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싸이월드를 선택한 이유.
2) 싸이월드의 회사 개요.
① 설립 배경
② 회사 소개
③ 회사 연혁
④ 수상 내역
⑤ 사업 실적
3) 싸이월드가 제공하는 서비스
① 주요기능
② 클립기능
③ 자동주소록기능
④ 일정관리기능
⑤ 인맥관리기능
4) 사이트 홍보 분석
(1) ON-LINE 홍보
① 끊임없는 이벤트
② 인터넷마케팅
③ 아바타마케팅
④ 감성마케팅
⑤ 스타마케팅
⑥ 공동마케팅
(2) OFF-LINE 홍보
5) SWOT 분석
① 강점(Streaet)
② 위협(Threat)
③ 약점(Weakness)
④ 기회(Opportunity)
6) 다른 기업들과의 차별성
7) 싸이월드의 핵심기술
① DB 기술
② 인터넷 응용기술
③ 개발 중인 기술
7) 다른 기업들과의 차별성
8) 싸이월드의 비전
9) 향후 개선 방안
10) 결론
- 본문내용
-
1) 싸이월드를 선택한 이유.
“우리가 사는 세상엔 딱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싸이하는 사람’과 ‘싸이안하는 사람’...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젊은이들 사이에 싸이월드는 정말 폭발적인 인기이다. 물론 나도 예외는 아니어서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를 싸이월드에서 내 홈피 관리로 한다.
사람들이 싸이질(싸이월드에 로그인 하는것)이 중독성이 있다고 하는데, 처음에 시작할 땐 ‘도데체 여기가 뭘 하는 곳인지, 1촌은 뭔지, 파도타기가 뭔지, 스킨이고 미니룸이고 왜 이렇게 복잡한거야’ 하면서 멀리했었다. 하지만 지금은 컴퓨터 앞에만 앉으면 제일 처음 하는 것은 물론이고 또한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그리고 하루라도 거르는 날이 있으면 이것에 대한 나의 중독을 확연히 실감 할 수 있게 된다.
그렇지만 싸이월드를 통해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 갈 수 있고, 싸이버라는 특수한 상황을 통해 가까이 지내는 친구들은 물론, 멀리 있어 자주 못 만나는 친구들까지도 우정을 더욱 깊게 만들 수 있다는 커다란 장점이 있기에 나에게는 물론 이토록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것 같다.
내가 이번 마케팅 조사 기업으로 싸이월드를 선택한 이유가 나의 하루 일과에 커다란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뿐만 아니라 이것이 어떻게 만들어졌기에, 어떠한 마케팅을 하기에 이러한 사랑은 받는지 더욱 궁금했던 것 같다.
물론 싸이월드 말고도 다른 커뮤니티들도 많기에 그것들과의 차이점 또한 알아보겠다.
2) 싸이월드 회사 개요
① 설립 배경
KAIST 벤처 동아리인 EC-Club (Electronic Commerce Club)에서 출발
인터넷상에서 ERP 시스템 및 커뮤니티 프로그램 연구 개발 중 착안하여 기술 개발
(기술 및 BM 특허 4건)
KAIST 박사과정 5명이 사업 핵심 추진 주체로 출발
-회사명 : SK 커뮤니케이션즈
-회사 설립일 : 1999. 8. 30.
-조직 구성인원-대표 : 이동형
-총원 : 78 명 (엔지니어 52명, 서비스 운영 8명, 마케팅 영업 15 관리 3 명)
-자본금 : 9억 8천만원 (자본 잉여금 15억 5천만원)
② 회사소개
싸이월드(www.cyworld.com) 은 1999년 설립된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만 3년에 걸친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과 디자인 및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일반기업과 온라인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커뮤니티 전문 기업이다.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