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해.달.별 일일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등원 및 인사나누기 09:00~9:20
실내 자유 선택활동 09:20~10:10
화장실 다녀오기 및 정리정돈 10:10~10:20
아침간식 10:20~10:40
정리정돈 10:40~10:50
이야기 나누기 10:50~11:20
대.소 집단활동 및 정리정돈 11:20~12:00
점심식사 및 휴식 12:00~13:00
화장실 다녀오기 및 양치질 13:00~13:10
낮잠 준비 및 낮잠 13:10~15:00
취침정리 및 간식 15:00~15:30
실외 바깥놀이 활동 15:30~16:10
화장실 다녀오기 및 손씻기 16:10~16:20
동화 16:20~16:40
실내 자유선택 및 정리정돈 16:40~17:30
평가및 이야기 나누기 17:30~17:50
귀가지도 17:50~18:00
평가

본문내용

<쌓기영역> - 우주선 만들기
․ 블록으로 우주선을 만들어 보고 놀이한다.
․ 자신이 만든 우주선을 타고 날며 다양한 별나라
여행을 하도록 격려한다.

<조형영역> - 모래그림
․ 달이 어디에 떠 있는지 찾아보고 무엇을 닮았는지
이야기해 본다.
․ 도화지에 물풀로 달을 그려본다.
․ 모래를 그 위에 뿌린다.
․ 뿌린 후 도화지를 살짝 털고 말린다.



<수. 조작영역> - 우주그림 퍼즐
․ 만2세 영아용 퍼즐을 준비한다.
․ 영아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언어영역> - 달님별님 어서오세요. 달님안녕
․ 그림책의 그림을 보면서 읽는다.


<과학영역> - 별.달 모양의 색안경
․ 별.달 모양의 샐로판지로 만든 안경을 준비한다.
․ 다양한 색깔의 색안경을 써본다.


<역할놀이 영역> - 해.달.별이 되어 보기.
․ 역할놀이 해.달.별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해.달.별이 되어 본다.
․ 활동이 끝나면 제자리에 정리한다.

<음률영역> - 작은별 노래
․ '작은별'노래를 들으며 리듬악기를 박자에 맞추어
연주해 보게 한다.
․ 여러 가지 악기를 이용해서 연주해 보게 한다.



참고문헌
- 영유야 교육의 교수학습방법 (이정환.김희진 지음)
- 월간유아 교육계획안
- 일일교육계획안 작성틀 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 2세 프로그램 기획
  • 프로그램 기획보고서-만 2세-◆ 목 차 ◆Ⅰ. 서론1. 프로그램 기획 개요2. 진행 과정 Ⅱ. 본론1. 만 2세 발달 특징2. 만 2세 프로그램 기획 1) 연간 계획안 (1) 연간 계획안 표(2) 선정 이유2) 월간 계획안(1) 월간 계획안 표(2) 선정 이유3) 주간 계획안(1) 주간 계획안 표(2) 선정 이유4) 일일계획안 (1) 일일 계획안 표(2) 선정이유5) 활동계획안(1) 활동 계획안 표(2) 선정 이유Ⅲ. 마무리1.느낀점2.참고문헌Ⅰ. 서론1. 프로그램 기획 개요1) 일시 : 2

  • [보육학] 장애 통합 보육 어린이집 계획
  • 해당 반별 보육료 상한액 1-11. 영역구성(1) 실내영역구성1) 수영역영, 유아들에게 숫자라는 개념을 발달시켜주기 위해 구성된 영역입니다. 아라비아 숫자가 씌여진 패널 두 가지가 있고 선반에는 수 놀이 교구(숫자 칩, 아라비아 숫자 모양의 플라스틱 교구, 숫자막대)등이 놓여져 있습니다. 가운데엔 수 놀이 교구를 가지고 놀 수 있게 아이들에게 맞는 낮은 나무 테이블을 배치하였습니다.2) 역할영역아이들이 역할놀이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영역입

  • [보육교사론] 숲속어린이집 사업계획서
  • 해, 달, 별 및 빛과 그림자에 대해 관심갖기⑦ 공간에 대해 의식하기 (숲속활동, 언덕썰매타기, 감각길걷기)⑧ 같은 점과 다른 점을 찾아 분류하고, 비교하는 경험하기⑨ 수의 특성을 경험하고 관심가지기 ⑩ 수학적 어휘 사용해 보기⑪ 시간에 관심가지기이상과 같은 내용 중에서 아동의 발달수준과 개별적 상황에 맞도록 적절한 교육내용을 선정하여 교육계획안을 세운다.3. 특성화 프로그램(1) 자연주의 프로그램① 텃밭 가꾸기어린이집 앞마

  • 보육시설 탐방보고
  • 별 지구가 보내는 편지이웃1월■ 마르티에의 생일 선물■ 유람선의 비밀■ 오트만 할아버지와 은빛 물고기■ 꼬마 화가 데이지사랑6월■ 쿵쾅 공룡■ 심술쟁이 아기곰■ 날아라 날아라 깃털아!■ 아기 다람쥐야, 도망쳐!도전8월■ 진정한 친구■ 돼지가 하늘을 날면■ 달 위의 남자■ 어린 농부 조친구10월■ 도깨비나라에서 온 세 도깨비■ 우리는 영원한 친구■ 제부 왕의 소원■ 마법의 주문꿈12월■ 코끼리가 분명해■ 물을

  • [유아교육] 큰나무어린이집 운영계획안
  • 별한다.14. 일대일 대응으로 두 집단의 수를 짝짓는다.15.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수의 활용에 관심을 갖는다.16. 자신을 중심으로 위, 아래, 앞, 뒤를 구별한다.17. 자신을 중심으로 왼쪽, 오른쪽을 안다.영역내 용1회2회3회4회5회6회언어발달1. 주의 깊게 듣는다.2. 기초적인 낱말과 문장을 듣고 이해한다.3. 분명한 발음으로 말한다.4. 자신의 의견을 분명히 말한다.5. 또래와 대화를 할 수 있다.6. 상황에 따라 알맞게 말할 수 있다.7. 이야기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