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전자상거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관계마케팅의 이해

2. 관계마케팅은 과거로의 회귀인가?

3. 기업에서의 고객관리

4. 전자상거래에서의 고객관리의 이익

5. 국내 전자 상거래가 활성화되지 못하는 원인
본문내용
업에서의 고객관리
피터 드러커는 “이익의 유일한 근원은 고객이다.”라는 말로 기업의 활동에 있어서 고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처럼 기업에게 있어 고객은 큰 의미를 차지하며, 이런 이유로 많은 기업들은 판매 사원에게 고객을 찾아낼 것을 요구한다. 그러나 인터넷을 통한 전자 상거래에 있어서는 판매 사원들의 역할보다 아는 사람을 통한 홍보나 다른 사이트에서의 배너를 통한 홍보 등이 더욱 유용하게 작용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이러한 방법들이 보통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전혀 다른 방법은 아니라고 본다. 기업들이 대개 사용하는 STP(Segmentation, Target marketing, Positioning) 과정을 거쳐 표적 시장을 선택하고, 구매자들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언제, 어디에서, 어떻게 구매하는지 등 표적 시장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수록, 더 쉽게 좋은 예상 고객 명단을 얻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국내 스포츠 관련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현황분석
  • 마케팅 활용 실태는 그 규모와 내용 등에서 아직까지는 미흡한 실정이다. 그러나 저렴한 비용의 쇼핑몰 구축이나 전자상거래에 관한 새로운 기술 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모든 기업들이 전자상거래의 활용 및 가치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을 명확히 파악하여 대응하는 것이 요구되고 있다.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 목적 33. 연구 문제 34. 용어의 정의 35. 연구의 제한점 5Ⅱ. 이

  • [마케팅원론] LG텔레콤의 새로운 마케팅전략의 제시
  • 마케팅으로 Mobil 세대의 참여도 증진⑤ 대학교 축제 등을 이용한 새로운 컨텐츠에 대한 시용 이벤트 추진4 유통(Place)① 기존의 경쟁기업 대리점의 위탁정책과 함께 자체 서비스 지향적인 자체 대리점의 확대② 전자상거래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전문 인터넷 쇼핑몰의 관리③ 가판 및 다단계 마케팅의 활용Ⅲ-3. 차별화된 마케팅을 위한 제안 1 추상적이고 평범한 기업이미지의 어필보다 사회지향적인 마케팅으로 의 개선-. 처음사랑끝까지라는

  • [마케팅원론]OK Cashbag 마케팅전략 분석과 과제
  • 마케팅은 이창희 멤버쉽 등 가맹점 제휴 멤버쉽 형태의 제품서비스에 대한 가격 할인 전략에 대한 부가적인 서비스로 인식되었다. 이러한 업체들은 영세한 사업규모, 인지도 미약, 제휴가맹점 확대 실패 등 뿐만 아니라, 고객 DB 구축과 같은 추후 사업확장 요인을 제대로 개발하지 못했다.이후 제조업체별, 유통업체별로 마일리지 프로그램이 도입되었는데, 자사의 직접 제조한 제품 혹은 자사가 유통하는 상품에 한해서만 적용되었다. 대한항공과 같

  • [마케팅]EF소나타 STP를 이용한 전략 수립에 관한 사례 연구
  • 마케팅 전략(4P)감성소구를 사용하여 세련되고 현대적인 이미지로소비자에게 전달하려는 전략매체 전략도달률의 극대화를 위해 이미지전달 중심인 TV위주크리에이티브 전략새로운 중형차 카테고리새소비자 인식을 최단시간 내 획득S T P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4P)전통적인 유통경로 - 대리점유통 전략정보기술의 발달 - 전자상거래사례 시사점E F 쏘나타의 대히트소비자 조사결과안전성, 주행속도, 승차감, 스타일, 정숙성면에서 모두 1위 각

  • 최신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연구
  • 전자상거래 규모는 5억 2천만 달러이었으며, 2000년에는 353억 달러로 60배 이상 증가하였다. 2001년에는 634억 달러로 매년 배이상의 증가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국내외적으로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활성화가 됨에 따라 최근 국내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기업의 상행위를 크게 나누면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과 개인간의 상거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