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프로스포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 한국의 프로스포츠

1. 서론
1-1 한국의 인기 프로스포츠
1-2 프로스포츠의 탄생

2. 야구
2-1 프로야구의 시작과 발전
2-2 오늘날의 프로야구

3. 축구
3-1 프로축구의 시작과 발전
3-2 오늘날의 프로축구

4. 농구
4-1 프로농구의 시작과 발전
4-2 오늘날의 프로농구

5. E-sports
5-1 E-sports의 시작과 발전
5-2 오늘날의 E-sports

6. 프로스포츠의 문제점

7. 결론
- 의견정리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야구는 처음 리그가 시작 된 후 90년대 중반까지 슈퍼스타들을 중심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박철순과 최동원, 선동렬, 이종범 등 야구천재라 불리우는 대형스타들은 믿을 수 없는 실력과 기록들을 쏟아내며 야구의 관중몰이에 큰 힘을 보탰다. 하지만 90년대 후반부터 축구와 농구가 엄청난 인기를 끌기 시작하며 야구의 인기는 약간 시들해지기 시작했다. 특히 2002년 월드컵 후엔 두꺼운 팬층이 있는 부산의 롯데 자이언츠나 광주의 기아 타이거즈 등을 제외하면 야구장의 관중석에 많은 빈자리가 있었다. 하지만 야구를 꾸준히 좋아해주는 팬층을 기반으로 하여 야구의 인기는 다시 살아나고 있다. 특히 메이져리그에서 활약하던 선수들 중 몇 명이 한국에서 야구를 하면서 야구가 다시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다. 오늘날의 야구의 인기는 예전의 인기가 전혀 부럽지 않을 정도이다.
팀의 수는 예전과 같이 8개 이지만 수많은 학생들이 야구를 하고 있고 이 것을 기반으로 하여 실력이 좋은 수많은 선수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그럼으로써 우리나라의 야구의 실력이 향상되었고 경기내용도 더욱 재미있어져서 많은 관중들이 다시 야구장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특히 WBC에서 놀라운 성적을 거두는 등 국제대회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쳐주어서 많은 인기를 끌게 되었다. 또한 야구 구단들이 엔터테인먼트와 스포츠를 접목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어서 야구장에서의 이벤트도 많아지고 팬을 생각하는 구단 운영을 하고 있어서 앞으로도 많은 팬을 모을 것이다.

[<- 작년 SK와이번즈의 이만수 코치가 인천 문학구장이 만원관중이 되면 팬티만 입고 야구장을 돌겠다는 약속을 지키고 있다.]

특히 요즘 프로야구에는 노장 선수들의 기록경신에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다. 얼마 전 한화 이글스의 송진우 선수의 2000개 탈삼진 기록과 우리 히어로즈의 전준호 선수의 2000경기 출장 등 많은 기록이 나오고 있다. 그리고 팬 사인회도 많이 가지고 팬들도 선수들의 별명을 지어주는 등 팬들과 선수들의 커뮤니케이션도 예전보다 훨씬 좋아져서 좀 더 팬들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야구 경기의 특성상 관심이 없는 사람은 처음부터 끝까지 야구를 보는 것이 고통일 것이다. 하지만 구단들이 엔터테인먼트 쪽에 신경쓰고 선수들 또한 승부에 심하게 집착하지 않고 수준 높은 경기와 매너, 그리고 즐거움을 관중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는 지금의 프로야구경기는 아무리 관심이 없다고 하더라도 조금만 지켜보면 충분히 그 매력에 빠질 수 있을 것이다. 현장에서 보는 것 뿐만 아니라 야구를 중계하는 TV 방송사들도 많아져서(4경기 모두 중계) 야구장을 못 가더라도 집에서 편하게 야구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좀 더 야구에 접근하기가 쉬워졌다는 것이다. 방송사들의 시청자 잡기 노력도 눈여겨 볼만 하다. 그냥 경기 내용만 시청자들에게 전달해주는 것이 아니라 시청자들에게 좀 더 재미있는 볼거리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좋은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 작년 한 방송사에서 실제 방송한 장면이다.]

지금 야구 관계자들이 노력하고 있는 성과가 관중 증가를 통해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도 스포테인먼트가 야구에 확실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선수들의 실력 또한 향상될 것이고 더욱더 재미있고 매너있는 경기를 보여줄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스포츠와 연봉
  • 프로스포츠의 역사근대스포츠 도입 후 대학과 실업팀 중심의 아마추어 스포츠가 주종을 이루어 왔으나, 최근 국민생활 수준의 향상과 함께 관람 스포츠에 대한 괸심이 증대되었다(임번장, 1994). 현재 우리나라의 프로스포츠는 야구, 축구, 권투, 레슬링, 씨름, 골프, 농구 등의 6개 종목이 실시되고 있다. 프로스포츠의 역사프로야구 – 1981년 6개 구단프로축구 – 1983년 프로3/실업3구단 세미프로프로농구 – 1997년 KBL 출범프로골프 – 1968년 한국프로

  • [스타마케팅]스타 마케팅과 시설 확충을 통한 프로야구 관중 모으기
  • 프로야구 22년과 오늘날의 현실올해로 22년째를 맞는 한국 프로야구가 7000만 유로 관중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는 국내 스포츠 사상 최고로 남북한의 인구를 합친 만큼의 관중이 경기장을 찾은 것이다.굿데이 스포츠, www.hot.co.kr그렇지만 지금의 프로야구는 국민적인 무관심 속에서 치러지고 있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썰렁한 그라운드에서 경기를 치르고 있다. 예전에 해태나 롯데가 몰고 다녔던 구름 관중은 온데간데없고 경기장에는

  • [스포츠마케팅] LG트윈스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
  • LG트윈스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목 차Ⅰ. 머리말 Ⅱ. 본 문 1. 프로야구단의 적자경영 실태. 2. LG트윈스 야구단의 마케팅 환경분석. 3. LG트윈스 관련 설문조사 결과. 4. LG트윈스 마케팅 실패 사례. 5. 대조되는 성공사례-SK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 Ⅲ. 맺음말 Ⅰ. 머리말1982년 3월 6개 구단, 전체 선수 144명으로 시작한 한국 프로야구는 이제 500만 관중의 전 국민의 스포츠로 자리 잡았다. 한국프로야구는 26년간의 발전 과정에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

  • [마케팅] K-리그 및 연맹의 이미지 개선 및 활성화
  • 프로팀과 3개의 실업팀을 창설된 아시아 최초의 프리리그이다. 한국축구의 근간을 이루어 국내 축구로는 축구가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스포츠가 되고, 국외로는 국제대회의 뛰어난 성적을 통하여 국위선양을 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일본을 위시한 아시아 각국 프로리그와 교류를 통하여 한국 프로축구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적인 글로벌 스포츠로 발돋움 해 나가고 있다. 또한 향후 업다운 시스템의 구축을 통하여 선진리그 시스

  • 스포츠와 법 승부조작 승부조작 유형 스포츠 승부조작 승부조작이란 스포츠 특별법
  • 스포츠와 법INDEX개념승부조작 발생원인 스포츠 특별법 / 자치법- 자치법의 한계와 형법 적용 필요성 4. 승부조작 유형 및 형법상 적용 가능 내용5. 프로스포츠 승부조작 사례와 결과 - 한국 K리그 - 해외 축구 6. 국내외 처벌 강도 비교 분석7. 토론8. 현재 형법의 한계와 보완점1. 개념승부조작이란? 선수, 감독, 심판 또는 관계자가 경기의 승부를 일정한 결과로 유도하는 일체의 행위 2. 원인 승부조작은 왜 일어날까? 스포츠맨십 결여경제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