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6개월 일일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9:00등원 및 일상적관리
9:00~10:00 오전자유 선택활동
10:00~10:30 오전간식
10:30~11:00 오전집단활동
11:00~11:20 일상적관리
11:20~12:00 오전실외놀이/산책하기
12:00~12:20 일상적 관리
12:20~13:00 점심
13:00~13:20 낮잠준비
13:20~15:20 낮잠
15:20~15:50 오후자유선택활동
15:50~16:00 오후간식
16:00~16:40 오후실외놀이
16:40~17:00 일상적 관리
17:00~17:40 오후조용한 놀이
17:40~18:00 비디오보기
18:00 귀가평가


본문내용
-언어영역
가을과 관련된 그림책을 제공한다.
역할을 나타내는 여러가지 인형 소품, 소리와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 자료
-수·조작영역
나뭇잎 색깔 분류하기, 5조각 이상의 퍼즐 맞추기, 단추 끼우기, 나무나 플라스틱 구슬 끼우기(구명의 지름이 0.5cm정도)
-조형영역
자연물로 병풍 꾸미기
-쌓기놀이영역
기본형태의 단위 적목, 가벼운 공간 적목, 건물이나 자연물 모형의 소품, 중간크기의 교통기관
-역할놀이영역
시장놀이(가게놀이 용품, 과일모형을 제공한다.)
가을에 나는 과일과, 열매, 곡식을 제공한다.
-과학영역
-여러 가지 나뭇잎 관찰하기
-음률영역
가을과 관련된 동요 악보, 리듬악기
-대소근육활동영역
단풍이 든 산이나, 들판에 핀 코스모스, 노랗게 익은 논 등의 풍경이 담긴 사진을 벽에 붙여준다.
탈 수 있는 차를 제공해준다.
의사소통
-읽기, 말하기, 듣기
자연탐구
-탐구적태도
-과학적탐구
-수학적탐구
예술경험
-예술적표현
신체운동
-신체조절과기본운동
-신체활동
참여
사회관계
-사회적관계
그림책:
가을(고미타로)
수·조작: 퍼즐, 단추, 구슬, 나뭇잎 색깔카드
병풍꾸미기: 나뭇잎, 가을에 피는 꽃, 우유팩
시장놀이:
도토리, 쌀, 콩, 밤
과학: 나뭇잎, 돋보기, 도토리, 밤
음률: 동요 가을길 악보,
대소근육활동:가을풍경 사진



대소근육 활동영역/ 활동명- 여행을 떠나요
-자신의 경험을 회상하여 여행을 떠나는 상징놀이를 한다.
대상연령: 28-36개월, 집단구성:2-5명
도입
주말에 어떻게 지냈는지 이야기하고, 먼 곳으로 갔다 온 경험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무엇을 타고 갔었는지 이야기 나눈다.
전개
역할놀이 영역에서 다른 영아가 같이 놀이하고 싶어 할 때 함께 놀이할 수 있도록 한다.
놀이가 확장되면 역할놀이 영역에 돗자리를 깔고 단풍이 든 산, 벼가 노랗게 익은 논, 들판에 코스모스와 국화가 핀 풍경이 담긴 사진을 붙인다.
외투, 모자, 도시락을 준비해 여행을 온 것처럼 놀이한다.
마무리 및 확장활동
역할영역에 케이크와 음식을 차려 놓고 친구를 초대한다.

참고문헌
-영유아교육의 교수학습 방법(이정환·김희진 지음)
-1,2세 영아프로그램의 계획 및 운영(이영자 이종숙 신은수)

참고 싸이트
-네이버 블로그: 가을과 관련된 책 활동 참고 http://blog.naver.com/sky73love
-네이버 블로그: 만2세 보육계획안참고 -http://blog.naver.com/jjiggan1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학과] 영아보육프로그램의 구성과 바람직한 운영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24개월~36개월 영아를 위한 보육 프로그램24개월~36개월 영아를 위한 보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기 위해서는 이 시기 영아의 발달 특성 및 기본적인 욕구를 고려하여 반영하도록 한다. 영아를 위한 연간, 월간 및 주간, 일일 교육 계획은 영아에게 적절한 자극을 제공하기 위한 하나의 지침으로서 교사가 교육 계획안을 토대로 환경을 준비하고 놀이실에서 영아의 흥미를 자극하고 적절한 상호 작용을 해 줄 수 있다. 교사는 항상 주어진 계획안과 자기 반

  • [면접자료] 최신 시사 토론 면접 정리자료[2009.09.24 업데이트]
  • 개월여 만에 시행된 것으로, 주요국들은 일제히 핵실험 반대 성명을 발표하고 있으며, 우리 정부도 대량살상무기 확산방지구상 PSI 참여를 결정하는 등 강경대응의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남북한의 핵문제를 둘러싼 긴장과 갈등이 점점 더 고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여러분은 북한의 제2차 핵실험 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1) 북한 핵실험에 대한 강격대응의 입장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북한으로 들어오는 선박의 규제

  • 유아의 읽기 지도
  • 일일 교사와 수업하기 등이 이에 해당한다.6)총체적 언어 접근의 입장에서는 아동이 좋아하는 이야기나 제재를 주어 읽고 쓰는 활동을 하게 된다. 그러한 활동을 통해서 아동들 스스로가 철자 코드와 읽은 것의 의미를 연결하는 것을 알게 된다. 언어 경험 방법(language-experience approach:LEA)은 아동 자신이 경험한 것을 말할 수 있고, 자기가 쓰고 읽은 것에 대해 말할 수 있다는 철학으로부터 유래되었다. 따라서 LEA는 개인 또는 소집단 활동을 통하여 말하

  • 영유아 성장 신체적 발달과 보육프로그램(영아, 유아의 인지, 언어, 사회성 발달에 따른 연령별
  • 계획안을 수립한다. ② 하루일과가 만 2세아에게 무리가 없도록 고려하되 지루하지 않도록 하며 일상생활의 경험이 학습경험으로 연결되도록 한다. ③ 신체적 보호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언어적, 인지적 발달에서의 요구가 통합적으로 다루어져야 한다. ④ 기본생활습관, 부모와 편안하게 헤어지기, 다른 영아나 성인과 새로운 애착 형성하기, 문제해결력 등에 도움이 되는 활동이 포함되어야 한다. (1) 만1,2세 영아를 위한

  • 유아특수교육에 관하여...
  • 일일계획으로 세분화하여 실시한다. Ⅶ. 맺는말 유아특수교육은 대상아동이 0-6세이며, 그 나름의 교육목적, 교육방법과 교육과정을 갖고 있다. 유아특수교육의 패러다임은 아동중심교육에서 가족중심교육으로 변환되었다. 그 의미는 장애유아의 교육에서 그만큼 가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며 그 효과는 이미 여러 연구들에서 입증되어졌다. 장애아동의 출생과 더불어 가족이 장애아동에 대한 교육방법 및 여러 가지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