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분석] 파리바게뜨 마케팅전략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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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장 베이커리의 시장 현황
제2장 파리바게뜨 분석
1) 브랜드 이미지
2) SWOT분석
3) STP 분석
4)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5) 현재 진행되는 마케팅 전략
제3장 경쟁사 분석I (크라운베이커리)
제4장 경쟁사 분석II (뚜레쥬르)
제5장 설문조사 실시개요
제8장 설문조사 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
1.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 조사대상자 중 파라바게뜨 이용자의 비중 및 특성과 이용현황
3. 향후 마케팅 전략 수립 및 관련 내용 분석
제9장 도약하는 파리바게뜨, 하나되는 ‘마케팅의 제왕’!

본문내용
제1장 베이커리의 시장 현황

1940년~1980년 : 자영제과점과 프랜차이즈 베이 커리로 구성
1980년~1990년 : 기존 모기업의 베이커리 사업확장에 따라 설립
1990년~2000년 : 신제품 개발, 브랜드 다각화, 새로운 시장 진출을 시도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
2001년~현재 : 다점포 전략에 의한 외형적인 성장과 매출증대를 고수한 업체와 비용절감으로 내실을 다진 업체로 나뉘어 지는 양극화 현상

제2장 파리바게뜨 분석

Segmentation & Targeting
수도권의 주요거점에 오피니언 리더와 생활수준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전략
사계절 판매제품과 계절상품, 특별기념일 상품으로 나누어 판매

Positioning
1. 2002년 말에 '세상을 행복하게 하는 파리바게뜨'라는 이미지 포지셔닝
2.직접 구운 신선함과, 갓 구운 빵의 신성한 향기등 제품의 속성을 부각

4)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Product :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원칙은 매장 에서 직접 구워내는 BAKE-OFF 시스템
Price : 시각적, 품질 차별화를 통해 grade별로 가격을 설정
Place : 쿨팩'(Cool-pack)이라는 물류시스템으로 신선도 유지
Promotion : 해피포인트발급, 이동통신 업체의 제휴도 활발

5) 현재 진행되는 마케팅 전략
가맹점 관리전략
1. 가맹점 가족화 전략
2. 체계적 가맹점 교육

고객만족 전략
1. 제품 개발 및 생산 시스템 Bake-off System
2. 매출 부진점 지원 프로그램, 가맹점 수익성 보장 시스템
3. CS 평가 시스템 및 on-line/off-line 모니터요원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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