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과학 교육 교수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영유아와 과학교육
영유아 과학교육의 내용
영유아 과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
영유아 과학교육의 교사 역할
- 본문내용
-
영유아의 과학적 특성
타고난 호기심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
개별적인 방식을 통하여 경험하고 학습한다
자신의 경험과 관련지어 이해할 때 가장 잘 배운다
능동적인 존재로 어떤 활동이든지 경험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감각적이며 민감하다
놀이하면서 세상을 발견하고 자신의 생각을
창조해 간다
생물과학 : 나와 생물의 생활
나 - 이, 머리카락, 손톱, 발톱에 대한 과학적 경험 제공
영유아가 이로 음식을 씹는 모습이나 입 안에서 음식이 어떻게 변하는지 살펴볼
수도 있고, 인간의 이와 다른 동물의 이빨을 비교하여 살펴보는 경험
머리카락 손톱 발톱은 눈에 띄게 빨리 자라며 주로 성인이 돌봐줘 관찰할 기회가
적은데 이런 부분들도 돋보기로 조사해 보면 성장과 변화를 관찰할 수 있는
경험이 된다.
. 동물 -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지렁이나 개미와 같은 곤충은 유아가
실제로 키워서 관찰해보는 과학 활동에 적합하다
이외에 애벌레가 나비가 되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유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배고픈
애벌레 동화를 들려 준 후 키워봄으로써 직접적인 경험은 곤충의 성장에 과한 이해를
더 잘 도와준다.
밀가루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활동방법>
탐색
2. 밀가루를 소개하고 밀가루의 색깔, 감촉 등을 주의 깊게 관찰하면서 밀가루를 탐색한다.
- 밀가루를 만져보니 어떤 느낌이 나니?
- 밀가루의 색과 모양은 어떠니?
3. 밀가루를 이용하여 어떤 놀이를 할 수 있을지 함께 의논하고 의논한 방법을 시도해 본다.
- 밀가루를 가지고 어떤 놀이를 할 수 있을까?
탐구
4. 밀가루로 점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함께 의논하고 의논한 방법을 시도해 본다.
- 밀가루를 가지고 점토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 실습 모의수업지도안
- [나비의 종류(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 봄프로젝트, 나방, 호랑나비
- [팔랑팔랑 나비이야기(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프로젝트, 봄프로젝트, 애벌레, 나비의 성장과정
- [문학] 조세희 난쏘공 우주여행 작품분석
- [한국교회사] 제 3장 선교사들의 선교활동
- 3월,4월 만3세 (5세) 관찰일지 5명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 1년치 일상생활,놀이활동 유아 행동 관찰일지 - 만3세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 6개 영역별 관찰일지와 영역별 해석,평가 / 10page 분량 관찰일지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제출용-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 이론, 생태학적 이론)을 근거로 보육프로그램 운영 시 시사하는 바를 설명하시오
- (A+ 레포트)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를 읽고 느낀 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