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이코노미 비지니스 호텔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요.................................................. P.3
종합적 분석
1. 거시환경분석 ................................. P.4
2. 시장분석..........................................P.5
3. SWOT 분석..........................................P.8
기본전략
1. 시장세분화 ....................................... P.9
2. 표적시장............................................ P.10
3. 포지셔닝 전략..................................... P.12
마케팅 믹스
1. 가격전략....................................... P.13
2. 결론.............................................. P.13
- 본문내용
-
기업의 개요
터미네이터 호텔은 침체화된 경기와 사스와 테러 등으로 위축된 세계 관광시장의 영향으로 호텔이용률이 하락하고 있는 현실에서 좀더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호텔을 찾는 장/단기 비즈니스 고객의 needs와 wants에 부합하여 객실 크기와 인테리어 등을 단순화하고 벨, 룸 서비스 등 전형적인 특급호텔의 서비스들을 과감히 배제하여 주변 특급 호텔과 비교하여 파격적인 정찰제 객실요금을 제시하는 이코노미 비지니스 호텔.
이코노미 비지니스 호텔의 선두주자인 이비스 호텔을 모델로 삼되, 그와 차별화되는 터미네이터 호텔만의 property와 amenity를 제공하여 이비스 호텔을 제치고 국내 이코노미 비지니스 호텔의 N0.1의 포지션을 목표로 하고 버짓형 비즈니스 호텔의 모범이 되고자 함.
- 위치
삼성동은 1960년대에서 1970년에 후반에 걸쳐서 정부의 경제정책에 힘입어 개발되기 시작하였으며, 1984년 무역센터 개발 계획으로 급속히 발달되어 인구도 급속히 늘어나기 시작하였다. 1998년 벤처창업의 붐이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테헤란로를 중심으로 금융기관, 정보통신업체들이 들어서고, 백화점 삼성역 아케이드 등의 쇼핑시설 등 삼성동 상권은 다시 한번 절정을 이루고 있다. 특히, 2000년에는 ASEM(아시아 유럽 정상회의) 서울회의가 개최되면서 경제 및 국제교역, 금융분야의 중심지로 부각되었다. 1999년 5월에 하루 유동인구 30만명으로 현대 무역점, 인터컨티넨털호텔, 트레이드타워, 도심공항터미널 등의 지하와 연결된 초대형 메머드 공간인 코엑스몰이 개장되면서 상권이 더욱 확장된 삼성역은 강남역 상권에 뒤지지 않는 중심상권으로 부각되었다. 또한 근처 지역인 역삼과 신천, 잠실지역과의 교통이동 또한 용이하며 유동인구 흡입력도 뛰어나다. 지하철 삼성역 2호선과 연결된 코엑스몰, 국제 회의장의 메카로 등장한 ASEM회의장 및 부대시설의 매머드함과 무역센터, 인터콘티넨탈호텔, 공항터미널, 현대백화점 및 GLASS TOWER등의 명소들이 자리 잡고 있고 유동인구 또한 매우 높아서 매력적인 상권이라 할 수 있다.
- 호텔 규모와 시설
500여개의 객실, 장기숙박객실의 주방시설등의 다양한 편의 시설, 다양한 크기의 비즈니스 미팅룸,
최소한의 바와 레스토랑, 체력단련시설, 사우나, 지하 주차시설, 비즈니스 편의 시설등.
최소한의 amenity를 제공하되 비즈니스에 초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