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교촌치킨 마케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1) 교촌의 의미
(2) 교촌은?
(3) 교촌의 역사(회사 연혁)
(4) 매 출
2. 제품 소개
(1) 닭의 영양과 효능
(2) 교촌치킨 분석
3. 시장 분석
(1) 시장 현황
4. 환경 분석
(1) 경쟁사 분석 (BBQ치킨)
5.마케팅 전략
(1)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
6. 마케팅 믹스(4P'S)
(1) PRODUCT(제품)
(2) PLACE (유통)
(3) PRICE (가격)
(4) PROMOTION (촉진)
7. SWOT 분석
8. STP 전략
9.판매 후 고객관리
10. 마케팅 성과
11.우리가 생각하는 교촌의 향후 발전과제

본문내용
1.기업 소개
(1) 교촌의 의미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교촌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친화를 도모하는데 뜻이 있다.


(2) 교촌은?
1991년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를 표방하며 설립된 교촌치킨은 치킨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치킨 전문가들과 깨끗한 자연에서 나온 천연재료, 앞서가는 선진시설로 치킨을 만들고 있다.
교촌은 가맹점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퇴직금, 아파트 매매금 등으로 마련한 창업자금을 마지막 재산으로 보고 철저한 상권분석 이후 점포를 내주고 있다.
전국 1040개 가맹점 폐점율 0%대를 자랑하는 교촌 치킨은 현금흐름이 좋아 부채가 없다고 하며, 2002년 한국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기업경영대상과 서비스 경영대상 수상 및 서비스 품질우수기업 인증 등 끊임없는 발전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건전한 체인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교촌 치킨은 특별한 맛과 서비스, 완벽한 프랜차이즈 시스템, 수익성 높은 아이템으로 나날이 체인점이 증가하고 있으며 태국, 일본, 중국 및 유럽 등으로 진출할 계획을 잡고 세계로 뻗어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킨프랜차이즈로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
  • 교촌의 삼대 선언2-4. 교촌의 다짐2-5. 교촌의 조직도2-6. 교촌이 걸어온 길2-7. 교촌 치킨 CEO의 회사소개2-7-1. 프랜차이즈란?2-7-2 프랜차이즈 어떤 기업이 있나?Ⅱ. 본론1. 교촌의 현상황1-1. 회사의 경영상태1-1-1. 회사 매출 실적-재무제표와 회계 자료들1-1-2. 교촌의 규모와 수익1-1-3. 가맹점 증가 추이1-1-4. 경쟁사와의 비교2. 교촌의 성공담2-1.바르게 그러나 다르게 2-2.성공사례기사 3. SWOT분석 4. STP전략 5. 마케팅 믹스 전략6. 슬로우 푸드 운동

  • [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성공사례
  • 교촌의 성공사례과 목 명: 과목 이름마케팅학 과: 학과 입력경영학과조 이 름: 제 출 일: 담당교수: 목 차 1.서론1.1. 기업소개1.2. 선정동기1.3.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1.4. 기업 현황 및 비전2.본론2.1. 환경분석2.2. SWOT분석2.3. STP 분석2.4. 4P전략3. 결론3.1. 교촌치킨의 보완점3.2. 발전방안통계자료 결과참고문헌부록 - 설문지< 표목차 > 프랜차이즈 치킨점의 상위 10개 브랜드의 순위 SWOT 분석 SWOT분석 결과에 따른 전략 방향

  • 교촌치킨 WOM 마케팅 전략 보고서
  • 교촌치킨 WOM 마케팅 전략 보고서I. 소비자 도달의 원리II. 성공한 WOM 사례1. 김치냉장고 딤채2. SM5III. 교촌 치킨 회사소개 및 보도자료1. 교촌 치킨 개요2. 교촌 치킨의 역사IV. 설문조사V. 설문조사 결과분석1. 교촌치킨에 대한 인지도2. 인지가 구매로 이어진 경우3. 20대 남녀 각각 50명 대상으로 조사VI. 교촌 치킨의 WOM1. 긍정적 WOM2. 부정적 WOMVII. 교촌 치킨의 SWOT 분석VIII. 대 안1. 점포경영의 분리2. 양의 조절3. 프랜차이즈 점포의 통일화와 체

  • [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사례
  • 조별과제마케팅 사례발표교 촌 치 킨과 목 명 : 마 케 팅지도교수 : 조 원 : 제 출 일 : 2003. 06. 04.목 차Ⅰ. 기업 소개 1. 교촌의 뜻 ―12 .교촌의 캐릭터 ―13 .교촌의 역사(회사 연혁) ―2Ⅱ. 제품 소개 1 .닭에 대하여 ―22 . 교촌치킨 분석 ―3Ⅲ. 시장 분석 1. 시장 현황 ―5Ⅳ. 환경 분석 1. 경쟁사 분석 ―6(1) BBQ 회사 분석 ―6(2) BHC 회사 분석 ―7Ⅴ. 마케팅 전략 1.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 ―8Ⅵ. 마케팅 믹스(4PS) Ⅶ. SWOT 분석 Ⅷ. 판매 후 고객

  • BBQ 치킨,치킨대학,치킨사장조사및사업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치킨과 맥주, 와인 판매출처 : 제너시스 BBQ 내부자료, 2007.4P PRODUCT-한끼 식사의 개념을 강조 (세트메뉴)-버거와 피자 등 사이드 메뉴 활용-양념치킨, 바비큐 치킨 등 다양한 메뉴PLACE-주택가와 중심지 혼합지역 공략 -닭은 현지조달, 핵심 소스는 한국 본사에서 조달 4P PROMOTION- LSM 마케팅 : 지역 상권 내 전단지 배포, 할인 및 무료쿠폰 제공PRICE-현지 KFC 가격의 80% 수준PROBLEMSSOLUTIONS1. 정리되지 않은 메뉴들2. 새로운 메뉴에 대한 비효율적 홍보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