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이코노미 비지니스 호텔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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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요.................................................. P.3

종합적 분석
1. 거시환경분석 ................................. P.4
2. 시장분석..........................................P.5
3. SWOT 분석..........................................P.8

기본전략
1. 시장세분화 ....................................... P.9
2. 표적시장............................................ P.10
3. 포지셔닝 전략..................................... P.12

마케팅 믹스
1. 가격전략....................................... P.13
2. 결론.............................................. P.13
본문내용
기업의 개요

터미네이터 호텔은 침체화된 경기와 사스와 테러 등으로 위축된 세계 관광시장의 영향으로 호텔이용률이 하락하고 있는 현실에서 좀더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호텔을 찾는 장/단기 비즈니스 고객의 needs와 wants에 부합하여 객실 크기와 인테리어 등을 단순화하고 벨, 룸 서비스 등 전형적인 특급호텔의 서비스들을 과감히 배제하여 주변 특급 호텔과 비교하여 파격적인 정찰제 객실요금을 제시하는 이코노미 비지니스 호텔.
이코노미 비지니스 호텔의 선두주자인 이비스 호텔을 모델로 삼되, 그와 차별화되는 터미네이터 호텔만의 property와 amenity를 제공하여 이비스 호텔을 제치고 국내 이코노미 비지니스 호텔의 N0.1의 포지션을 목표로 하고 버짓형 비즈니스 호텔의 모범이 되고자 함.

- 위치

삼성동은 1960년대에서 1970년에 후반에 걸쳐서 정부의 경제정책에 힘입어 개발되기 시작하였으며, 1984년 무역센터 개발 계획으로 급속히 발달되어 인구도 급속히 늘어나기 시작하였다. 1998년 벤처창업의 붐이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테헤란로를 중심으로 금융기관, 정보통신업체들이 들어서고, 백화점 삼성역 아케이드 등의 쇼핑시설 등 삼성동 상권은 다시 한번 절정을 이루고 있다. 특히, 2000년에는 ASEM(아시아 유럽 정상회의) 서울회의가 개최되면서 경제 및 국제교역, 금융분야의 중심지로 부각되었다. 1999년 5월에 하루 유동인구 30만명으로 현대 무역점, 인터컨티넨털호텔, 트레이드타워, 도심공항터미널 등의 지하와 연결된 초대형 메머드 공간인 코엑스몰이 개장되면서 상권이 더욱 확장된 삼성역은 강남역 상권에 뒤지지 않는 중심상권으로 부각되었다. 또한 근처 지역인 역삼과 신천, 잠실지역과의 교통이동 또한 용이하며 유동인구 흡입력도 뛰어나다. 지하철 삼성역 2호선과 연결된 코엑스몰, 국제 회의장의 메카로 등장한 ASEM회의장 및 부대시설의 매머드함과 무역센터, 인터콘티넨탈호텔, 공항터미널, 현대백화점 및 GLASS TOWER등의 명소들이 자리 잡고 있고 유동인구 또한 매우 높아서 매력적인 상권이라 할 수 있다.

- 호텔 규모와 시설
500여개의 객실, 장기숙박객실의 주방시설등의 다양한 편의 시설, 다양한 크기의 비즈니스 미팅룸,
최소한의 바와 레스토랑, 체력단련시설, 사우나, 지하 주차시설, 비즈니스 편의 시설등.
최소한의 amenity를 제공하되 비즈니스에 초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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