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교육] 초등 사회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2007 사회과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
2. 총괄 목표와 하위 목표 제시 및 설명
3. 초등학교 사회과의 특성
4. [6학년], 정보화, 세계화 속의 우리
5. 직소(Jigsaw) 학습 모형
6. 단원의 구성
7. 본시 학습 지도안
- 본문내용
-
② 하위 목표
‘가’ 항은 사회과의 통합적 성격을 강조한 것으로 학습 내용인 사회의 여러 현상과 특성을 ‘지리적 환경, 역사적 발전, 정치․경제․사회적 제도 등과 관련하여’ 가르칠 것을 강조하고 있다.
‘라’ 항은 ‘일반 사회’ 영역과 관련되는 목표로서 제 사회 과학과 관련되는 ‘정치․경제․사회․문화 현상에 대한 기본 원리를 종합적으로 이해’시키는 것을 중시하고 있다. 정보화, 개방화, 다원화가 심화되는 현대 사회에서 개인적․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현대 사회의 성격 및 여러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마’ 항은 기능 영역의 목표로서, 지식 영역의 전 목표와 깊은 관련을 가지면서 길러야 할 기능 또는 능력에 대한 것이다. ‘사회 현상과 문제를 파악’하는데 있어 현상과 문제란 역사, 지리, 제 사회과학과 관련되는 문제들이며, 어느 지식 영역의 학습에서든 ‘지식과 정보를 획득, 조직, 활용하는 능력’이 필요한 것이다.
‘바’ 항은 가치․태도와 관련된 목표로서 사회과 교육에서 정의적 영역의 교육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사회 문제들에 관심을 가지는 태도’와 ‘민주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려는 태도’는 역사, 지리 및 사회 과학의 모든 지식 영역과 관련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독교교육사상사] 기독교화를 장으로 하는 교육(은준관의 교육신학을 중심으로)
- 부석사 비평 레포트
- [기호학] 신경숙의 『부석사』를 기호학분석
- 사회복지수급권에 관한 나의 소견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으)ㄴ 적이 있다/없다` 수업지도안
- 종이공예,종이공예교수학습활동계획서,종이공예활동계획안,종이공예수업계획안
- [영미단편소설] I Stand Here Ironing 작품분석
- 사이버교육의기초_입시문화 때문에 망가진 한국 청소년의 건강, 어떻게 회복할 수 있는가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정하여 문제 상황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세 가지 지역사회복지실천모델 중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여 그 모델의 목적과 전략,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구체적인 활동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