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WWE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브랜드 소개 - WWE(World Wrestling Entertainment)
Ⅱ. 브랜드 발전사
Ⅲ. 브랜드의 인기 요인
1. 스토리
2. 캐릭터
Ⅳ. 브랜드 전략
1. 일관적 브랜드 전략(브랜드는 소비자의 기억속에 한 단어를 소유해야 한다.)
2. 브랜드 확장 전략(기존 브랜드가 추구하는 기본 컨셉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영역으로 확장)
1)라인 확장( RAW 와 SMACKDOWN이라는 개별브랜드 탄생)
2)브랜드 확장(기존 브랜드의 이미지와 연계된 확장, 확장된 브랜드와 기존 브랜드의 시너지 효과)
- 본문내용
-
Ⅱ. 브랜드 발전사
미국의 WWE(World Wrestling Entertainment) 라는 브랜드는 사실 90년대까지만 해도 WWF(World Wrestling Federation)이라는 명칭을 사용했었다. 현 WWE의 회장인 빈스 맥마흔은 그의 아버지 빈스 맥마흔 시니어가 최초로 설립한 WWF 단체(1963년)를 83년에 배턴을 이어 받아 더욱 더 발전·계승시켰다.
당시 AFKN을 통해서 주말 오후에 방영하는 WWF는 80~90년대 당대 최고의 스타인 헐크 호건을 비룻하여 워리어, 마초맨, 앙드레 자이언트, 빅보스맨, 홍키통키맨, 제이크 더 스네이크 로버츠, 어스퀘이크, 숀 마이클, 언더테이커 등 다재다능한 선수들이 무수히 배출되었다.
그러던 중 WWF는 90년대 초반, 미국 방송계의 거물 사업가 테드 터너에 의해 혜성처럼 나타난 WCW라는 또 다른 월드 레슬링 단체 기구에 한때 밀리며 고전을 면치 못했다. 하지만 2001년, WCW가 무리한 경영난 끝에 파산하면서 상대적으로 WWF는 제 2의 중흥기를 맞이 하게 되었다.
WWF가 제 2의 시련을 겪게 된 것은 지난 2002년, World Wildlife Fund(WWF)라는 국제야생동물기금 단체에 의해 월드 레슬링 프로덕션의 약자 개명을 요구, 소송에 휘말리게 된 사건이었다. 결국 명칭에 대한 소유권의 문제로 최근까지 끌어오던 세계야생동물보호기금과의 분쟁 끝에 최후 결심 공판에서 결국 패소하여 자산가치를 따질 수 없던 WWF라는 정들었던 브랜드를 과감하게 버릴 수밖에 없었다. 사실 이쯤 되면 회사로서는
백지상태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나 다름없었지만 급작스럽게 브랜드 명을 바꾸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의 기세는 전혀 사그러 들지 않았다. 바로 개명한 이름 그대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표방하고 나서며, 자사의 프로 레슬링은 '잘 짜여진 각본'이라는 사실을 전면에 부각시켰던 것이다. 지난 90년대 월드 레슬링 연합(WWF)은 국내외 팬들에 의해 이미 승부가 결정 나 있는 거짓된 스포츠라며 점차 등을 돌렸던 것을 새롭게 태어난 현 WWE가 역으로 치고 들어 갔던 것이다. 브랜드명을 바꾸게 된 일 조차도 자신들의 스토리라인에 투입시켜 F자를 뺀다는 내용을 써넣은 티셔츠와 RAW와 SMACKDOWN의 브랜드에 사용하여 오히려 이익이 되는 머천다이징으로 연결시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