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여행사의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1

Ⅱ. 여행사와 여행의 결정요인.................................2
1. 여행사의 개념...................................................2
2. 여행사의 필요성...............................................3
3. 여행결정의 영향요인.......................................4.
4. 여행사 이용에 따른 소비자 태도조사.........7
5. 여행업의 활성화 방안......................................9

Ⅲ. 여행사와 인터넷 광고.........12
1. 온라인 마케팅 (online marketing)...............12
2. 관광 인터넷사이트의 효과적 구축 및 운용 방안.................13
3. 여행산업과 인터넷 비즈니스...........................19
4. 변화하는 인터넷 환경, 온라인 여행사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28

Ⅳ.결론............................................32
1.관광인터넷 사이트의 효과적인 상호연계 필요 32
2.웹사이트는 수익을 낼 수 있는 실제적 도구가 되어야 한다................32


참고문헌........................................35

본문내용
인터넷이라는 세계 최대의 통신망을 통해 형성되어진 가상시장은 이제 21세기 최대 유망 산업인 관광산업에 있어서도 중요한 표적시장으로 부상하였다. 국내의 호텔이나 여행사, 항공사, 테마파크 등 관광관련 기업체들도 이제는 고정적인 관념의 틀을 넘어선 신 개념의 예약 및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전자상거래를 활성화하여 이러한 사이버 시장의 공략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관광산업에 속한 각 주체들이 인터넷사이트를 효과적으로 구축 및 운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관광산업은 제품의 물질적 이동 부담이 거의 없는 서비스산업이기 때문에 웹사이트에서 간단한 예약으로 모든 거래를 이룰 수 있으므로 사이버 공간에서의 매출 확대를 신중히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수많은 관광상품과 항공사 및 숙박업소 중에서 자기가 원하는 여행 코스와 스케줄을 적절한 가격으로 선택할 수 있는 사이버 공간이 매우 편리하게 느껴질 수 있다.

세계 온라인(on-line) 관광시장의 규모는 2003년 약 16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제까지의 추세와는 달리 온라인 시장에서 항공여행이 차지하는 비율이 60%이하로 감소하고, 호텔, 렌터카, 유람선 등 여타 관광부문의 온라인 예약 비중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호텔업계의 경우, 사이버 비즈니스 진입은 항공사보다 늦었지만, 올해에는 거의 40억 달러에 이르는 인터넷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참고문헌
여행사 경영론 (윤대순 저)- 기문사, 1997년
여행사 경영관리론 (김성혁 저)- 형설출판사, 1999년
여행사 경영실무론 (윤병국, 송시열 공저)- 학문사, 1999년

인터넷 사이트 www.thi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태권도 관광상품과 마케팅전략
  • 인터넷, 모바일 등 콘텐츠와 연계하여 거대 시장을 형성하고 있음-태권도공원 조성을 위한 법, 제도적 지원방안 미흡 : 태권도공원은 관광진흥법에 의한 관광단지 개발사업과 지역균형개발 및 중소기업육성에 관한법률에 의한 개발촉진지구 개발사업으로 추진이 가능하나 신속하고 효율적인 태권도공원 조성의 법, 제도적 장치가 미흡하다.■ 미래 시장 규모■ 목표시장① 목표시장 - 현재 세계 태권도 인구는 6천만명으로 그중 한국 550만, 미국 300

  • [관광학 원론] 고령화 사회에서의 관광의 자세
  • 관광학 원론 조 발표 보고서-고령화 사회에서의 관광의 자세-목차Ⅰ. 서론1. 고령화 사회와 노인 복지 관광2. 노인 관광의 필요성3. 노인 관광 정책의 기본방향4. 노인 관광의 현황(1) 국내의 노인관광 현황(2) 노인관광 상품(3) 외국 노인복지관광 현황분석Ⅱ. 본론1. 실버관광 홍보ㆍ교육 사업2. 실버관광 전문인력 육성사업3. 관광요금할인제도 확대 및 초청관광 실시4. 실버 관광 모델지구 지원사업Ⅲ. 결론(우리의 의견) Ⅰ.서론1. 고령화 사

  • 온라인 & 오프라인 BIZ 모델 분석 및 설계
  • 및 기대효과 – 메가스터디1) 출산율저하출산율 저하로 인하여 국내 교육 대상 수요가 감소될 것으로 보이며 점점 중고생이 줄어들고 있으므로 이에 걸맞게 국내 시장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가까운 외국 시장을 먼저 개척하는 게 좋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베트남과 중국 등 교율열이 높은 나라의 본류시장에 대한 승부를 걸어야 한다. 베트남, 중국등은 아직 미 개척시장이지만 충분한 인구 수요가 있어서 이에 따른 수익이 크게 날 것이라고 기

  • [자기소개서]분야별/직종별 백점짜리 자기소개서 80여가지
  • 관한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참고자료로 함께 첨부하거나 자신의 홈페이지 주소를 적어 놓는 것도 자신의 업무수행 능력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이다. 경력이 없는 신입의 경우 지원한 분야와 관련된 수상경력 및 자격증에 대해 기술한다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지원한 업무와 관련된 분야의 자격증 등은 적극 강조해야 한다. (10). 자신의 포부와 비전을 제시하라 기업이 자기소개서를 통해 파악하고 싶어하는 것 중의 하나가 지원자의 발전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호텔의 항목별 점수채점표 1. Shilla Hotel / 142. Sheraton Walker Hill Hotel / 163. Sheraton Chicago Hotel / 174. 3개 호텔의 전반적인 특성 비교․분석 / 19(1) 매출과 웹상의 마케팅 비교 / 20(2) 각 호텔 고객서비스 차원에서의 메일 답변 비교 / 225. 평가 및 개선방안 / 23Ⅳ. 결론 / 25Ⅴ. 참고문헌 / 26Ⅰ. 서 론1. 연구의 목적컴퓨터의 보급과 인터넷의 활성화로 인해 인터넷 사용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해 홍보와 마케팅을 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