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소개
1. 교촌의 뜻 ―1
2 .교촌의 캐릭터 ―1
3 .교촌의 역사(회사 연혁) ―2
Ⅱ. 제품 소개
1 .닭에 대하여 ―2
2 . 교촌치킨 분석 ―3
Ⅲ. 시장 분석
1. 시장 현황 ―5
Ⅳ. 환경 분석
1. 경쟁사 분석 ―6
(1) BBQ 회사 분석 ―6
(2) BHC 회사 분석 ―7
Ⅴ. 마케팅 전략
1.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 ―8
Ⅵ. 마케팅 믹스(4P'S)
Ⅶ. SWOT 분석
Ⅷ. 판매 후 고객관리
Ⅸ. 마케팅 성과
Ⅹ.향후 전망 및 추천 전략
본문내용
Ⅰ. 기업 소개
1. 교촌의 뜻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교촌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친화를 도모하는데 뜻이 있다.

2 .교촌의 캐릭터
캐릭터 이름은 ‘촌돌이’며 한복을 입은 시골 어린이를 캐릭터 화하였다. 그 외 로고는 그림으로 첨부하겠다.





<촌돌이> <이미지 로고>





<메인로고(영문)>


<메인로고(한글)>

3 .교촌의 역사(회사 연혁)

- 1991년 3월 1호점(본점) 개설
- 1995년 8월 : 회사설립(개인유통체인 사업부)
- 1997년 10월 : (주) 센츄리 유통설립(유통업)
- 1997년 12월 : 30호점 개설
- 1999년 11월 : 케이 앤 지 시스템(주) 설립
- 1999년 12월 : 50호점 개설
- 2001년 6월 : 200호점 개설
- 2001년 12월 : 280호점 개설
- 2002년 6월 : 교촌치킨 소스 미국 FDA 식품규격 다이어트 식품 승인
- 2002년 6월 : 2002년 한국 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 2002년 11월 : 기업경영대상수상
- 2002년 11월 : 법인명 교촌 에프앤비(주)로 변경
- 2002년 12월 : 500호점 돌파
- 2002년 12월 :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
- 2002년 12월 : 서비스경영대상 수상
- 2002년 12월 : 520호점 개설
- 2003년 2월 : 한국노총 주체 우수프랜차이즈 선정


Ⅱ. 제품 소개
1 .닭에 대하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교촌치킨의 성공요인
  • 교촌치킨은 독특한 맛과 기술로 프라이드 치킨점의 성공신화를 창조하였다. 이는 대다수의 전문가들이 치킨 시장의 포화 상태를 지적한 상황에서 얻은 결과이기에 더 괄목할 만한 성과이다. 특히, 교촌이 내세우는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는 폐업율 0%라는 업적을 달성함으로서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교촌치킨의 마케팅 및 전략을 연구해보고자 연구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4.연구목적교촌치킨이

  • [마케팅분석] 교촌치킨 마케팅사례 분석
  • 치킨대학교.KT의 POSLGT. ㈜하림건국 대학교.연구개발/제휴고품격의 이미지.슬로우 푸드.가맹점 캐쉬백 도입.점포의 체계적 교육.주택가와 인접.학생이 타겟.젊은 층 위주의 신제품 개발.마케팅 전략2,500억원2.700억원1000억원매출액1050개1600개국내: 550개해외: 25개점포수교촌치킨BBQBHCBBQ SWOTT(위협)-BHC의 10대20대 고객 증가-외국 치킨 페스트 푸드점 -수많은 치킨 프랜차이즈 경쟁 업체 증가-가격파괴 유통 제품증가-조류독감등으로

  • [마케팅성공사례]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산업의 성공마케팅전략분석
  •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 산업의 성공마케팅 전략 분석학 부 : 학 번 : 이 름 :♤ 목 차 ♤1. 대 상2. 목 적3. 교촌은? 4. 교촌의 3대 선언5. 교촌치킨의 수상경력6. 연 혁7. 교촌의 탄생8.교촌의 프랜차이즈 사업9. SWOT분석10. S-T-P11. 4P12. 교촌 F&B(주) 성공전략13. 교촌치킨의 사업전망14. 대리점 개설 절차15. 가맹점 개설 지원사항16. 결 론 ※자료출처 ※인터뷰국내 치킨 역사를 다시 쓴다!!1. 대상브 랜 드 - 교촌치킨 회 사 명 - 교촌 F&B(주) 대표자

  • [마케팅성공사례] 교촌치킨 성공사례
  • 마케팅활동이나 접객서비스 개선을 통하여 지역 일등점포로 자리매김을 해야 한다. 물론 청결한 매장유지와 깨끗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는 기본임은 물론이다.세계 굴지의 브랜드들이 즐비하고 밀레니엄을 지나면서 업종포화상태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성숙된 시장에서 처음 교촌은 구석진 동네의 별 다를 바 없는 치킨점으로 문을 열게 된다. 아무런 사전정보 없이 막무가내로 시작한 것이 화근이었던 것이다. 몇 달을 적자에 시달리던 중 고민 끝에

  • [경영경제] [마케팅사례] 교촌치킨 마케팅 사례분석
  • 치킨 시장과 질적인 시장 분리- 맛과 서비스 차별화 ㉡ SENSATION을 일으킬 수 있는 판촉행사BBQ만의 독창적인 판촉물 ⇒ BBQ 캐릭터 인형, 게임 등 개발 중㉢ 전국 단일 대표전화 1588-9282로 통일기존 매출에 비해 약 20%이상 매출상승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 생활 속에서 BBQ를 쉽게 인지시킬 수 있는 광고 진행㉤ 가맹점 CASH BAG 서비스㉥ BBQ 인터넷 마케팅 강화5.마케팅 전략(1)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1) 차별화 전략교촌 치킨의 브랜드 캐치프레이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