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티][로얄티][고객애호도][고객우대제도]로열티의 의의, 로열티의 결정요소, 로열티와 웹커뮤니티, 로열티와 호텔서비스, 로열티와 호텔고객애호도, 로열티와 항공사고객애호도, 로열티와 고객우대제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로열티의 의의
Ⅲ. 로열티의 결정요소
1. 로열티 결정의 의의
2. 로열티 결정의 요소
3. Running Royalty 산정방법
4. 일시지불 로열티와 Running 로열티의 비교
5. 미국프로야구(MLB)의 판매지역에 따른 스포츠 라이센스 분류 및 로열티현황
Ⅳ. 로열티와 웹커뮤니티
Ⅴ. 로열티와 호텔서비스
Ⅵ. 로열티와 호텔고객애호도
1. 고객애호도
2. 로얄티 프로그램과 고객 애호도의 관계
Ⅶ. 로열티와 항공사고객애호도
1. 항공사 애호도 이론
2. 항공사 애호도의 구성과 측정
1) 행동적 측정(behavioral measures)
2) 태도적 측정(attitudinal measures)
3) 복합적 측정(composite measures)
Ⅷ. 로열티와 고객우대제도
1. 상용고객우대제도의 개념
2. 상용고객우대제도의 도입배경
3. 상용고객우대제도에 관한 선행연구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일반적으로 마케팅 자원은 한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장을 세분화하여 표적고객을 중심으로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소비자-브랜드 관계 역시 다양한 세분화된 관계 유형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계 유형을 도출하여 합리적인 자원 배분 및 의사결정을 할 필요가 있다. 대인간의 상호관계와 같이 소비자와 브랜드간에 일상생활에서 이루어지는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유형을 도출하기 위하여 Fournier(1998)가 개발한 브랜드 관계의 질(Brand Relationship Quality)을 이동통신 단말기 브랜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관계를 유형화시키는 분석을 한다. 이와 같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유형들을 구분함으로써 한계적인 마케팅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마케팅의 중요한 관리지표의 하나인 브랜드 자산은 브랜드 인지, 지각된 품질,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태도, 그리고 브랜드 로열티 등 다양한 구성요소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구성요소들이 어떤 인과관계를 가지고 있는지, 또한 그 영향력은 어떠한지를 분석할 필요가 있다. 마케터가 원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그대로 브랜드 이미지로 전달되지 못하는 현실에서 보다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브랜드 인지와 지각된 품질을 어떻게 구축해야 될 것인지, 또한 형성된 브랜드 이미지를 브랜드 태도와 브랜드 로열티에 어떤 영향을 미쳐 최종적으로 브랜드 자산을 강력하게 구축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인과관계 경로와 강도에 대한 분석을 하고자 한다. 이는 추가적인 마케킹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지속적인 수익을 가져다주는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소비자-브랜드 관계 유형별로 브랜드 인지와 지각된 품질이 브랜드 이미지에,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로열티에 어떤 영향관계를 가지는지 또는 그 차이는 어느 정도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이에 따라 각 브랜드가 형성하고 있는 소비자-브랜드 관계유형에 따라 세분화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강세희(2002), 로얄티 프로그램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2002
매일경제신문(2000.2.23일자), 사이버 공간에서 저작권
매일경제신문(2000.2.23일자), 매일경제 미디어-인터넷 저작권 전쟁
최안희(2001), 핵심제품만족과 로얄티 프로그램이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캐슬린 신델(2002), 로열티마케팅, 아침이슬
프레드릭 F.라이히헬드(1997), 로열티 경영, 세종서적
프레드릭 F.라이히헬드,(2002), 로열티경영의 원칙, 모라비안바젤컨설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