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임실피자치즈-불고기피자 성공요인과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회사 설립 배경
- 환경분석 : (소비자 분석)
: (자사분석)
: (경쟁사 분석)
- STP
- 4P‘S(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
- 유사업체의 등장
- 자사의 전망
- 본문내용
-
1.서론
전북 지역 요식 업계 중에서 단기간에 성공한 업체는 찾아보기가 드물다. 특히 IMF기간에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였지만 실패한 사례는 많았다. 하지만 우리 조가 이번에 조사한 지정환 임실 치즈 피자는 1999년 설립을 하여 단기간 안에 본점의 순이익이 4천 여 만원이 되는 성공한 업체가 되었다. 그리고 업체를 프랜차이즈화 하여 전북, 충북, 전남, 경상도 지역을 재패한 후 지금은 서울, 경기 지방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이 업체의 성공이 있게 한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불고기를 이용한 토핑과 국산 임실 피자 치즈를 100% 사용한 불고기 피자가 한몫을 거두었다고 생각한다.
이에 대해 성공 할 수 있었던 요인과 환경분석중 소비자 분석과 STP, 4P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2.회사의 설립 배경
1967년부터 대한민국 최초로 벨기에 지정환 신부님의 지도 하에 이 고장 농민의 소득증대 및 식생활 개선과 상호협동을 목적으로 발전해 오던 임실 낙농업계의 치즈 산업이 IMF이후 위기를 맞기 시작했으며 지구촌 개방화로 낙농사업은 사향길로 접어들게 되었다. 이 제고는 그대로 농가의 부채로 이어지기 때문에 새로운 방법을 모색을 해야 할 필요가 있었다. 그동안 호텔과 레스토랑 등에 납품을 해오던 임실 낙농조합은 자체적으로 치즈를 소비하자는 방향에 이르렀고 이에 합의한 지정환 신부는 광주에서 피자 윙 클럽의 제조 이사로 재직 중이던 김미혜씨를 만나게 되었다. (현재 임실 피자 치즈의 본점 장)
김미혜 사장은 지정환 신부를 통해 임실 낙농 협동조합의 제의를 받고 승낙했으며 38년간의 정통성과 명예를 바탕으로 국산치즈(임실 피자치즈)를 이용한 피자 개발에 착수를 하게 되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지를 않아 대부분 한 두 조각 먹으면 더 이상 먹지 못하는 단점을 없애고 기존의 콤비네이션 피자. 하와이언, 치즈피자의 맛보단 한국의 음식과 피자를 접목시켜 새로운 퓨전 음식을 선보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