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호텔경영]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4

1. 문제제기
2. 연구의 목적
3. 시사점

Ⅱ.본론
1.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5
2 마케팅의 정의와 현재의 개념의 변화
3. 여행사 광고와 업무의 특성----------------------------6
(1) 여행사의 개념
(2) 관광사업법에 나타난 여행사의 정의
(3) 여행자를 위하여 여행에 관한 상담에 응하거나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4) 여행사 업무의 특성
(5) 여행사 상품의 특성
(6) 여행상품 광고의 특징
(1) 여행사 인터넷 광고·홍보의 특징과 필요성
4. 여행사 인터넷마케팅의 배경과 특성----------------------7
1) 여행사 인터넷마케팅의 배경
2) 여행사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
3) 여행사의 마케팅 전략의 변화
5.국내외 온라인 여행사-----------------------------------8
(1)국내 온라인 여행사들의 대표적 유형과 그 사례
6. 미국 온라인시장의 광고. 홍보의 성공의 예-----------------14
7. 여행사 인터넷마케팅의 전망
1) 인터넷 환경 하에서 여행사의 대응전략
8. 여행사 인터넷 마케팅의 필요성---------------------------16
9.여행사 인터넷 광고·홍보의 의의와 필요성------------------17
1) 여행상품의 가치는 시간에 따라 변화
2) 실체가 없는 무형의 여행상품
3) 구매의사 결정 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
10.인터넷 마케팅의 촉진 전략 및 가격전략-------------------19
1) 인터넷의 촉진전략
2) 인터넷의 가격전략
11.인터넷마케팅 전략의 성공 사례와 현 여행업계의 반응---------20
1) 엄 동석씨의 주)여행문화
2) 하와이 한인 여행사들의 발 빠른 대응책
3)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컨텐츠- Travelocity, Saturn
12. 온라인 환경에서 여행사의 대응전략-----------------------21
1) 수익을 낼 수 있는 실제적 도구
2) 특별화된 서비스
3) 고객 이행
4) 다양한 정보제공능력
13. 인터넷 광고·홍보의 장점과 단점-------------------------23
1) 인터넷 광고·홍보의 장점
2) 인터넷 광고·홍보의 단점
14. 온라인 마케팅----------------------------------------24

1) 첨단 매체를 통한 표적시장 개척
2) 온라인 광고매체의 종류와 특징
1)국내외 여행사들의 마케팅 전략
(1) 미국 온라인 여행사의 마케팅 전략
(2) 국내 여행사의 마케팅 전략

ㄱ) 하나투어와 원 여행클럽

Ⅲ 결론-----------------------------------------------27

1.인터넷 광고·홍보의 향후 전망과 과제
2.여행사 인터넷 광고·홍보의 전략의 제반사항
1) 앞으로의 과제
2) 연구의 시사점
3) 연구의 요약
4) 연구의 한계 및 미래의 연구방향

본문내용
1. 문제제기

우리가 살고있는 현대사회를 일컬어 흔히 '정보화사회'라고 말하고 있으며, 또한 이제 곧 다가올 21세기에는 '고도정보화사회'가 열릴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현재 여러 나라에서 추진되고 있는 '초고속정보통신망' 구축작업이 완성된다면 전 지구촌은 지역·시간적인 환경의 제약 없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되는가 하면 멀티미디어 등과 같은 복합적인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게 된다. 이러한 고도정보화시대에는 사회전반에 걸친 혁신이 일어나 개인이나 기업들도 이러한 환경변화의 흐름에 적응하지 못하면 도태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세계 최대의 정보통신망이며 '정보의 바다','정보의 보고'라 불려지는 '인터넷(Internet)'은 고도정보화사회 속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현대 기업경영의 주요한 정보자원 습득 및 비즈니스 수행 도구로서의 역할 비중이 커질 것으로 사료된다.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타고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인터넷 광고·홍보, 즉 인터넷 마케팅을 사업적으로 활용하고 웹사이트 구축에 나서고 있으며, 최근 들어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에서도 인터넷 마케팅 구성요소들을 정리하고 앞으로의 마케팅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인터넷 마케팅 광고·홍보 전략을 세우고 있다.

2. 연구의 목적

중·소규모의 기업형태가 대부분인 여행사들에게 웹사이트를 구축하는데 있어서 인터넷 마케팅의 전략을 수립하고 시장을 세분화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포지셔닝 할 수 있도록
참고문헌
1. 서적 및 웹 사이트


1) 윤대순, 「관광마케팅론」, 서울 :기문사 (1997)

2) 김영수, "호텔 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실증적 사례 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p.1

3) 자료:김혜정," 여행사 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99,p.9

4) 이선희, 1994:28,Brownell Gerge G,1975:1

5) 여행사 경영관리론 김성혁저 형설출판사 1999, pp.8-21

6) 양봉석, "여행사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인식과 유효성 평가에 관한 연구"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9.pp.10-15

7) http://www.jipang co.kr/

8) 김흥법·이애주·김혜경,"웹을 이용한 국내여행사의 인터넷마케팅 활용현황 및 효율화 방안,"관광학 연구,제22권 2호,1998,pp.206-107

9) 매일경제 2001년 9월 18일자

10) 매일경제(1998.8.31)

11) 안영빈,국제관광마케팅론,동아대학교 출판부,1999,p.33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넘 평이해요. ㅜㅜ
  • shampoo***
    (2011.04.07 18:42:40)
회원 추천자료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졸업하고 광고홍보학과 대학원을 졸업한 지원자가 있었다. 그는 컴퓨터 동아리, 증권투자 카페 시삽의 다채로운 이력을 가진 지원자이다. 그러나 한 우물을 파 온 지원자가 아니라 자기소개서 내용 역시 산만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어 준 제목 한 줄.그의 자기소개서 제목은‘지식의 퓨전’이였다.‘말 한마디가 천 냥 빚을 갚는다.’는 말이 있듯 적절한 제목은 두서없는 내용, 산만한 경력을 한꺼번에 모아주는 효과를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4. 기획 / 사무 / 경영5. 비서6. 생산관리7. 안내데스크8. 일반영업9. 행정사무직10. 기계설계11. 엔지니어12. 기술영업13. 연구직14. 자동차회사15. 그래픽디자이너16. 수질환경기사17. IT / 게임회사18. IT / 웹프로그래머19. 광고 / 마케팅 / 홍보20. 기획 / 디스플레이 / 마케터 목 차 21. 마케팅 / 상품개발22. 이벤트회사 / 커플매니저 / 이벤트기획23. 교육 / 미술교사23. 교육 / 태권도사범24. 교육 / 컴퓨터교사25. 학원강사26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 토털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2007년 WCDMA 브랜드인 SHOW의 상용서비스를 시작하여 2007년 12월 가입자 300만 명을 돌파함으로서 명실상부한 WCDMA업계 1위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또한 고객만족 1위를 목표로 임직원이 하나 되어 새로운 고객만족경영인 굿 타임 경영을 실천하여 2007년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고객만족경영大賞 5년 연속 大賞 수상 (2002년~2

  • [통계분석론] 신혼여행 시 호텔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신혼여행 시 호텔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Study of Hotel Selection Attributes in Honeymoon)< 목 차 >I.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 연구의 배경2)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 연구의 방법2) 연구의 범위II. 이론적 배경 1. 신혼여행의 특성 1) 신혼여행의 개념과 특성 2) 신혼여행객의 여행 패턴 2. 호텔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호텔선택속성2) 호텔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3) 호텔선택 속성에 관한 선행연구 III. 연구설계 1. 연구의 모형 및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연구직 지망5213) 기획업무직 지망.5314) 여행사영업직 지망5415) 카피라이터 지망.5516) 홍보실 지망5717) 제약회사 연구직 지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