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전자상거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관계마케팅의 이해
2. 관계마케팅은 과거로의 회귀인가?
3. 기업에서의 고객관리
4. 전자상거래에서의 고객관리의 이익
5. 국내 전자 상거래가 활성화되지 못하는 원인
- 본문내용
-
업에서의 고객관리
피터 드러커는 “이익의 유일한 근원은 고객이다.”라는 말로 기업의 활동에 있어서 고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처럼 기업에게 있어 고객은 큰 의미를 차지하며, 이런 이유로 많은 기업들은 판매 사원에게 고객을 찾아낼 것을 요구한다. 그러나 인터넷을 통한 전자 상거래에 있어서는 판매 사원들의 역할보다 아는 사람을 통한 홍보나 다른 사이트에서의 배너를 통한 홍보 등이 더욱 유용하게 작용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이러한 방법들이 보통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전혀 다른 방법은 아니라고 본다. 기업들이 대개 사용하는 STP(Segmentation, Target marketing, Positioning) 과정을 거쳐 표적 시장을 선택하고, 구매자들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언제, 어디에서, 어떻게 구매하는지 등 표적 시장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수록, 더 쉽게 좋은 예상 고객 명단을 얻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