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소개
1. 교촌의 뜻 ―1
2 .교촌의 캐릭터 ―1
3 .교촌의 역사(회사 연혁) ―2
Ⅱ. 제품 소개
1 .닭에 대하여 ―2
2 . 교촌치킨 분석 ―3
Ⅲ. 시장 분석
1. 시장 현황 ―5
Ⅳ. 환경 분석
1. 경쟁사 분석 ―6
(1) BBQ 회사 분석 ―6
(2) BHC 회사 분석 ―7
Ⅴ. 마케팅 전략
1.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 ―8
Ⅵ. 마케팅 믹스(4P'S)
Ⅶ. SWOT 분석
Ⅷ. 판매 후 고객관리
Ⅸ. 마케팅 성과
Ⅹ.향후 전망 및 추천 전략
- 본문내용
-
Ⅰ. 기업 소개
1. 교촌의 뜻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교촌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친화를 도모하는데 뜻이 있다.
2 .교촌의 캐릭터
캐릭터 이름은 ‘촌돌이’며 한복을 입은 시골 어린이를 캐릭터 화하였다. 그 외 로고는 그림으로 첨부하겠다.
<촌돌이> <이미지 로고>
<메인로고(영문)>
<메인로고(한글)>
3 .교촌의 역사(회사 연혁)
- 1991년 3월 1호점(본점) 개설
- 1995년 8월 : 회사설립(개인유통체인 사업부)
- 1997년 10월 : (주) 센츄리 유통설립(유통업)
- 1997년 12월 : 30호점 개설
- 1999년 11월 : 케이 앤 지 시스템(주) 설립
- 1999년 12월 : 50호점 개설
- 2001년 6월 : 200호점 개설
- 2001년 12월 : 280호점 개설
- 2002년 6월 : 교촌치킨 소스 미국 FDA 식품규격 다이어트 식품 승인
- 2002년 6월 : 2002년 한국 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 2002년 11월 : 기업경영대상수상
- 2002년 11월 : 법인명 교촌 에프앤비(주)로 변경
- 2002년 12월 : 500호점 돌파
- 2002년 12월 :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
- 2002년 12월 : 서비스경영대상 수상
- 2002년 12월 : 520호점 개설
- 2003년 2월 : 한국노총 주체 우수프랜차이즈 선정
Ⅱ. 제품 소개
1 .닭에 대하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