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카지노 VIP고객을 위한 서비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카지노산업의 개념 및 특성............................. 2
(1) 카지노산업의 개념.......................................... 2
(2) 카지노산업의 특성.................................... 3

본론
2. 카지노 마케팅................................................ 4
(1) 가치와 편익................................................. 4
(2) 고객의 획득, 유지, 생애가치....................... 5
1) 고객의 획득과 유지................................. 6
2) 수렵형 경영과 경작형 경영.................. 6
3) 생애가치와 고객자산.................................. 7
i) 생애가치............................................... 7
ii) 획득비용과 유지비용........................... 7
iii) 생애가치 개념의 적용..................... 8
4) 고객유지 방법................................................. 8
(3) 베팅액수에 따른 10
1) 하이롤러......................................................... 10
2) 저액베팅자.................................................... 10
3) 당일고객.......................................................... 11
4) 정켓...................................................................... 11
5) 정기정켓........................................................... 11
6) 미니정켓........................................................ 11
7) 업앤백.................................................................. 11
8) 개별정켓........................................................ 11

결론
3. 카지노 VIP고객을 위한 서비스 전략....................... 11

*참고문헌......... 13

본문내용
(1) 카지노산업의 개념

인간의 특성을 표현하는 많은 말 가운데 유희의 인간이라는 말이 있다. 유희를 즐기는 것은 인간의 고유한 특징 중 하나이다. 유희 중 승패가 갈리는 게임은 일상사의 단조로움을 깨고 내일의 활력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적이지만 동시에 생산적인 활동이기도 하다.
게임은 일상적인 노동과 책임으로부터 벗어나 휴식을 취하는 활동으로 광의의 관점에서 보면 놀이와 마찬가지로 문화의 틀에 포함될 수 있다. 게임이란 단어의 어원은 '흥겹게 뛰다'라는 의미를 가진 인도, 유럽어 계통의 'ghem'에서 파생되었다. 일반적으로 '게임'이라 하면 오락, 유희, 즐거움, 흥미라는 단어가 연상될 정도로 이러한 것들과 깊은 관련을 맺고 있다. 게임과 거의 유사하게 쓰이는 오락의 오는 기쁨을 락(樂)은 즐거움을 뜻한다. 카이와(Callosi, 1961)는 <사람, 놀이, 게임>이라는 책에서 게임을 사회적 현상으로 정의한다. 게임은 규칙과 역할에 대해서 경기자들의 취향에 맞는 합의가 있을 경우 발생한다. 또한 게임은 좀더 고도의 구조적, 조직적, 규칙적인 여가활동으로서 경쟁적 갈등상황까지도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게임을 바탕으로 한 산업이 바로 게임산업이다. 게임산업은 크게 복권, 카지노, 그리고 경마, 경륜, 경건 경정과 같은 스포츠게임으로 구분될 수 있다. 클라크(Clark, 1987)가 저술한 <게임사전>에서는 게임산업을 "카지노와 게임기구 및 게임장비와 같은 다양한 게임시설과 장소를 제공하고, 레스토랑, 라운지, 공연장을 포함한 유흥시설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정의하고 있다.
참고문헌
박찬수역 마케팅원리 2001년 1장 3-31쪽

이충기외 3명 역 카지노산업의 이해 1999년 1장(17-26쪽), 8장(183-186쪽)일신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호텔의 회계시스템에 관한 운용도 깊이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업무내용 1) 경영방침을 수립하고 그 목표달성을 위한 세부계획을 확정한다. 2) 사장을 보좌하며 경영목표의 포괄적 달성을 위한 인사구매 투자 등에 관하여 계획 및 집행의 권한을 가진다. 3) 호텔서비스의 질적인 향상을 위하여 시설과 조직운영을 적극적으로 개설할 책임과 권한을 갖는다. 4) 호텔의 대표자로서 고객 및 거래기업과의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고객의 영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호텔 서비스 불만족에 따른 불평(complaint) 처리(1) 잘 듣기.81(2) 서비스 패러독스(service paradox).85(3) 불만 관리.889. 고객만족을 위한 전략적 접근 방법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호텔들의 영업 정상화와 카지노 사업의 정비, 면세점 사업의 본격화, 레저 관광 사업 진출 등 관광 산업 부분으로 업종 전문화를 꾀하면서 관광 전문 그룹으로 도약하였다.앞으로 파라다이스 카지노 사업은 말레이시아 겐팅하이랜드 호텔의 사업참여, 마이애미 선상카지노 참여, 그리고 사파리 파크 호텔 카지노 사업의 경험을 통해서 국제적 호텔과 카지노 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하면서 파라다이스 체인화를 실현할 예정이며, 해외 관련 기업과의 전략

  • [지식경영] 라스베가스와 지식경영
  • 전략을 알아보고 무엇이 이러한 전략을 가능하게 하여 성공으로 이끌었는지를 리더, 조직, 고객관리의 측면에서 지식 경영적인 요소를 가지고 설명하기로 한다.라스베가스 성공사례1. 차별화 전략□ 라스베가스 시 당국의 정책1980년대 중반에 시 전체가 파산 선고를 해야 할 지경에까지 몰리게 된 라스베가스 정책 입안자들과 호텔 카지노 경영자들은 이러한 난국을 타개하기 위해 이제까지의 도박 타운, 환락 타운 이미지를 바꾸는 대대적인 개

  • 호텔 신라 고객서비스전략
  • 목 차1. 회사 소개1) 기업 개요2) 연 혁3) 로 고4) 경영 이념5) Vision & Mission2. 고객서비스전략1) Hotel의 VIP 서비스2) 신라호텔의 맞춤형 서비스3) 신라호텔의 VIP 서비스 :VIP의 기준 과 접견프로세스VIP room checkVIP Escort3. 앞으로의 호텔 신라4. 참고문헌 1. 회사 소개1)기업개요“호텔신라는 천년 역사와 함께 가장 찬란한 문화예술의 꽃을 피웠던 신라 왕조의 이름에서 유래하였으며, 삼성그룹 故 이병철 초대 회장의 뜻에 따라 1979년 3월 개관하였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