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마케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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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싸이월드를 선택한 이유.
2) 싸이월드의 회사 개요.
① 설립 배경
② 회사 소개
③ 회사 연혁
④ 수상 내역
⑤ 사업 실적
3) 싸이월드가 제공하는 서비스
① 주요기능
② 클립기능
③ 자동주소록기능
④ 일정관리기능
⑤ 인맥관리기능
4) 사이트 홍보 분석
(1) ON-LINE 홍보
① 끊임없는 이벤트
② 인터넷마케팅
③ 아바타마케팅
④ 감성마케팅
⑤ 스타마케팅
⑥ 공동마케팅
(2) OFF-LINE 홍보
5) SWOT 분석
① 강점(Streaet)
② 위협(Threat)
③ 약점(Weakness)
④ 기회(Opportunity)
6) 다른 기업들과의 차별성
7) 싸이월드의 핵심기술
① DB 기술
② 인터넷 응용기술
③ 개발 중인 기술
7) 다른 기업들과의 차별성
8) 싸이월드의 비전
9) 향후 개선 방안
10) 결론
본문내용
1) 싸이월드를 선택한 이유.
“우리가 사는 세상엔 딱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싸이하는 사람’과 ‘싸이안하는 사람’...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젊은이들 사이에 싸이월드는 정말 폭발적인 인기이다. 물론 나도 예외는 아니어서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를 싸이월드에서 내 홈피 관리로 한다.
사람들이 싸이질(싸이월드에 로그인 하는것)이 중독성이 있다고 하는데, 처음에 시작할 땐 ‘도데체 여기가 뭘 하는 곳인지, 1촌은 뭔지, 파도타기가 뭔지, 스킨이고 미니룸이고 왜 이렇게 복잡한거야’ 하면서 멀리했었다. 하지만 지금은 컴퓨터 앞에만 앉으면 제일 처음 하는 것은 물론이고 또한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그리고 하루라도 거르는 날이 있으면 이것에 대한 나의 중독을 확연히 실감 할 수 있게 된다.
그렇지만 싸이월드를 통해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 갈 수 있고, 싸이버라는 특수한 상황을 통해 가까이 지내는 친구들은 물론, 멀리 있어 자주 못 만나는 친구들까지도 우정을 더욱 깊게 만들 수 있다는 커다란 장점이 있기에 나에게는 물론 이토록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것 같다.
내가 이번 마케팅 조사 기업으로 싸이월드를 선택한 이유가 나의 하루 일과에 커다란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뿐만 아니라 이것이 어떻게 만들어졌기에, 어떠한 마케팅을 하기에 이러한 사랑은 받는지 더욱 궁금했던 것 같다.
물론 싸이월드 말고도 다른 커뮤니티들도 많기에 그것들과의 차이점 또한 알아보겠다.

2) 싸이월드 회사 개요
① 설립 배경
KAIST 벤처 동아리인 EC-Club (Electronic Commerce Club)에서 출발
인터넷상에서 ERP 시스템 및 커뮤니티 프로그램 연구 개발 중 착안하여 기술 개발
(기술 및 BM 특허 4건)
KAIST 박사과정 5명이 사업 핵심 추진 주체로 출발
-회사명 : SK 커뮤니케이션즈
-회사 설립일 : 1999. 8. 30.
-조직 구성인원-대표 : 이동형
-총원 : 78 명 (엔지니어 52명, 서비스 운영 8명, 마케팅 영업 15 관리 3 명)
-자본금 : 9억 8천만원 (자본 잉여금 15억 5천만원)

② 회사소개
싸이월드(www.cyworld.com) 은 1999년 설립된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만 3년에 걸친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과 디자인 및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일반기업과 온라인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커뮤니티 전문 기업이다.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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