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호텔관광]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인터넷 광고&홍보 전략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3

Ⅱ. 인터넷 광고 5
1. 인터넷 광고&홍보 5
1) 인터넷 개념 5
2) 인터넷의 영향 5
3) 인터넷 비즈니스 6
4) 인터넷 광고&홍보를 이용하는 소비자 유형 분석 9

III. 여행사 광고&홍보 14
1. 여행사 광고 홍보의 개념 14
1) 여행사광고의 개념 14
2) 여행사홍보의 개념 14
2. 여행사 광고&홍보의 기능과 역할 15
1) 여행사 광고의 기능 15
2) 마케팅 측면에서의 광고의 기능 15
3) 여행사 광고의 역할 16
4) 여행사 홍보의 기능 16

IV. 여행사 인터넷 광고 17
1. 여행사 인터넷 광고 전략 17
1) 서치엔진 및 디렉토리 등록 17
2) 서치엔진 및 디렉토리 선정 19
3) 링크 교환 21
4) 배너 광고 24
5) 삽입 광고 37
6) 이메일 활용 37
2. 인터넷 여행사 광고&홍보 전략 사례 43
1) 온라인 여행사의 원투원 마케팅 전략 43
2) 온라인 서비스가 없는 여행사에 대한 경고 44
3) 어떤 특성을 가진 여행사만이 인터넷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45

V. 설문조사 분석 46

V. 결 론 48

참고문헌 50

본문내용
인터넷 이용자수의 빠른 성장과 기술 발전으로 그 동안 정보제공과 홍보의 목적에서 머물러 있던 인터넷은 PC통신과 함께 새로운 광고매체로도 부각되기 시작하였으며 정보공유의 차원이 아닌 일상의 정보소스, 기업홍보, 상품광고, 구인·구직광고, 공지사항 등 여러 가지 쌍방향의사소통이 필수적인 광고에 유용한 용도로 쓰이게 되었다.
우리나라 전체 가구 중 35%가 PC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미국 가정의 1996년 1월말 PC 보급율 33.9%, 3천3백90만대와 비교되며, 공공기관이나 일반 기업체는 물론 일반 가정으로 매우 빠른 속도로 보급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전 세계 인터넷 광고시장은 2000년에 약 60억 달러를 넘고 2002년에는 166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현재 인터넷 광고시장은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000년 말 국내 인터넷 광고시장 규모는 800억 원으로 예상되며, 2001년에는 150%정도의 성장률로 2000억 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2003년인터넷 광고 시장규모가 기존의 잡지와 라디오 광고시장의 규모를 넘어서, TV와 신문에 이은 제3의 매체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 세계 인터넷사용자수는 2003년 약 4억 명, 2005년에는 10억 명으로 추정되며, 국가별로는 99년 11월 미국이 선두로 약 1억 2천만 명이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으며, 한국이 10위 국가로 약 570만 명이 이용하고 있다. 또한 2002년 우리나라의 인터넷 사용자수는 2천5백만 명으로 추정된다.
참고문헌
김성혁 전기환, 여행자의 여행사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학회,1996.

김혜경 김홍범 이애주, 웹 ( Web ) 을 이용한 국내여행사의 인터넷 마케팅 활용현황 및 효율화 방안, 한국관광학회, 1998.

김재곤 도미경, 인터넷 시대 여행사의 전략에 관한 고찰, 한국여행학회, 2000.

양병선, 인터넷여행사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사례연구, 한국호텔경영학회, 2001.

김주승, 여행사의 인터넷마케팅전략 구축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회, 2001.

김영화 박희석, 여행사의 인터넷광고 반응과 광고태도 , 상표태도 및 구매의도간의 관계, 대한관광경영학회, 2001.

김진우 HCI Lab, 인터넷 비즈니스(INTERNET BUSINESS.COM), 영진.COM, 2000.

아이비즈넷(주), 인터넷 비즈니스, (주)북21, 2000.

안광호 김상용 김주영, 인터넷마케팅원론, 법공사, 2001.

한국인터넷 정보센터, http://stat.nic.or.kr.

엠파스, http://www.empas.com

최승이 한광종, 관광광고·홍보론, 대왕사, 1997.

조성찬, 여행사 광고와 홍보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회, 1997.

유필화 김용준, 현대마케팅론, 박영사, 1997.

이영관, 여행사의 광고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한양대관광연구소, 1994.

http://www.mbinteractive.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림이 뜨질 않아요~~ 올리실때 삽입그림 문서 포함해서 올리셨으면 좋겠는데~~ 아쉽네요~`
  • ho***
    (2003.11.07 01:29:57)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 성공적인 컨벤션 유치를 위한 한국 컨벤션 산업 활성화 방안
  • 전략 구축Ⅵ. 결론1. 연구 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21세기를 맞아 세계는 빠른 속도로 변화 발전하고 있으며, 관광객의 수요와 취향은 기존과는 사뭇 다른 양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보급으로 관광객들은 이제 다양한 문화, 관광 관련 정보본인들 스스로 분석하여 선택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관광산업 중심이 과거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여행사를 거치지않은 인터넷직접부킹- 음료 및 스낵은 원하는 손님에게 유료로.1.2.1.3 덜 혼잡한 공항이용해서 항공기가 비행하는 시간을 극대화.1.3 제주항공의 외부, 내부 환경 분석1.3.1 외부 환경 분석1.3.1.1 거시 환경 (TEPS→기술적, 경제적, 정치적, 사회문화적)거시환경은 기업을 둘러싼 외부환경의 세 가지 층위 중 가장 넓으며, 비교적 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요인들이 이에 속한다. 거시환경으로는 기술적(Technological), 경제적(Economic), 정치적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광고/홍보/기획★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6 - 취재기자직Ⅰ★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7 - 취재기자직 Ⅱ ★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8 - 방송/아나운서★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9 - 임상병리사 ★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0 - 영업 / 영업관리★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1 - 이벤트/홍보/마케팅★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2 - 프로그램 개발/ 웹기획★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3 - 관광 / 여행 / 서비스★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4 - 여행 / 관광부문★ 직업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졸업하고 광고홍보학과 대학원을 졸업한 지원자가 있었다. 그는 컴퓨터 동아리, 증권투자 카페 시삽의 다채로운 이력을 가진 지원자이다. 그러나 한 우물을 파 온 지원자가 아니라 자기소개서 내용 역시 산만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어 준 제목 한 줄.그의 자기소개서 제목은‘지식의 퓨전’이였다.‘말 한마디가 천 냥 빚을 갚는다.’는 말이 있듯 적절한 제목은 두서없는 내용, 산만한 경력을 한꺼번에 모아주는 효과를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전략 / 기획 / 마케팅4. 기획 / 사무 / 경영5. 비서6. 생산관리7. 안내데스크8. 일반영업9. 행정사무직10. 기계설계11. 엔지니어12. 기술영업13. 연구직14. 자동차회사15. 그래픽디자이너16. 수질환경기사17. IT / 게임회사18. IT / 웹프로그래머19. 광고 / 마케팅 / 홍보20. 기획 / 디스플레이 / 마케터 목 차 21. 마케팅 / 상품개발22. 이벤트회사 / 커플매니저 / 이벤트기획23. 교육 / 미술교사23. 교육 / 태권도사범24. 교육 / 컴퓨터교사25. 학원강사26. 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