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자산의 개념 및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4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브랜드 자산의 의미와 중요성
브랜드 자산의 체계적 관리
강력한 상표의 활용 방안
- 본문내용
-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쉽게 기억되면서 개성이 드러나는 브랜드를 갖고 싶어한다.
따라서 기업들은 브랜드파워 구축에 막대한 비용과 마케팅노력을 투입하거나 비싼 값을 지불하서라도 자산가치가 높은 브랜드를 인수하려 한다.
브랜드 자산 :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브랜드를 가졌기 때문에 발생된 바람직한 마케팅효과(높은 상표애호도, 시장점유율)
브랜드자산은 고객의 관점과 기업의 관점에서 설명될 수 있는데, 고객의 관점에서 본 브랜드자산은 브랜드의 부착으로 인해 브랜드가 없었을 경우보다 고객의 선호도가 증가된 것을 의미.
기업관점에서는 브랜드의 부착으로 인해 매출액과 이익이 증가된 것
2.1 브랜드인지도의 관리
(1) 브랜드 자산형성에 있어서 브랜드인지도의 중요성
첫째, 고려대상 상표군에 우선 포함되는 이점.
(소비자가 특정제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브랜드)
둘째, 상표친숙성을 높여 그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와 선택가능성을 증가.
소비자는 반복 노출되어 친숙한 브랜드를
구매하는 경우가 흔함
2.1 브랜드인지도의 관리
(2) 브랜드인지도를 증대시키는 방법
① 반복광고 : 제품에 대한 메시지를 소비자의 기억 속에 장기간 유지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단, 광고효과의 감퇴 주의 – 소비자가 싫증을 느끼지 않도록 해야 한다.)
2.1 브랜드인지도의 관리
(2) 브랜드인지도를 증대시키는 방법
④ 구매시점에 자사브랜드에 대한 기억을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암시 또는 단서를 제공한다.
: 광고에 이용했던 광고문구나 슬로건을 점포 내에 크게 부착하거나 자사제품의 패키지에 광고 모델을 인쇄하는 방법으로 브랜드암시를 제공하면 브랜드에 대한 기억이 보다 쉽게 이루어진다.
2.2 브랜드 연상 관리
(2) 브랜드 연상의 유형
① 제품속성과 직접 관련된 연상
다. 품질/가격과 관련된 연상
⒜ 품질 : 높은 품질의 제품으로 지각 된 브랜드는 높은 제품 가격을 부과 할 수 있으며, 높은 수익성을 준다.
⒝ 가격 : 가격은 마케팅 목표에 따라 달라진다. 높은 점유율의 실현이 목표면 고품질의 제품에 대해 저렴한 가격을 부과하며, 고수익성이 목표인 기업은 고품질 – 고가격의 브랜드 연상을 추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자산측정][브랜드자산측정 연구흐름][브랜드자산측정 구성요인][브랜드자산측정 접근법]브랜드자산측정의 연구흐름, 브랜드자산측정의 구성요인, 브랜드자산측정의 접근법, 브랜드자산측정의 측정방법 분석
- [학사][호텔관광] 호텔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
- [마케팅] 브랜드의 개념과 관리
- [상표자산]브랜드자산(상표자산)의 의미, 중요성, 브랜드자산(상표자산)의 영향요인, 선행연구, 브랜드자산(상표자산)의 조사항목, 브랜드자산(상표자산)의 연구 사례, 향후 브랜드자산(상표자산)의 연구 과제
- [기업관리][기업][인지도][신용정보][인재][마케팅][관계][위험][리스크]기업인지도관리, 기업신용정보관리, 기업인재관리, 기업마케팅관리, 기업관계관리, 기업위험관리(기업리스크관리), 기업브랜드자산관리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 손익분기점과 추정손익 계산하기(사업계획서작성시 필요사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