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웅진코웨이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웅진코웨이 소개1989년 5월 2일 설립된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 기업으로 생활가전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1998년, 업계 최초로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의 양성을 통해 사전서비스(before service) 개념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가속화
- 시장 세분화 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 성공사례들, 성공요인과 마케팅 성공전략 조사분석
Report( 시장 세분화 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 성공사례들, 성공요인과 마케팅 성공전략 조사분석 )목 차1. 시장 세분화 마케팅(P&G, Maxwell House등)2. Procter & Gamble과 휴고 보스의 인터넷 마케팅3.스칸디나비아항공의 경영 집중 마케팅 4.유로디즈니의 사전마케팅5.코리아나 화장품의 틈새마케팅6.도요타 렉서스의 고급화 전략7.식음료社 맞춤상품 타깃마케팅8.웅진코웨이의 렌탈마케팅1. 시장 세분화 마케팅(P&G, Maxwell House등)Procter & Gamble은 10가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분석
마케팅과 코디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이후 10년 동안 매출액이 12배 이상 급성장하는 불황 속 성장 신화를 일궈온 주역이기도 하다.업계에서는 코디를 통한 사전서비스(BS, Before Service)가 웅진코웨이의 렌털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기 점검과 필터 교환이 필수적인 정수기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직접 소비자를 방문관리하는 서비스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2008년 하반기부터는 금융과 통신, 보험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성공사례
웅진코웨이는 환경생활가전 제품 최초로 탄소성적 표지를 취득하며 친환경제품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탄소발자국 마크획득, 에너지 위너상 수상 등 세계적 친환경 기준에 맞는 제품의 생산으로 현재는 전 제품에 국내/외의 친환경 인증 마크를 부착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친환경제품임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웅진코웨이의 친환경제품의 대표적인 사례로 ‘리퍼브제품’을 들 수 있는데 리퍼브제품이란 고객들의 단순변심에
- [사례연구]렌탈 마케팅 및 서비스 차별화 사례 - 웅진코웨이 정수기
웅진코웨이개발 코디의 평균 임금은 월 120만원 150만원 정도로 일반 여성사무직 인력의 평균 임금을 훨씬 상회하는 수준이므로 한국 여성들에게 새로운 직업관을 제시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코디의 90% 이상이 여성들로서 새로운 여성인력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성공포인트 및 향후 계획 웅진코웨이개발은 모든면에 있어서 동종업계 선두를 달리는 기업이다. 따라서 그제품력이 상위 포지션에 있었기에 렌탈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