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제품 판매에 관한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0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발로 뛰어다니면서 공들여 만든 A+ 레포트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1. 회사소개
1) 회사개요
2) 회사비전

2. 계획사업 개요
1) 개발동기
2) 사업내용
3) 생산제품의 특성
4) 비전제시

3. 시장현황
1) 싱글의 개념 및 싱글족의 소비생활
2) 싱글 소비자 유형 및 쇼핑성향
3) 시장규모와 전망
4) 동종업계 현황
5) 계획제품의 침투가능성
6) 싱글시장의 STP 전략 및 분석

4. 상권분석
1) 상권분석 개요
2) 권역별 상권분석
3) 입지선정

5. 판매계획
1) SWOT분석에 따른 판매전략
2) 판매전략과 판매형태
3) 가격정책
4) 광고와 판매촉진
5) A/S 계획

6. 생산계획
1) 제품개요
2) 제품의 용도와 기능
3) 제품의 특성과 장점


7. 설비투자 계획
1) 오프라인 매장

8. 인원 및 조직계획
1) 조직도
2) 각 부서별 업무내용
3) 조직도 기획의도 및 기대효과

9. 재무계획
1) 추정 손익계산서
2) 추정 대차대조표
3) 손익분기점분석

10. 자금계획
1) 총 소요자금내역
2) 조달계획

11. 부속자료
1) 사업계획서 수행보고서
2) 유사업종 견학보고서
3)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회사소개
1) 회사개요
(주)S&S는 Single & Store의 약자로 싱글 소비층을 위한 상품을 구축하고 온 ․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자 하는 국내 최고의 유통전문기업입니다. 2008년 현재 50여 개의 협력업체와 함께 새로운 타겟 층의 수요에 부흥하고 사회적인 고용창출 및 신규 유통시장에 대한 사회적인 기대를 만들고 있습니다.
2) 회사비전
2. 계획사업 개요
1) 개발동기
소비성향이 강하고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젊은 싱글들이 증가하고 있다. 2005년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싱글 가구가 3백만이 넘고 여기에 싱글 가구로 완전히 독립하진 않았지만 독신으로 살아가는 싱글들까지 포함하면 싱글 시장은 무시할 수 없는 규모로 성장하고 있다. 여기에 이들을 동경하고 모방하는 소비자들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싱글 시장이 기업의 새로운 마케팅 타겟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교적 여유 있고 인생을 즐기려는 그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행태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싱글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이들 기업들은 이들의 특별한 생활방식에 따른 의식주 관련상품뿐 아니라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사교적 욕구를 노린 제품과 서비스를 가지고 경쟁에 나선 상태다. 본 기업은 이러한 사회변화에 따라 싱글용품을 제조 및 판매하기로 하되, 소위 골드미스(족) 혹은 골드미스터(족)들을 타겟으로 한다.
* 출처 : 한국고용정보원
* 보고서(조사)명 : 연도별 골드미스족 증감추이
* 발표 시기 : 2008년1월21일
--------------------------------------
- 산업·직업별 고용구조조사 토대
- 골드미스족 : 대졸이상 학력에 연봉 4,000만 원 이상을 받는 30~45세 사이 미혼 여성
2) 사업내용
싱글 시장의 마케팅에 활력을 불어 넣은 것은 소위 골드미스 혹은 골드미스터(쌔씨(sassy)족이라고도 한다)의 등장과 이들을 동경하고 모방하는 소비자들의 급속한 성장과 관련이 깊다. 골드미스(터)는 싱글(single)이면서 돈이 많고(affluent) 직업적으로도 성공한(successful) 사람이면서 외적으로도 멋있는(stylish) 젊은(young)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이와 같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으면서 가족보다는 자기 자신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싱글족과 그들의 삶을 추종하는 사람들의 소비행태는 기업들에게 좋은 마케팅 기회가 아닐 수 없다. 이 사업의 내용은 이러한 골드미스(터)들을 겨냥한 싱글용품 개발 및 판매이다. 싱글족들은 주로 혼자 생활하기 때문에 작고 편리한 거주 공간과 작은 공간에 어울리는 역시 작고 편리한 생활제품들이 필요하다. 이러한 소비 행태에 맞추어 싱글족의 니즈를 겨냥한 신제품을 출시 및 판매하는 것이다. 기존의 다른 싱글제품 판매점과 차별을 두기 위하여 장기적으로는 주거용품이나 생활용품 이외에도 아침을 해결하기 위한 생식이나 밥과 국 배달, 청소 대행, 세탁 서비스 등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고문헌
3) 참고문헌
김우명, 돈이 되는 창업계획서, 청어출판사, 2004
남영호, 기획실무자를 위한 전략사업계획서실무, 세무서관, 2008
이연수, 싱글마케팅, 비즈니스북스, 2005
이연수, 주목! 여성 싱글 소비자의 파워, LG경제연구소, 2008
이연수, 새로운 소비주역, 싱글을 잡아라, LG경제연구소, 2005
김용숙 ․ 박효원, 싱글 여성의 쇼핑성향과 패션지향성이 외국산 화장품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KSI논문, 2006
소상공인지원센터 상권분석 http://www.sbdc.or.kr/
싱글마트 http://www.singlemart.com
싱글즈포유 http://www.singles4u.co.kr/
다이소 http://www.daiso.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든든한 아침 행복한 죽 사업계획서
  • 판매처인 천안역에는 다른 곳에 비해 상대적으로 이러한 경쟁기업이 적음.(천안역 내의 롯데리아 천안점, 천안역 광장 삼거리에 GS25 천안역점)이 사업의 경쟁기업은 비슷한 시장에서 비슷한 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아침식사 대용 토스트점이나 제과점, 분식집(김밥), 편의점 등 다양한 식사대용품 사업을 이야기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식사대용품들은 대부분 아침식사로 하기에는 먹기에 부담스러운 기름이 많이 포함된 제품이거나 일시적인 포만

  • 호텔사업계획서 작성
  • 판매하고 경식도 서비스한다. ⑥ 그릴(grill)-일품요리를 주로 한 즉석요리로 서비스한다.가. 식당(Restaurant) 주식당은 호텔의 식사공급부문 중에서 제일 중요하고 격이 높은 식당으로서 주로 숙박객을 대상으로 하지만 최근에는 외래객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식당면적은 3.3㎡당 2∼2.5인으로 보고 있고, 식사를 제공하는 업소의 합계면적과 관계 주방면적과의 관계는 호텔의 종별에 관계없이 대개 식당 면적은 주방 면적에 70∼80%가 적당하다. 식

  • [중소기업 제품][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지원][개발참여][품질인증][단체수의계약]중소기업 제품의 우선구매지원, 중소기업 제품의 개발참여, 중소기업 제품의 품질인증, 중소기업 제품의 단체수의계약 분석
  • 제품- 특정연구개발사업, 산업기반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하여 연구개발이 완료된 품목- 신기술개발제품으로 인정되어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장으로부터 NT마크를 획득한 제품- 국산 신기술개발 제품으로 인정되어 과학기술부장관으로부터 KT마크를 획득한 제품- 자본재산업 전략품목으로서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장으로 부터 EM마크를 획득한 제품- 벤처기업육성에관한특별조치법 제2조제1항제3호의 규정에서 정한 벤처기업이 생산하는 제품- 기타

  • [사업계획서] 게스트하우스 해외 프랜차이즈 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 소개ㄱ. 창업시스템 및 차별화ㄴ. 개설의뢰절차ㄷ. 가맹점 숙박형태 및 창업비용 생산 및 시설계획5-1. 원부자재 수입 계획안5-2 리모델링 시공 계획서ㄱ. 구축개요ㄴ. 기본 소요예산ㄷ. 리모델링 업체 시공사 선정방식 시장성 및 판매 전망6-1. SWOT분석ㄱ. Strength (강점)ㄴ. Weakness (약점)ㄷ. Opportunity (기회)ㄹ. Threat (위협)6-2. 경쟁업체 조사ㄱ. HERITAGE HOSTELㄴ. Solo Comfort Room 자금조달 및 차입금상환계획7-1. 창업자금 계획7-2. 추정재

  • 샤브샤브 1인식당(샤브샤브,월남쌈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 요약2. 사업소개⓵ 창업동기와 전망⓶ 점포입지분석과 사업컨셉3. 사업성분석⓵ 산업분석⓶ 소비자분석⓷ 판매 및 유통구조분석4. 생산전략 및 시설계획1) 주요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2) 인테리어 구조3) 원자재조달5. 예상수익 및 재무분석1) 초기 투자비용 산출2) 자본 확보 계획3) 매출 계획표 4) 간이 추정 손익계산서6. 마케팅전략⓵ STP분석⓶ 마케팅믹스 4P전략⓷ SWOT 분석⓸ 차별화전략 (경쟁우위 전략)7. 법적인 문제해결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