과 환경분석중 소비자 분석과 STP, 4P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2.회사의 설립 배경
1967년부터 대한민국 최초로 벨기에 지정환 신부님의 지도 하에 이 고장 농민의 소득증대 및 식생활 개선과 상호협동을 목적으로 발전해 오던 임실 낙농업계의 치즈 산업이 IMF이후 위기를 맞기 시작했으며 지구촌 개방화로 낙농사업은 사향길로 접어들게 되었다. 이 제고는 그대로 농가의 부채로 이어지기 때문에 새로운 방법을 모색을 해야 할 필요가 있었다. 그동안 호텔과 레스토랑 등에 납품을 해오던 임실 낙농조합은 자체적으로 치즈를 소비하자는 방향에 이르렀고 이에 합의한 지정환 신부는 광주에서 피자 윙 클럽의 제조 이사로 재직 중이던 김미혜씨를 만나게 되었다. (현재 임실 피자 치즈의 본점 장)
김미혜 사장은 지정환 신부를 통해 임실 낙농 협동조합의 제의를 받고 승낙했으며 38년간의 정통성과 명예를 바탕으로 국산치즈(임실 피자치즈)를 이용한 피자 개발에 착수를 하게 되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지를 않아 대부분 한 두 조각 먹으면 더 이상 먹지 못하는 단점을 없애고 기존의 콤비네이션 피자. 하와이언, 치즈피자의 맛보단 한국의 음식과 피자를 접목시켜 새로운 퓨전 음식을 선보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기업분석
  • 분석되었다. 그러나 수제버거의 경우 일반 햄버거 프랜차이즈 전문점 처럼 규모의 경제나 원가우위를 실현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지만, 계속적인 독자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시도와, 사업 영역의 확대는 큰 위협 요인으로 생각되어 질 수 있다. 또한, 식지 않는 대중의 웰빙관심은 수제버거 시장 성장가능성에 긍정성을 시사하며, 신규 진입자로의 위협요소도 보유하고 있음을 나타낸다.11.3 대체제의 위협햄버거 패스트푸드 전문 프랜차이즈의 최대

  • [피자산업] 피자사업에 대한 분석
  • 피자사업에 대한 분석 목 차Ⅰ.개 요 Ⅱ.피자시장의 국내외 전반적인 현황Ⅲ.피자 업체의 소개 및 경쟁력 분석 Ⅳ.피자업계의 향후 전망Ⅴ.결론 및 소감Ⅵ.참고자료Ⅰ. 개 요1) 피자사업의 발전피자사업은 1960~70년부터 성장하기 시작하여 80~90년경 거대 외식 업체들이 전 세계로 진출하면서 세계인의 보편적 음식으로 발전하였다. 피자업계의 대표적 기업인 피자헛이나 도미노피자를 보면 그 진출국이 84개국과 60여 개국으로 대부분의 나라에

  • [국제경영] 피자헛과 도미노피자 비교 분석
  • 레포트샵PIZZA HUT vs DOMINO목차시장 현황피자시장과 점유율포터의 산업구조 분석모델경쟁기업의 분석 도미노피자1. 현재전략2. 미래목표3. 기본가정4. 경영자원5. 예측피자헛의 분석 핵심역량1. 현지화2. 철저한 고객관리3. 브랜드 경영 핵심4. EPRG모델에의 적용피자헛과 도미노피자1. 비교분석2. 약점 및 발전 방향시장현황피자시장과 점유율피자시장은 1960~70년부터 급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하였다. 특히 1980~90년경 큰 규모의 외식 업체들

  • 맥도날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맥도날드 경쟁사 전략과 비교분석및 맥도날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 전략 제안7-1 각 세분시장의 매력도 7-2 Targeting 전략7-3 Positioning 전략& Marketing mix 전략0. ExecutiveSummaryExcutive SummaryMcdonald Introduction사업종류패스트푸드취급 품목햄버거, 치즈버거, 음료수소재지별 기업 종류미국기업설립자레이 크록설립 시기1955년 4월기업 유형주식회사햄버거, 음료수와 같은 패스트푸드의 판매를 주로 하는 회사로 1955년 레이 크록(Ray Kroc)이 설립하였다. 디플레인스(Des Plaines)에 제1호점을 개점한 이후 큰 성공을 거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피자 할인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회사이념 - Back To The Basic - Cultural Creation- Guest Always Right* VISION : 정직을 바탕으로 최고를 추구하는 미스터피자2. 미스터피자의 컨셉1) 브랜드슬로건 : 여성고객이 공감하는 미스터피자의 브랜드 자신인 ‘기름기 없이 담백한 맛’의 강점을 살리는 동시에 포지셔닝 전략을 고객중심으로 변화시켜 main 타켓인 여성고객들에 집중하는 마케팅을 펼치고자 브랜드 슬로건 을 Love for women으로 변경2) 제품개발 : 수타 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