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로레알 코리아의 현지화 전략과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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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Ⅱ. 본 론
1. 로레알 / 로레알 코리아 소개
1) 로레알 그룹 소개
2) 로레알 그룹의 역사
3) 로레알 코리아 소개
4) 한국시장 진출 배경
5) 로레알 코리아의 역사
2. 로레알 코리아의 진출과정
1) SWOT 분석
2) STP 전략
3. 로레알 코리아의 4P'S 전략
1) 제품 과 현지 제품 개발정책
2) 가격
3) 유통
4) 프로모션
4. 로레알 코리아의 현지화 전략
Ⅲ. 결론
1. 로레알 코리아의 성공요인
2. 로레알 코리아의 향후투자계획 및 고려사항
3. 연구를 마치며.
본문내용
3) 로레알 코리아 소개
한국에서는 93년 로레알 한국현지법인인 ㈜코벨을 설립하여 Lancome을 시작으로 로레알 염모제, 메이블린 뉴욕 등을 성공적으로 진출시키는 등 급격히 부상하고 있다. 1999년도 708억원, 2000년도에는 전년대비 41%가 성장한 약 1000억원의 매출을 올려 한국 최대의 화장품 회사 중 하나로 발돋움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백화점 사업부를 독자화한 로레알 그룹은 1996년 헤어살롱 사업부를, 1997년 국내 최대 유통 채널인 시판시장에 진출하며 시판사업부를 가동하기 시작했다. 로레알그룹 최대 매출을 차지하고 있는 로레알 파리가 한국시장에서도 그 위상을 인정받길 원하는 만큼 그룹의 집중적인 지원이 시작된 것도 이때부터다. 97년 10월 시판 시장내 염모제 부문 진출 직후인 98년 2월 로레알 그룹 총수인 오웬 즌슨 회장이 직접 한국지사를 방문하고 당시 코벨의 자본금을 1백46억원으로 크게 증자했다.
2000년 8월 아셈타워로 사무실을 이전하는 시점에서부터 로레알 코리아로 회사 명칭을 변경했다. 이것은 세계각지에 있는 로레알 자회사들에게도 공통적으로 권유되고 있으며 Corporate Image를 새롭게 정립하려는 로레알 그룹의 global한 정책의 일환이였다.
로레알 코리아가 이같이 국내시장에 빠르게 정착한 것은 세계 1위 화장품업체로서의 제품에 대한 노하우와 모든 유통망을 다각적으로 공략하는 영업전략에서 비롯됐다고 볼 수 있다. 또한 99년 한국에 현지 연구소를 설립하고 한국인만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도 선보이고 있는 것을 비롯해 매출의 30%이상을 마케팅 부문에 쏟아 붓는 등 한국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는 실정이다. 초기 55명으로 출범한 이 회사 직원도 현재 589명으로 10배가 넘게 늘었다. 아르젤 사장은 "한국은 로레알이 중점을 두고 있는 10대 전략국가중 하나"라며 아직 이익창출을 하고 있지 못하지만 장기적인 투자를 하고 있어 수년 내에 이익 실현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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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목차만 보고 샀더니 찾는 자료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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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1.07 18:5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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