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환경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예제(다음커뮤니케이션과아이러브스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학 기업환경론 시간에 과제로 제출했던 자료입니다.
나름대로 열심히 준비한 자료이니 많이 받아가시고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 본문내용
-
보통 다른 학생들은 대기업에 관련해 기업환경이 경영의 성패를 좌우한 사례를 조사하였지만 저는 다른 학생들과는 조금 다르게 전자상거래상 기업으로 유명한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성공사례와 아이러브스쿨의 실패사례에 대해 자료를 조사해 보았습니다.
■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성공사례
●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성장과정
○1997.05. 국내 최초 무료웹메일 서비스 '한메일넷' 오픈
○1999.05. 온라인 커뮤니티 'Daum카페' 오픈
○1999.07. 인터넷 포털 서비스 'Daum' 으로 재단장
○1999.11. 코스닥 등록
○2000.03. 온라인 종합 쇼핑몰 '다음쇼핑' 오픈
○2000.10. 포브스지 세계 300대 유망 중소기업 선정
○2000.08. Daum.net 1일 페이지뷰 1억 돌파
○2002.04. 온라인우표제 시행
● 매출&이익현황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002년 사상최대 실적을 달성, 매출 2,252억, 영업이익 153억,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48%, 영업이익 5,800%을 올리며 성장하였고 광고 및 다음쇼핑, 거래형 서비스 등 분기 평균 20% 이상씩 높은 성장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 크게 증가하였다고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이재웅)은 발표하였다. 이는 2001년 매출(909억) 대비 148% 성장, 영업이익(2.6억) 대비 5,800%, 영업현금흐름(116억) 대비 156% 성장한 것으로, 다음은 2002년 한해 동안 지속적인 고도성장과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보여주어 인터넷 미디어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음을 입증했다. 또 2002년 4사분기는 771억 매출, 영업이익 69억으로, 전분기인 3사분기 매출(570억) 대비 35%, 영업이익(41억) 대비 68%로 기록적인 성장률을 보였다. 또 전년동기(2001년 4분기) 와 비교하면 매출(340억)은 126%의 높은성장을 보였으며, 영업손익은 2억 손실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2002년도 구체적인 매출 내역으로는 광고 400억, 다음쇼핑 1,641억, 거래형 서비스 211억으로 집계됐다. 특히 광고매출은 분기평균 성장률이 20%를 상회하며, 전년동기(189억) 대비 112%라는 놀라운 성장을 하였는데, 이러한 요인으로는 △ 인터넷 광고시장의 효과에 대한 검증과 광고주의 인식변화 △ 2002년 7월에 단행한 광고단가 인상 △ 내부영업조직의 적극적인 영업활동 등을 꼽을 수 있다. 다음은 인터넷 광고시장에서 가장 많은 광고매출을 기록함으로서 강력한 마케팅플랫폼으로서 독보적인 지위를 다시 한번 확인하였다. 다음쇼핑은 2002년 하반기 전체 소매시장의 소비 심리 하락에도 불구하고, 분기평균 21%, 작년 동기 대비(668억) 146% 성장하는 등 고속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 [마케팅] Art Marketing 아트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