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이마트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MART 회사연혁
경영이념과 전략
사회적 공헌
Vision
할인점 시장 규모 및 매출 현황 
성공전략 및 요인
SWOT분석
소비자 변화로 인한 위협
문제점 해결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경영이념과 전략
○ 경영이념
“ 우리는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윤택하고 행복한 시민생활에 공헌한다.”
○ 경영전략
◈ Low Cost Operation을 통한 Everyday Low Price 추구
◈ 고객만족과 지역친화를 통한 사회 공헌
◈ 개인존중과 신바람 나는 직장 문화 실현
성공전략 및 요인
1. 요지 선점
- 93년 11월 창동점 개점 후 경쟁력 있는 지역상권에 국내
60호점 입점
2. 최저가 전략
- 최저가 전략은 할인점의 최대 무기
- 가격이 동종업계보다 1원이라도 높을 경우 신고만으로
5000원씩 보상
3. 물류 시스템 구축
- 대형물류센터 : 용인과 광주, 대구에 2000~6000평 규모의
물류센터 보유
4. 신선제품 당일판매
- 식품 선도 관리 : Wet Center 운영
- 제조업체가 정한 유통기한을 이마트 자체적으로 ½로 단축 운영
- 신선도에 문제가 있다면 100% 환불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학원론]국내 1위 할인점 ‘이마트’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이마트’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Ⅰ. 이마트 기업 및 브랜드 소개1. 기업이념우리는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윤택하고 행복한 시민생활에 공헌한다.2. 기업비전① FOR CUSTOMER고객에게는 만족을 주는 것이다. 그것은 최저가격, 최고상품, 최상의 서비스가 있다.② FOR COMMUNITY직원에게는 성과와 수익을 준다. 즉 수익경영, 견실한 경영구조를 통해 직원에게 성과와 수익을 준다.③ FOR COMPANY사회에는 윤리와 책임을 즉, 윤

  • 이마트의 성공과 중국진출 케이스(이마트 기업분석과 이마트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분석및 이마트 중국진출 사례분석과 실패극복위한 전략제안)
  • 이마트의 경영전략과 중국진출 사례연구-CONTENTS-1. 이마트 기업소개2. 이마트 3C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경쟁자분석 (Competitor)(3) 고객분석 (Customer)3. 이마트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ies(4) Threat4. 이마트 성공요인 분석(1) 최저가격보상제(2) 다점포화와 물류센터의 이점(3) 정보 시스템 구축5. 이마트의 디지털마케팅 사례와 효과분석6.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1) 대도시 중심으로의 진출(2) 마케팅전략(3) 고객관리전략7. 이마

  • [전략]이마트의 성공요인 분석과 경영전략
  • 목차1.서론P.1할인점 마케팅 변천사와 이마트의 출현P.12. 본론P.2~P.81) 이마트 개발 배경과 성공요인P.22)이마트의 효과와 마케팅전략P.3~P.43) 이마트에 대한 문제제기P.4~P.74)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P.7~P.83. 결론P.8~새로운 경영전략 제시P.8~#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태동기 (1993 - 1996)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시작한 시기는 93년을 전후로 해서이다. 당시 이마트 역시 창동에 이마트 1호점을 오픈하면서 국내 최초의 할인점 탄생을

  • [경영전략]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전략
  • 가. 서론나. 이마트의 성공요인1. 할인점의 개념과 종류2. 이마트 매출액 규모와 시장점유율3. 이마트 경영전략의 변천4. 국내 시장에서의 이마트의 성공요인5. 현재 구축된 이마트만의 강점 다. 유통업계 시장분석1. 4조의 관점에서 시급하다고 여겨지는 점2. 국내, 외자 유통업체의 약점과 해결책 마. 이마트의 경영이념가. 서론1. 이마트 선정동기이마트는 ‘Everday Low Price’라는 슬로건 속에 1993년 서울 창동점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의 할인점을

  • [경영학원론] 이마트 E마트 고객만족경영 성공요인 분석
  • Everyday Low Price E마트 고객만족경영 성공요인 분석Abstract 이마트가 구미계 대형 할인점의 공세를 물리치고 한국 토종할인점으로서 괄목할 성장세를 보이며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4만원 대에 이르던 주가가 18만원 대로, 초기 연매출 30억에서 현재는 점포수 42배, 매출액 1380배의 놀라울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마트의 성공요인을 분석하고자 한다.Keywords : 가격저렴화, 고객만족, PB제품, 물류시스템1. 이마트의 기업개요1.1 기업소개신세계 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