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스타][스포츠스타마케팅]스포츠스타와 미디어, 스포츠스타마케팅의 정의, 스포츠스타마케팅의 활용, 스포츠스타마케팅의 사례로 본 스포츠스타마케팅의 기대 효과 및 스포츠스타마케팅 관련 제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스포츠스타와 미디어

Ⅲ. 스포츠스타마케팅의 정의

Ⅳ. 스포츠스타마케팅의 활용
1. 기업과 광고
2. 기업과 물품 제공
3. 인천방송의 스타마케팅
4. 다저스와 박찬호
5. 국가홍보와 박찬호

Ⅴ. 스포츠스타마케팅의 사례

Ⅵ. 스포츠스타마케팅의 기대 효과
1. 2천억원의 광고효과
2. 인지도 상승, 매출증대
3. 박세리 효과는 부당내부거래
4. 두 번의 대박
5. 무명에서 최고 브랜드로 부상

Ⅶ. 스포츠스타마케팅 관련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스포츠스타 마케팅을 통한 기업광고의 목적은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향상시키며 신제품 판매 촉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위기에 처해있던 나이키회사가 타이거우즈라는 스포츠스타를 통해 기업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끌어올려 골프용품업계를 석권하였다. 이와 더불어, 마이클조던은 나이키사의 광고모델로 뿐만 아니라, 직접 제품 제작에도 참여하여 자신의 이름이 붙은 ꡐ에어조던ꡑ이라는 신발을 출시하고 로열티를 받기도 하였다.
과거 안정환 선수는 스포츠스타로는 가장 많은 10억원의 광고모델료를 받음으로써 축구스타로서 뿐만 아니라 광고모델로서 성공할 수 있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았다. 이밖에도 월드컵 스타가 자동차광고모델로 1억5천 만원을 받는 등 월드컵으로 인해 스타가 된 축구선수들의 광고모델 몸값은 수직 상승하였다. 이는 월드컵에서 보여준 선수들의 플레이와 이미지와 일치되는 기업들이 그들을 광고모델로 활용할 가능성이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 선수 및 감독의 광고모델로서의 가치는 기업광고의 1순위가 되고 그 효과는 크게 나타날 것이다.
한국국가 대표팀은 앞으로 연예인 광고모델의 효과를 능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당한 기간동안 TV나 인터넷을 통한 월드컵의 멋진 골모음, 명장면 등 대표팀의 활약상이 재방송되고 대중매체의 노출 빈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또한 국내 프로축구경기에 대한 중계방송이 늘게 되며 자연스럽게 선수들의 활약상이 보도되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해외시장 개척의 필요성이 있는 기업들은 해외진출 가능성이 있는 선수들을 미리 선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결국,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적합하게 활용되어 대표선수들이 해외로 진출하는 것과 국내 프로리그에서 활약하는 상황을 고려하여 광고모델로의 활용을 할 것이다.
스포츠선수들을 이용한 광고효과의 파괴력이 다른 어떤 광고모델보다 뛰어나며 폭발적인 요소가 있다는 사실을 감안한다면, 향후 스포츠스타 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미지에 적합한 우수선수의 조기발굴을 통한 선수 스폰서십이 필요하다. 이는 박세리의 가능성에 투자하여 수천억의 광고효과를 본 삼성의 경우에서도 알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단순히 광고모델로 활용
참고문헌
ⅰ. 김원석(1998), 스포츠 스타를 모델로 한 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제품유형과 스포츠 관여도를 중심으로, 서강대학교 대학원
ⅱ. 윤나정(2002), 스포츠 스타 광고모델의 광고효과에 관한 실험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ⅲ. 이준원(2001), 스포츠 스타 모델의 속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학교 대학원
ⅳ. 이정학·방지선(2002), 스포츠스타 광고모델 속성이 광고모델 적합성 및 제품구매의도에 스타마케팅이 청소년의 패션 동조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ⅴ. 진지형(2000), 스포츠스타 광고모델의 광고효과분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ⅵ. 채정훈(2000), 스포츠 스타를 통한 광고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대학원
ⅶ. 한정호(2002), 스포츠 마케팅의 이론과 전략,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르까프를 경쟁력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본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르까프가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1. 회사소개1953년 부산에서 동양고무공업(주)을 설립하여 올해로써 56주년을 맞이한 화승그룹은 설립 초기부터 신발생산을 해왔다. 신발산업의 동남아 이전이 본격적으로 가속화된 90년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정의2.4.2.2 구전커뮤니케이션의 효과에 관한 연구고찰2.4.2.3 신제품 확산과 구전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2.4.3 광고 제 3장 연구문제 및 가설제 4장 연구방법4.1. 조사방법 및 대상4.2. 주요 변인의 측정제 5장 연구결과5.1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5.2 커뮤니케이션 행위가 모바일 게임 채택에 미치는 영향5.3 채택된 모바일 게임의 특성5.4 채택된 모바일 게임 CP의 산업적 비용구조제 6장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제 1장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개인미디어

  • [스포츠경영]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
  • 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 이벤트에서 스폰서십이 가지는 마케팅적인 의미와 중요성, 그리고 기업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이를 전공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자료를 제공하는데 있다.Ⅱ. 스포츠 스폰서십의 이론적 배경1. 스폰서십의 정의스폰서십이란 조직의 정상적인 활동과 직접 관련이 없는 행사나 활동에 재정적, 인적, 물질적 지원을 제공하여 그 제휴를 통하여 상업적인 이익을 얻기 위한 행위이다(Watcher, Craig, Culling, & Harvey, 1991).

  • 스포츠 마케팅 레포트
  • 스포츠 마케팅 목 차 Ⅰ. 서론Ⅱ. 스포츠 마케팅의 등장과 발달 및 글로벌화Ⅱ-1 스포츠 마케팅의 등장배경 Ⅱ-2 스포츠 마케팅의 발달과정Ⅱ-3 스포츠 마케팅의 글로벌화Ⅲ.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Ⅲ-1 스포츠 마케팅의 의의Ⅲ-2 스포츠 마케팅의 구성Ⅳ.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 및 특성Ⅳ-1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Ⅳ-2 스포츠 마케팅의 특성Ⅴ. 스포츠 마케팅의 구성요소Ⅴ-1.관중Ⅴ-2. 스포츠 및 선수Ⅴ-3. 스폰서Ⅴ-4. 기타Ⅵ. 스포츠 마케팅의

  • 스포츠스폰서십과 마케팅 관계, 스포츠스폰서십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스포츠스폰서십과 기업 참여, 스포츠스폰서십 사례, 스포츠스폰서십 방향
  • 사례, 향후 스포츠스폰서십의 방향, 향후 스포츠스폰서십의 제언Ⅰ. 서론Ⅱ. 스폰서십의 정의Ⅲ. 스포츠스폰서십과 마케팅의 관계Ⅳ. 스포츠스폰서십과 마케팅의 커뮤니케이션Ⅴ. 스포츠스폰서십과 기업의 참여 Ⅵ. 스포츠스폰서십의 사례1. 나이키 2. 아디다스 3. 코카콜라Ⅶ. 향후 스포츠스폰서십의 방향1. 기업이 스폰서가 되기 전에 체크 할 사항 1) 스포츠 단체나 선수에 대한 내용2) 이벤트 설명에 대한 내용3) 스폰서의 잠재 이미지 및 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