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통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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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유통의 의의와 기능
유통의 종류
유통경로의 유형
유통경로의 설계
유통업자의 선택과 관리
기타 유통경로관리 과제
본문내용
기능
제품의 보관 및 운송 ->생산자 도매상 마케팅 지원
제품의 다양성 ->소비자 선택 폭 넓히기. 소량 구매.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정보 제공


광고비 인테리어비 절감. 셀프서비스로 인건비 절감.
대량 직매입으로 매입단가 낮춤.


직접유통
– 생산자가 직접 모두 관리
간접유통
– 유통기관에 일부 또는 전부 맡김

분업의 원리에 따라 생산자보다 유통기관이 능률적
-> 높은 유통서비스 수준을 위해
간접유통하는 것이 유리


서비스 대기
소비자 수요 예측, 사전 가공 처리

서비스지연
-소비자 구매 시점까지
가공 처리의 서비스


유통기관이 소비자에게 제공할 유통서비스를 감시, 교정 필요

-> 통제하는 데 드는 비용
: 거래비용

생산자는 유통업자가 협력하지 않을 시 지원철수 관계 종료

생산자는 유통업자의 특정행위 성과에 대한 추가적 혜택

계약서에 명시된 것 요구

전문지식 이용 행사


생산자 위상이 높을 시
유통업자가 요구에 쉽게 협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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