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숙취음료 `여명808` 서비스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배경
2. '여명 808'의 개요
3. 시장 상황 분석
4. 지금까지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5. 여명808의 새로운 서비스 마케팅 전략
6. 결론 및 기대효과
- 본문내용
-
1. 조사배경
최근 사회의 가장 큰 트랜드 중 하나는 “웰빙(well-being)문화”의 확산이라 할 수 있다 이에 건강한 몸과 마음에 관심을 갖고 이를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사람들의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하나의 문화코드로서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상황이다.
음료 시장에서도 이를 반영하듯 기존 음료 시장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 기능성 음료” 시장은 지속적인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의 증가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숙취음료 시장은 가장 큰 시장 규모(약 800억)를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여명 808”은 타 경쟁제품에 비해 뛰어난 효능과 만족도가 높다는 강점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 책정과 세련되지 못한 디자인, 폭 넓지 못한 수요층 등의 요소로 기존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가 낮으며, 브랜드 이미지 또한 그 다지 좋지 않아 향후 업계 시장 접유율의 안정적인 유지와 성장을 위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개선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2. '여명 808' 개요
1) 기업 소개
주식회사 그래미는 21세기 세계인류의 건강문화를 창달하기 위하여, 세계 제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제 발명 특허를 다수 획득하여 인류 생명 연장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세계와 함께하는 국제 발명전 10회 연속 그랑프리 및 금상을 수상한 저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함께하며 고객이 감동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주)그래미의 제품들
- 참고문헌
-
http://www.glami.co.kr/ 그래미식품 여명 홈페이지
서비스 마케팅 2004.2.15 이유재
http://www.cj.co.kr CJ주식회사 컨디션
http://www.kiet.re.kr 산업연구원
http://www.kwdi.re.kr 한국여성개발원
http://www.mk.co.kr 매일경제
http://www.kfda.go.kr 식품의약품안전청
http://www.kipo.go.kr 특허청
http://www.donga.com 동아일보
http://www.thinkfood.co.kr/ 식품음료신문
http://www.chosun.com 조선일보
http://www.joins.com 중앙일보
http://www.bokuennews.com 보건신문
http://www.hankyung.com한국경제
등 각종 웹사이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