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통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유통의 의의와 기능
유통의 종류
유통경로의 유형
유통경로의 설계
유통업자의 선택과 관리
기타 유통경로관리 과제
- 본문내용
-
기능
제품의 보관 및 운송 ->생산자 도매상 마케팅 지원
제품의 다양성 ->소비자 선택 폭 넓히기. 소량 구매.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정보 제공
광고비 인테리어비 절감. 셀프서비스로 인건비 절감.
대량 직매입으로 매입단가 낮춤.
직접유통
– 생산자가 직접 모두 관리
간접유통
– 유통기관에 일부 또는 전부 맡김
분업의 원리에 따라 생산자보다 유통기관이 능률적
-> 높은 유통서비스 수준을 위해
간접유통하는 것이 유리
서비스 대기
소비자 수요 예측, 사전 가공 처리
서비스지연
-소비자 구매 시점까지
가공 처리의 서비스
유통기관이 소비자에게 제공할 유통서비스를 감시, 교정 필요
-> 통제하는 데 드는 비용
: 거래비용
생산자는 유통업자가 협력하지 않을 시 지원철수 관계 종료
생산자는 유통업자의 특정행위 성과에 대한 추가적 혜택
계약서에 명시된 것 요구
전문지식 이용 행사
생산자 위상이 높을 시
유통업자가 요구에 쉽게 협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