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네이크 보드와 그 동작원리에 대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II. 스네이크 보드의 유래와 그 종류

III. 스네이크 보드의 구조

IV. 스네이크 보드의 동작원리

4.1 기본원리

4.2 안정된 주행을 위한 동작

V. 트 릭

5.1 다운힐

5.2 알리

5.3 로즈메뉴얼

VI. 결론 및 종합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III. 스네이크 보드의 구조

스네이크 보드는 견고한 크로스바로 연결된 플레이트(발판)가 두개로 나누어진 것을 제외하고는 스케이트보드와 유사하다.
커다란 수직 핀 위에 회전 조인 플레이트가 올려진다. 대부분의 중급 이상의 라이더는 위치고정을 위해 바인딩을 부착한다.
각 부분에 대한 명칭은 다음과 같다.
ㆍ(FOOT) PLATE : 발을 얹어 넣는 발판
ㆍCROSS BAR : 보드와 보드사이에 있는 막대
ㆍTRUCK : 플레이트(plate) 밑에 쇠붙이
ㆍSUSPENSION : 점프 착지 시 충격을 흡수하는 스프링
ㆍWHEEL : 바퀴. 용도에 따라 딱딱한 정도 즉 경도가 다른 바퀴 사용
ㆍBINDING : 플레이트와 발을 고정시켜주는 장치


(FOOT)PLATE
CROSS BAR
BINDING

TRUCK
SUSPENSION
WHEEL


Fig. 4. Structure of Snake Board.


IV. 스네이크 보드의 동작원리

4.1 기본원리
스네이크 보드는 뱀이 앞으로 진행하듯이 S자를 그리면서 진행하게 된다. 이때 스네이크 보드가 움직이게 되는 힘은 탄 사람의 골반과 허리에 의한 회전력(토크)에 의해 생기게 된다. 이때 발판에 걸리는 힘은 스네이크 보드가 진행하려는 방향의 힘과 회전에만 쓰이는 힘으로 분해될 수 있는데, 진행방향의 힘은 스네이크 보드가 앞으로 갈 수 있게 해주는 힘이 되고, 회전에만 쓰이는 그것과 수직을 이루는 힘은 스네이크 보드의 진행이 구불구불하게 S자형을 이루도록 한다.






진행방향

Fig. 5. The Forces Effect to the Snake Board

위의 그림에서 과 은 발판에 걸리는 힘을 나타낸 것이다. 와 은 진행방향의 분력인데, 이 힘은 스네이크 보드가 앞으로 나갈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 된다. 그리고 와 은 진행방향과 수직된 방향의 분력을 나타내는데, 이 힘에 의해 스네이크 보드가 회전력(토크)를 받게 된다.


O
A
B


: 회전중심

참고문헌
[1] Halliday, Resnick, and Walker, Fundamentals of Physics 7/E (Wiley International Edition, 2005), p.108-397.
[2] Herbert Goldstein, Charles P. Poole, Classical Mechanics 3rd Edition (Addison Wesley Publishing Company, 1998) p.1-6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재연구 및 지도안] 활동으로 익히는 비언어, 반언어 의사소통-교수학습지도안
  • 이해하는’ 활동이 주를 이루어 나타난 교육과정상의 문제점이라고 보인다. Ⅴ. 목표의 재구성교과서에는 ‘단원의 길잡이’에서 반언어와 비언어의 개념을 소개하고 있다. 하지만 교과서 상으로는 그 개념이 명확하게 드러나 있지 않다. 반언어가 무엇인지, 그리고 비언어가 무엇인지에 대한 개념조차 명확하게 제시되지 않은 상태에서 그것에 관한 구체적인 활동을 한다는 것은 학습에 대한 효율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특히 7,8학년의 교육과정상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원리(공교육의 원리/ 기회균등의 원리/ 의무교육의 원리)학제의 유형(복선형/ 단선형)우리나라의 학제북한의 학제Ⅰ. 교육의 기초1. 교육의 개념1)교육의 어원(1)서양문화권①Pedagogy *Paidagogos= Paidas:어린이를 + agogos:이끈다 *고대 그리스 교노의 활동에서 유래 *학문으로서의 교육학②Education *Educare= e:밖으로 + ducare:끌어내다 *과정(Curriculum말고, Process)상의 활동을 의미(2)동양문화권①敎 *도(수도지위교)- 인륜- 효: 동양인의 교육에 대한 이해는 인

  • [사회복지] 감각통합 프로그램의 구성 및 지도 원리
  • 그 기본개념은 아동의 신체적, 정신적 활동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하여 대뇌로 유입된 여러 감각정보를 조직화하는 일을 의미한다. 감각통합 과정에 문제를 가진 아동들에게 감각 자극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적응반응을 계획․조직화하고 의미 있는 활동들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상황을 준비함으로써 감각자극들을 처리하고 통합하는 중추신경계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2)감각통합의 기본원리감각통합훈련에 대한 전제조건으로 무

  • [교육학] 초등영어 습득론
  • 대한 두려움이 적음)30. 제 2외국어를 자연스럽게 접하는 아동이 하는 학습 전략에 대해 쓰시오.✔사회적 전략1)그룹에 끼어 이해 못해도 이해하는 척 2)알고 있는 몇마디 말로 잘하는 것처럼3)친구에게 의지✔인지전략1)추측 2)이해한다는 인상을 주고 말한다 3)반복적 문구 찾기 4)알고 있는 것 최대한 활용 5)중요한 것부터 시작31. 의사소통 전략(communication strategies)에 대해 쓰시오.✔표현력과 관련된 전략으로, 학습자가 언어내용을 효과적으로 표

  • [초등체육 교육 수업지도안] 이해중심 게임 수업 모형 -6학년 Ⅲ. 게임 활동(야구형 게임)
  • 대한 ‘안목’과 같은 인지적 요소에 관심을 두고 있다. 따라서 교사는 이미 어느 정도의 기능수준만 가지고 있으면 행할 수 있는 종류의 게임을 제공하는 것이며, 게임능력은 그 게임의 성격이 무엇이냐를 이해함으로써 향상될 수 있다는 관점을 가지고 있다. 1) 지지 이론이해중심 모형은 게임수업에 있어서 하향식 접근을 취한다. 하향식 접근(top-down approach)에 의하면, 학생들이 학습 내용을 전체적으로 개관하여 전체적인 형태를 인식할 수 있는 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