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하이닉스반도체메모리 국제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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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Ⅰ 선정이유
Ⅱ 회사소개

1. 미 션
2. 사업 영역
3. 연 혁
4. 재무제표

본 론

Ⅲ거시환경
1. 미국의 인구 통계
2. 미국의 사회, 문화
3. 미국의 정치, 경제

Ⅳ 미시환경 분석
1. 반도체 산업동향
2. 마이클 포터의 경쟁세력 모형

Ⅴ 경쟁 시장 분석 - 삼성 전자

Ⅵ 파트너 쉽 (전략적 제휴)

Ⅶ 미국 시장 진입시 장애 요소

Ⅷ S-W-O-T 분석

Ⅸ 마케팅 전략 분석
Intel Inside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Ⅹ 마케팅 믹스 전략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ⅩⅠ 차별화 전략

결 론
본문내용
Ⅰ. 하이닉스 선정이유
인터넷과 정보통신을 중심으로 빠르게 디지털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21세기는 반도체의 중요성이 과거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기입니다. 증기기관이 20세기의 산업사회를 만들었다면 21세기 디지털사회는 반도체가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유비쿼터스” 기술이 미래 정보통신 및 산업 기술의 핵심 키워드가 되는 시점에서 반도체의 역할은 다시금 강조되고 있습니다. 미래의 “유비쿼터스” 기술에서의 반도체는 전기와 같은 존재로써 인식이 될 것입니다. 이에 하이닉스 반도체는 21세기 디지털시대의 리더로서 모두가 더욱 풍요로운 디지털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하이닉스 반도체의 여러 사업부분 중 메모리 부분 그 중에서도 DRAM과 SRAM부분에 대한 국제마케팅 사례를 집중적으로 조사, 연구, 분석 할 계획입니다.
또한 하이닉스 반도체는 충북지역 특히 청주지역의 경제에 크나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현재 충북지역에서 국제 마케팅의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따라서 충북지역 경제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고 있는 하이닉스의 국제마케팅 사례를 바탕으로 현재 오창의 바이오 산업단지 및 정보통신 산업단지의 업체들이 국제마케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과 전략들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였기에 하이닉스 반도체 메모리부분을 선정하였습니다.

Ⅱ. 하이닉스 소개
국내 반도체 업계의 큰 축을 이루고 있는 반도체 업체중 하나인 하이닉스(Hynix) 반도체는 현대그룹에서 독립적으로 분리되어 나와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면서 우리나라의 반도체 산업을 활성화 시키며 이끌어 가고 있는 회사로 꼽히고 있다. 하이닉스 반도체는 반도체를 가지고 첨단적인 기술성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21세기 디지털 사회는 반도체가 만들어 가고 있다는 신념으로 21세기를 만들어감에 있어서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와 고객만족 경영, 공격적인 마케팅을 바탕으로 반도체 전문업체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83년 설립하여 99년 LG 반도체를 인수, 합병하여 세계 최대 DRAM생산 능력을 확보 하였으며 2001년 현대그룹 계열사에서 분리되어 독자적인 길을 걷고 있다. 하이닉스 반도체는 삼성전자에 이어 우리나라 두 번째로 큰 반도체 생산기업이며 세계최대 DRAM생산 능력을 가지고 있는 업체로써 다음과 같은 사업분야를 가지고 있다. 첫째, 메모리 분야는 DRAM 생산부문, SRAM 생산부문, FLASH MEMORY 생산부문으로 나뉘어 지며 3개의 부문으로 나뉘어진 메모리 반도체 생산에 주력하는 분야이다. 둘째 비 메모리 분야는 반도체사업의 안정적인 포트폴리오(Portfolio) 구축을 위해 비메모리 반도체사업 강화에 역점을 두고있다. 시스템IC 사업에서 파운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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