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명지대학교 신입생 유치를 위한 마케팅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구배경 및 목적
2)연구내용
3)조사방법
4)표본계획
5)조사기간 및 조사진행 일정
6)연구의 한계
7)설문내용 편집
결론
명지대 학교 신입생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
1.홍보관련
2.교육관련
3.시설관련
4.서비스 관련
5.전체 만족도
본문내용
1)연구배경 및 목적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대학들은 수험생들의 지속적인 증가로, 지속적인 양적증가를 겪어 왔습니다. 그러나 올해 입시에서는 4년제 대학과 전문대를 합친 신입생 정원이 고3 학생과 재수생 등을 포함한 수능 응시자보다 많은 '대입정원 역전시대'의 현상을 겪었습니다.
이처럼 수요와 공급간 불균형이 심각해지면서 경쟁의 시대로 진입하고 있고 결국 오늘날의 대학은 과거의 대학처럼 양적 성장이 아니라 학생과 기업, 지역주민을 고객으로 인식하고 철저히 교육서비스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될 것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내부고객으로서 교육서비스 생산자인 교수의 서비스 정신과 물적, 시스템적 환경의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수요자중심의 대학교육정책이 수립되려면 대학교육서비스에서 시장지향성, 서비스 질, 고객만족, 재구매 의도와 같은 서비스마케팅의 핵심개념들에 대해 교육서비스의 제공자인 교수와 소비자인 학생들의 입장에서 접근되지 않으면 안될 것 입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 명지대학도 교육서비스를 차별적으로 제공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양적경영이 아닌 질적 경영을 해야 할 것입니다. 본 조사 보고서에서는 명지대학이 신입생을 유치함에 있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 umcut***
    (2008.01.09 22:14:5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서강대학교 국제문화교육원` 의 재도약 전략
  • 전략 등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려는 갖가지 아이디어들이 산출되고 있으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한 명의 학생이라도 더 흡수하려는 어학원들의 다양한 노력이 수행되고 있다.IV. VISION 제시 서강 인재의 양성. 이전의 ‘영어 잘하는 서강대생’의 르네상스. 서강 어학원의 활성화. 홍보 전략의 수정, 탄탄한 강사진의 확보.좋은 커리큘럼이나 교재의 개발, 대학본부의 지원 확보. 서강 인재 양성을 위한 서강대학교의 부속기관으로써 필수코스로 자리

  • 무역개론 레포트
  • 마케팅 전략차별화 마케팅 전략특정 표적시장집중화 마케팅 전략- 한국 자동차 회사의 미국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표적시장 결정 사례(niche market)(4) 표적시장별 마케팅 목표의 설정과 시장진입방식의 결정- 표적시장별로 기업 전체의 사명과 목적, 내, 외부환경 분석, 그리고 기업 및 사업부 차원의 전략 내용에 기초하여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시장진 입방식을 결정-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방식의 결정 모형(Ru

  • [이벤트사업론] 공연이벤트 발전방안(PMC프로덕션 사례)
  • 전략을 사용하게 된다. 또한 송승환의 어린이난타라는 홍보 문구와 함께 송승환 대표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흥행에 성공한 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고객에게 상기 시킬 뿐 아니라, 공연 상품에 대한신뢰를 갖게 한다. ▶브랜드 확장 사례가 10여 편에 이르는 이유?? -> 1996년부터 연속성을 갖고 지속적으로 창작 뮤지컬을 제작할 수 있는 재정적 여건 제공한 의 흥행성과에 기인한다. 또한 마케팅 팀을 따로 운영한 제작사 대표의 운영방침에

  • 전남대의 STP전략, 마케팅 전략
  • 위한 지원이 잘 이루어지고 있으나 타 단대에서는 어학지원 부분미비‣ 어학능력의 경우 대학생의 능력을 키워 나가는 제도이므로 대학생 역량 강화 측면에서 장학금제도로 간주함 ‣ 따라서 경영대 뿐 아니라 단대별로 어학능력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는 것이 바람직참고문헌마케팅 관리론 - 교과서중앙일보 교육개발 연구원전남대학교 홈페이지 전남대학교 입학 전형 동국 대학교 홈페이지 설문지 조사대상 : 주 대상은 전남권에 있는 고등

  • 수원대학교 마케팅
  • 전략1.일반인 대상고등학생과는 전혀 달리 ‘신문광고’가 가장 효 율적이며, 다음으로 신문기사나 ‘TV/라디오 보도’, ‘지하철 광고’가 가장 효율적.광고매체 전략< 랩핑 버스의 예>07. 4P 전략‘진학상담 선생님’이 가장 영향력 있는 정보원대학홍보책자나 대학신문 지속적 제공.대학 초청방문을 실시하는 것이 효과적. ‘친구’ ‘선배’등 준거집단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 모색대학정보는 광고 이외에도 대학내부인, 예컨대 교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