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태평양 중국진출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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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회사연혁
2. (주)태평양 중국진출배경 소개.


Ⅱ. 본 론
1. 중국 화장품시장
2. (주)태평양의 중국 진출 과정
3. (주)태평양 4P 분석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4. (주)태평양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Ⅲ. 결 론
1. 전망 및 발전과제
본문내용
2. (주)태평양 진출배경 소개

중국이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국민들의 생활수준도 많은 향상을 보여왔으며, 소비성향도 다양하게 바뀌게 되었다. 소비성향의 다양화에 따른 변화 중 화장품 산업의 변화도 수요량의 빠른 속도를 보이며 발전되고 있었다.




표-1 중국화장품 시장규모 (단위: 억 元, %)
구 분
1997년
1998년
1999년
2000년
총판매액
170.49
174.14
186.60
205.10
증 가 율
15.36
2.11
6.84
10.22



이러한 중국 시장에 세계 유수의 화장품 회사들은 앞 다투어 중국 진출을 하고 있다. 중국화장품 업체들도 1990년대 초 300여개의 화장품 회사가 있었지만 10년이 지난 2000년대에 들어서는 그 수가 3500여개로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KOTRA 중국화장품시장 동향
이러한 상황속에서 한국기업들도 중국시장의 공략 전략을 세우지 않으면 안 되었다. 특히나 오늘날과 같은 경쟁사회속에서 내수시장만으로는 살아남기가 어렵게 되었고 전세계가 점점 하나의 시장화 되어 가는 현상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기업으로서는 생존전략의 일환으로 중국진출이 더욱 절실히 요구 되었다.
화장품 시장의 특성은 화장품이 문화 상품이라는 것에서 비롯된다. 즉 제품 자체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화장품이 관련된 패션 및 화장 문화가 마케팅과 결합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그럼 중국시장에 진출한 (주)태평양의 사례분석을 본격적으로 해 나가 보자.

Ⅰ. 본 론

1. 중국화장품 시장

아시아 지역 지난 2000년도 세계 화장품시장의 성장률은 약 2.2%로 집계되었는데,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은 무려 8% 성장을 한 것으로 조사되어 세계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런 높은 성장을 이끌고 있는 나라가 바로 중국이다. 대한화장품공업협회

중국은 최대 인구와 소비인구를 가지고 있는 아주 매력적인 시장이다. 2001년 12억 8천 만 명에서 2050년 16억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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