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화장품산업의 양대 산맥- 로레알 vs 시세이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로레알은 어떤 그룹인가?
2.로레알의 강점과 약점
3.로레알의 CEO는 어떤 사람인가?
4.승승장구하는 화장품 메이커 로레알
-성공 비결-
1.시세이도는 어떤 회사인가?
2.시세이도의 강점과 약점
3. 시세이도의 CEO는 어떤 사람인가?
4. 시세이도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

본문내용
1. 로레알은 어떤 그룹인가?

로레알은 세계 1위의 화장품 그룹이다. 전 세계에서 1초에 1백 개의 로레알 제품이 팔려나간다. 랑콤, 비오템, 랄프로렌, 조르지오 아르마니…. 백화점 1층 화장품 코너에서 쉽게 눈에 띄는 브랜드들이다. 그러나 이 다양한 제품들이 모두 ‘로레알’(L’Oreal)이라는 한 회사가 만들어낸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다.
로레알이 창립된 것은 100여년 전인 1907년. 프랑스 화학자인 유젠 슈엘 레르에 의해서였다. 밤에는 자신의 아파트에서 염모제를 만들고 낮에는 판매하는 영세한 사업으로 시작했다.
`로레알`이란 회사 이름도 염모제 브랜드에서 비롯됐다. 당시 회사는 `모발에 손상을 주지 않는 염색약 회사`란 긴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단발머리 유행과 미용실 급증 등으로 수요가 폭발하면서 성장을 거듭했다.
마침내 1937년 회사명을 로레알로 바꾸었다.
염모제로 시작한 로레알은 점차 제품을 다양화, 스킨 케어와 향수 등을 포함하는 이름 그대로의 `화장품 그룹`으로 성장했다. 그룹 총 매출의 97%가 화장품이며 그밖에 제약과 피부 관련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로레알은 경쟁이 치열한 화장품 업계에서 지난 10여년 동안 매 년 두 자리 숫자의 순익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부문별로도 업계 1위 자리를 장악하고 있다.
화장품 부문은 로레알 파리가, 헤어용품 부문에서는 엑셀랑스 브랜드가 최고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 스킨 케어 부문에서는 랑콤이, 메이크업에서는 메이 블린이 업계 최고를 확고히 굳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마케팅전략] 수정용 리무버 신제품개발을 위한 마케팅전략
  • 화장품시장의 넘버원인 태평양, 2위의 LG생활건강, 3위 로레알에 이어 당당히 4위 자리에 오르게 된 것이다. 세계 유수의 복합그룹인 허치슨 왐포아 산하 조직인 AS 왓슨과 제휴해 대만시장에 진출하는 등 국제화 행보에도 착수한 상태다. 또 하나의 저가화장품 브랜드인 더페이스샵은 2004년에 출범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2백30개의 매장을 전개하며 창업 첫해 매출이 1천억원(9천9백7만달러)를 돌파하는 위업을 달성했다. 이처럼 눈부신 저가품의 성공에

  • [경영전략] 저가화장품 미샤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화장품 산업은 외국 자본과 생산기술을 이용해 화장품 산업 발전을 추진한 것이 특징이다. 1990년대 이후 세계적인 글로벌 체들이 중국이라는 거대한 소비시장을 겨냥해 앞을 다투어 생산공장을 세우고 합자 혹은 독자 진출하였다. 대표적인 업체들은 미국의 P&G(寶潔), 에이본(雅芳), 존슨앤드존슨, 메리케이, 레브론 등이고, 영국의 유니레버(聯合利華), 독일의 웰라, 니베아, 일본의 시세이도(資生堂), 고세, 프랑스의 로레알, 크리스챤디올, 한국의 태평

  • [국제경영]롯데제과의 중국진출 경영전략
  • 세계화 전략의 일환수출 → 합작생산상해 → 대도시에바스화장품국내 시장 포화시장 개방둥 국내 경쟁 치열수출북경, 상해, 광주오리온초코파이국내 시장 성숙수출 → 현지생산북경 → 5대 상권경동보일러시장잠재력기술적 경쟁우위현지조립연변 → 북경3. 세분화/포지셔닝 전략① 표적 시장조사 대상 기업의 평균적 표적 시장은 소득 수준이 대체로 높고, 젊은 대도시 주민으로 나타났다. 이들 계층들은 기존 연구에서 제시하는 외국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세계 공유 사무실 숫자 및 이용자 >―위워크의 비즈니스 모델은 공유 경제 선두 기업으로 불리는 에어비앤비와 닮은 점이 많아 보인다.“많은 면에서 비슷하다. 에어비앤비는 항상 고객 경험에 가치를 두는데, 우리도 그렇다. 에어비앤비 공동 창업자 3명 가운데 2명이 산업디자인을 전공했다. 나 역시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 일을 했다. 다만 위워크는 일하는 사람들의 공간을 직접 조성하고, 에어비앤비는 여행객들을 위해 세계 각지의 공간을 연결

  • [비교경영론] 혼다 VS 할리데이비슨 비교분석
  • 세계최초 PGM-FI(4스트로크 50CC 엔진 Smart Dio Z4용) 장착한 스쿠터 출시2005년이륜차 생산 누계1억5,000만대 달성 ② 경영방식- 창업자의 이름을 회사명으로 사용 (도요타와 동일, 창업 일가 존재)- 소유자와 경영자의 분리(창업자인 혼다 소이치로의 경영 원리로서 창업 일가가 경영에 관섭하지 않음. 무능한 일가 경영자로 인한 기업의 피해 차단)- 디자인 경영방식 추구 (디자인 자체가 주는 인간에게 느끼는 감정, 행복감을 중시하는 경영방식)- 완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