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세분화와 제품포지셔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시장세분화
2.표적시장의 결정
3.제품포지셔닝
- 본문내용
-
제품관련 소비자 특성변수
① 추구하는 편익
② 특정제품(군)의 소비, 사용량
③ 특정제품(군)을 소비, 사용하는 사람과 상황
④ 브랜드 애호도
(1) 세분시장내의 동질성,
세분시장간의 이질성
(2) 측정 가능성
(3) 규모
(4) 접근의 용이성
① 속성/편익 포지셔닝
-속성, 특징, 편익에 관련된 정보 제공.
-실용적 동기
② 이미지 포지셔닝
-긍정적 연상
-따뜻함, 친근함 등의 감정을 유발
이미지 포지셔닝
삼성전자의 기업광고
‘마음까지 이어지는 디지털 세상
-삼성디지털이 만들어 갑니다’
③사용상황 포지셔닝
제품이 사용될 수 있는 적절한 상황을 묘사.
④ 사용자 포지셔닝
제품을 사용하는 데 적절한 사용자 집단이나 계층
(class)에 의하여 포지셔닝.
제품의 표적시장을 기존 소비자계층에서 다른
소비자 계층으로 확장하고자 할 때 유용한 방법.
사용상황 포지셔닝
롯데제과 자일리톨 껌
‘핀란드에서는 자기 전에 자일리톨 껌을 씹습니다.’
사용자 포지셔닝
Johnson & johnson
아기용 샴푸
아기용 샴푸를 어른들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포지셔닝.
(2)경쟁적 포지셔닝
• 경쟁브랜드와 비교함으로써 자사브랜드를 부각시킴.
경쟁브랜드와의 비교광고가 많이 쓰임.
• 부작용
경쟁브랜드를 간접적으로 광고할 수 있다.
상대회사의 민감한 대응이 따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의류, 자동차, 전자제품 중 한 제품을 선정하여 해당 제품의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을 각 단계별로 설명하시오
- (마케팅) 마케팅의 주요 개념(소비자구매행동, 시장세분화, 마케팅믹스전략, 제품포지셔닝전략, 제품수명주기 등)
- [국제시장 STP전략] 국제시장 세분화전략, 국제표적시장 선정전략, 국제 제품포지셔닝전략
- 광고학_기업은 적절한 시장세분화 변수를 활용하여 특정 제품의 타켓시장을 선정하고 제품포지셔닝을 수행한다 제품 포지셔닝전략에 대하여 설명하고, 한 가지 유형의 광고사례를 제시하고 분석하시오
- [마케팅전략] 웅진코웨이개발(주) 룰루비데 성공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