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로레알 코리아의 현지화 전략과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Ⅱ. 본 론
1. 로레알 / 로레알 코리아 소개
1) 로레알 그룹 소개
2) 로레알 그룹의 역사
3) 로레알 코리아 소개
4) 한국시장 진출 배경
5) 로레알 코리아의 역사
2. 로레알 코리아의 진출과정
1) SWOT 분석
2) STP 전략
3. 로레알 코리아의 4P'S 전략
1) 제품 과 현지 제품 개발정책
2) 가격
3) 유통
4) 프로모션
4. 로레알 코리아의 현지화 전략
Ⅲ. 결론
1. 로레알 코리아의 성공요인
2. 로레알 코리아의 향후투자계획 및 고려사항
3. 연구를 마치며.
- 본문내용
-
3) 로레알 코리아 소개
한국에서는 93년 로레알 한국현지법인인 ㈜코벨을 설립하여 Lancome을 시작으로 로레알 염모제, 메이블린 뉴욕 등을 성공적으로 진출시키는 등 급격히 부상하고 있다. 1999년도 708억원, 2000년도에는 전년대비 41%가 성장한 약 1000억원의 매출을 올려 한국 최대의 화장품 회사 중 하나로 발돋움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백화점 사업부를 독자화한 로레알 그룹은 1996년 헤어살롱 사업부를, 1997년 국내 최대 유통 채널인 시판시장에 진출하며 시판사업부를 가동하기 시작했다. 로레알그룹 최대 매출을 차지하고 있는 로레알 파리가 한국시장에서도 그 위상을 인정받길 원하는 만큼 그룹의 집중적인 지원이 시작된 것도 이때부터다. 97년 10월 시판 시장내 염모제 부문 진출 직후인 98년 2월 로레알 그룹 총수인 오웬 즌슨 회장이 직접 한국지사를 방문하고 당시 코벨의 자본금을 1백46억원으로 크게 증자했다.
2000년 8월 아셈타워로 사무실을 이전하는 시점에서부터 로레알 코리아로 회사 명칭을 변경했다. 이것은 세계각지에 있는 로레알 자회사들에게도 공통적으로 권유되고 있으며 Corporate Image를 새롭게 정립하려는 로레알 그룹의 global한 정책의 일환이였다.
로레알 코리아가 이같이 국내시장에 빠르게 정착한 것은 세계 1위 화장품업체로서의 제품에 대한 노하우와 모든 유통망을 다각적으로 공략하는 영업전략에서 비롯됐다고 볼 수 있다. 또한 99년 한국에 현지 연구소를 설립하고 한국인만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도 선보이고 있는 것을 비롯해 매출의 30%이상을 마케팅 부문에 쏟아 붓는 등 한국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는 실정이다. 초기 55명으로 출범한 이 회사 직원도 현재 589명으로 10배가 넘게 늘었다. 아르젤 사장은 "한국은 로레알이 중점을 두고 있는 10대 전략국가중 하나"라며 아직 이익창출을 하고 있지 못하지만 장기적인 투자를 하고 있어 수년 내에 이익 실현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자료평가
- 목차만 보고 샀더니 찾는 자료가 없네요
- forever***
(2006.11.07 18:50: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