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카지노 VIP고객을 위한 서비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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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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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카지노산업의 개념 및 특성............................. 2
(1) 카지노산업의 개념.......................................... 2
(2) 카지노산업의 특성.................................... 3
본론
2. 카지노 마케팅................................................ 4
(1) 가치와 편익................................................. 4
(2) 고객의 획득, 유지, 생애가치....................... 5
1) 고객의 획득과 유지................................. 6
2) 수렵형 경영과 경작형 경영.................. 6
3) 생애가치와 고객자산.................................. 7
i) 생애가치............................................... 7
ii) 획득비용과 유지비용........................... 7
iii) 생애가치 개념의 적용..................... 8
4) 고객유지 방법................................................. 8
(3) 베팅액수에 따른 10
1) 하이롤러......................................................... 10
2) 저액베팅자.................................................... 10
3) 당일고객.......................................................... 11
4) 정켓...................................................................... 11
5) 정기정켓........................................................... 11
6) 미니정켓........................................................ 11
7) 업앤백.................................................................. 11
8) 개별정켓........................................................ 11
결론
3. 카지노 VIP고객을 위한 서비스 전략....................... 11
*참고문헌......... 13
- 본문내용
-
(1) 카지노산업의 개념
인간의 특성을 표현하는 많은 말 가운데 유희의 인간이라는 말이 있다. 유희를 즐기는 것은 인간의 고유한 특징 중 하나이다. 유희 중 승패가 갈리는 게임은 일상사의 단조로움을 깨고 내일의 활력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적이지만 동시에 생산적인 활동이기도 하다.
게임은 일상적인 노동과 책임으로부터 벗어나 휴식을 취하는 활동으로 광의의 관점에서 보면 놀이와 마찬가지로 문화의 틀에 포함될 수 있다. 게임이란 단어의 어원은 '흥겹게 뛰다'라는 의미를 가진 인도, 유럽어 계통의 'ghem'에서 파생되었다. 일반적으로 '게임'이라 하면 오락, 유희, 즐거움, 흥미라는 단어가 연상될 정도로 이러한 것들과 깊은 관련을 맺고 있다. 게임과 거의 유사하게 쓰이는 오락의 오는 기쁨을 락(樂)은 즐거움을 뜻한다. 카이와(Callosi, 1961)는 <사람, 놀이, 게임>이라는 책에서 게임을 사회적 현상으로 정의한다. 게임은 규칙과 역할에 대해서 경기자들의 취향에 맞는 합의가 있을 경우 발생한다. 또한 게임은 좀더 고도의 구조적, 조직적, 규칙적인 여가활동으로서 경쟁적 갈등상황까지도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게임을 바탕으로 한 산업이 바로 게임산업이다. 게임산업은 크게 복권, 카지노, 그리고 경마, 경륜, 경건 경정과 같은 스포츠게임으로 구분될 수 있다. 클라크(Clark, 1987)가 저술한 <게임사전>에서는 게임산업을 "카지노와 게임기구 및 게임장비와 같은 다양한 게임시설과 장소를 제공하고, 레스토랑, 라운지, 공연장을 포함한 유흥시설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정의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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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수역 마케팅원리 2001년 1장 3-31쪽
이충기외 3명 역 카지노산업의 이해 1999년 1장(17-26쪽), 8장(183-186쪽)일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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