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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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trength (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tunity (기회)
(4) threat(위협)
본문내용
(1)strength (강점)
1. 관계위주의 서비스
고객들이 싸이월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인터넷 공간에서 지인들 간의 친목과 만남을
유지하고 더욱 좋은 관계로 발전시키는 위해서라고 생각하여 독자적인 개인의 목적을 지원하기 보다는, 1촌맺기등 관계를 더 좋게 만드는 활동 위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2.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
싸이월드 내에서 회원들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방식(채팅, 쪽지, 채널)으로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싸이월드는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을 제공
한다.
3. 사용방법이 쉬움
고객은 모니터 화면을 통해 활동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것이 중 요하다. 아무리 뛰어난 기능이라고 해도 작동 과정이 어렵거나, 인식하기 어렵다면 많 은 불편함을 줄 것이다. 예를들어 싸이월드에서는 사진을 올릴 때 어려운 html태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4. 무료 지원서비스의 다양화
싸이월드는, 가입만 하면 무료로 자신의 홈피를 가질수 있고 자료의 용량확대를 위해 따로 돈이 더 나가지 않아도 된다. 여러 경쟁사가 활동을 유료로 전환하거나 유료화를 검토하는 현 시점에서 싸이월드의 가장 큰 강점이 되고 있다.
5. 실명제와 자신만의 개성발휘 가능
싸이월드는 실명제로 운영된다. 이것은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활성화로 연결되었다. 기 존의 타 싸이트에서는 실명을 사용하지 않고 닉네임을 사용한다. 그리고 아바타를 활용 하여 자신의 개성을 드러낸다. 그러나 싸이월드는 실명제를 원칙으로하기 때문에 닉네 임으로 자신의 모습을 드러낼 수 없다. 그 대신 미니홈피를 활용하여 자신만을 공간을 만듦으로써 타인에게 자신을 드러낸다. 이처럼 싸이월드에서는 미니홈피가 자기표현의 유일한 수단이 되기 때문에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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