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분야 논문작성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PA 양식
2. 논문 본문
3. 인용
4. 각주
5. 참고문헌
본문내용
3. 인 용
1. 직접 인용 -글자 그대로 옮겨 놓은 인용방식
※ 연구자는 “선행연구에서 입증되었던 ‘피그말리온 효과’가 교사들이 이러한 방식으로 행동했을 때 나타났다”(Johnson, 1997, p. 32)고 주장했지만, 그는 어떤 행동들이 연구되었는지는 분명하게 밝히지 않았다. 더욱이, 그 행동은 다시 보이지 않았으며 [이탤릭체 첨가할 것] . . . 지인짜 [sic] 약물을 나누어 주었을 때조차도 나타나지 않았다. (p. 321)
1) 자료 인용
짧은 내용- 본문에 포함시켜 큰따옴표로 인용된 부분의 양끝을 묶는다.
40자 초과- 새로운 줄로 시작. 벽돌 형태의 단락으로 타이핑
왼쪽 여백주기: 5칸, 따옴표는 일체 붙이지 않음. ( 자유 설정 블록 인용)
인용한 문헌의 연도와 쪽수 제시
2) 정확성
잘못된 철자, 구두점, 문법 - 그 부분 바로 뒤에 [sic] 삽입
3) 큰따옴표․작은따옴표
큰따옴표- 인용된 부분의 양 끝에 붙임
작은따옴표- 큰따옴표 안에 있는 내용 강조
따옴표 사용 금지- 단락 인용
* 마침표와 쉼표는 따옴표 안에 찍음. 구두점이 인용된 내용의 부분 일때.
4) 자료 변경
▷설명이 필요 없을 때 - 첫 단어의 첫 글자의 변경(대-소문자)
문장 맨 끝의 구두점

▷ 설명이 필요할 때 - ․ 내용의 일부 생략 - . . . (세 개의 생략점)
두 문장 사이의 생략 - . . . . (네 개의 생략점)
․ 원 저자 이외의 다른 사람에 의해 삽입 - 중괄호
․ 단어 강조 - 그 단어에 밑줄 [이탤릭체 첨가할 것]
-> 원고에는 밑줄, 타이핑할 때에는 이탤릭체.

6) 자료 인용
본문- 괄호 안에 저자, 연도수, 쪽수 제시.
참고문헌란- 인용한 문헌의 기재사항 기재.
․ 문장 중간에 인용- 인용부호로 인용 내용을 끝내고 인용부호 바로 뒤에 괄호로 원 자료에 대 한 기재사항을 기입 후, 문장을 계속해 나간다.
․ 문장 끝에 인용- 인용부호 바로 뒤에 괄호 사용. 원자료 제시. 그 괄호 바깥쪽에 마침표 또는 구 두점.
․ 단락인용 끝에 인용- 마지막 구두점 뒤에 괄호 안에 인용된 원자료 제시.
7) 인용에 대한 허가
․ 길이에 상관없이 직접 인용- 괄호 안에 쪽수를 반드시 기재.
․ 일정한 길이의 내용 인용- 저작권자로부터 사용승인을 받아야 함.

2. 간접 인용 - 저자-연도순의 인용방법 사용
1) 저자의 수에 따라
◇ 저자 1인의 단독 연구
예) ․ 김태수(1997)는 아동의 지적 . . . (출판연도만 소괄호 속)
․ 상담에 관한 최근의 한 연구(양철기, 1997)에서 . . . (저자명과 출판연도)
․ 1997년, 최운규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 . .(괄호 없이)
참고문헌
Electronic reference formats recommended by the American Psychological
Asscoiation.(2000, October 12). Retrieved October 23, 2000, from
http:// www.apa.org/jornals/webref.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데이터분석사례연구4공통) 연구설계의 형태를 연구대상 시점에 따라 분류하면 횡단연구와 종단연구로 나눌 수 있다 다음 물음에 답하라0k
  • 사회에서는 논문 연구에 대해 표절시비가 끊이지 않고 있다. 그것을 방지하려면 자신이 직접연구하고 발표한 실험과 설문조사한 논문이라면 이런 문제를 피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한 연구과정중 과학적 방법중 논리적 추론으로 연역적인 방법과 귀납적인 방법이 존재한다. 모든 과학적 이론은 논리와 경험에 기초한다. 현상에 대한 설명으로서 이론은 먼저 논리적으로 치밀하여야 하고 동시에 경험적인 검증을 거쳐야 한다. 과학적 이론의 발전 과정

  • [일본대중문화]일본어 교육 실태와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안
  • 법입문』국제교류기금水谷信子(1999)『일본어교육개론』 방송대학교육진흥회이덕봉, 모리야마 신, 김태호(2003)『こんにちは』교육인적자원부신현숙(2004) 「게임을 활용한 일본어 연구에 관한 연구 -중등교사의 의식과 실태         조사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석사논문 경산남도 장유고등학교(2003) 「일반계 고등학교의 선택중심의 교육과정 -편성, 운        영에 관한 연구-」교육인적자원부 지정 교육과정 연구학교 운영

  • 생명복제 레포트
  • 법안이 제정되어 있다.대표적으로 1998년 2월 4일 파인스틴에 의해 발의된 ‘인간복제 금지법안(Human cloning prohibition Act)’이 있다. 주로 체세포 복제를 통한 인간 개체 복제를 금지하는 법안이다. 이 법안은 1997년 돌리 양의 복제에 대해 사회적으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자 국가생명윤리자문위원회(NBAC)의 권고로 작성되었다(제2조 입법취지). 국가생명윤리자문위원회는 “인간 복제를 목적으로 체세포 핵이식 기술을 이용한다면 아동에게 심각한 과학

  • [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 분야의 문제와 대안(복지국가의 사회과학적 이해)
  • 학교사회복지 분야의 문제와 대안- 목 차 -1. 학교사회복지의 정의, 역할, 필요성2. 학교사회복지의 역사2.1. 외국2.2. 한국3. 학교사회복지의 성과4. 학교사회복지 분야의 문제4.1.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인식 부족4.2. 교사와의 협력의 어려움4.3. 제도화의 필요성4.4. 지역사회기관 연계의 어려움5. 대안5.1. 학교사회복지 알리기5.2. 교사의 협력 이끌어내기5.3. 제도화 방안5.4. 효과적인 지역사회기관 연계 방안6. 요약 및 함의참고자료 1. 학교사회

  • [정치와 사회문화]직업분류레포트
  • 과학, 인류학, 의학 등의 생명과학, 사회과학 및 인문과학 등을 연구하여 개념, 이론 및 운영방법을 개발하고 관련 지식에 대하여 조언, 응용한다.각급 교육과정에서 하나 이상의 학문분야의 이론과 실제를 교수한다.장애자를 교육 및 훈련한다.각종 사업, 법률 및 사회서비스를 제공한다.예술작품을 창작 및 연기한다.종교적 교시를 한다.과학적인 논문 및 보고서를 작성한다.【제 외】기술공 및 준전문가(3)회계사(Accountants)회계문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