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싱][라이센스]라이센싱(라이센스)과 인터넷,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음악저작권, 라이센싱(라이센스)과 공공연구기관, 라이센싱(라이센스)과 특허정보활용,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스포츠자산, 라이센싱사업, 스포츠산업, 기술라이센싱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인터넷
1. 인터넷 환경하의 기업에서 도메인의 중요성과 사이버스쿼팅
2. 향후 국내 상표권자의 인터넷 환경에 대응하는 상표관리의 중요성

Ⅱ.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음악저작권
1. 도입
2. 음악출판
1) 음악출판업의 유형
2) 음악출판사의 조직
3) 업무 Process
4) 음악 출판사의 수입원
3. 음악저작권
4. 음악사용 라이선스

Ⅲ. 라이센싱(라이센스)과 공공연구기관

Ⅳ. 라이센싱(라이센스)과 특허정보활용
1. 특허정보 개요
2. 특허정보의 특징
1) 특허정보의 이용목적
2) 특허출원 단계별 활용전략
3. 특허정보의 조사
4. 라이센싱(실시권)
1) 라이센싱 개요
2) 로얄티(Royalty)
3) 계약서 작성

Ⅴ.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스포츠자산

Ⅵ. 라이센싱사업과 스포츠산업

Ⅶ. 라이센싱사업의 내용
1. 사업구조
2. 사업 성공 요건
1) 협업체제 구축 및 가용자원의 확보
2)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3) 보호장치의 뒷받침
3. 프로리그의 통합마케팅

Ⅷ. 기술라이센싱의 계약절차
1. 기술개발자의 도덕적 해이
2. 기술료 체계: 최적 생산단위당 정액기술료와 선불금
3. 최저기술료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인터넷

Internet과 같은 가상공간이라고하여 스포츠 브랜드 자산이 라이센싱의 사각지대로 방치될 수 없다. 오히려 스포츠와 같이 제3차 산업이고 서비스업적 성격이 강한 분야에서는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지적재산권이 더욱더 중요해 지는 분야이다. 따라서 인터넷 상에서 스포츠 관련 지적재산권이 사용된다면 마땅히 로열티를 부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인터넷 등 New-Media상에서 지적재산권을 그야말로 재산적 권리로 인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여기서는 우선 인터넷상 상표, 로고 사용 등 라이센싱 시장에서 제기되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도메인네임(Domain Name) 등 On-line상에서 상표 등의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하고자 한다.

도메인네임과 상표관리의 중요성
인터넷 도메인 네임의 악의적인 선점․사용행위가 국제적으로 문제가 되어 전자상거래 발전의 걸림돌이 되고 있어 국제적인 인터넷 주소관리기구(ICANN),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등에서의 규제움직임이 있으며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1. 인터넷 환경하의 기업에서 도메인의 중요성과 사이버스쿼팅

원래 네트워크상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의 주소로서의 기능을 가진 도메인 네임은 정보기술(IT) 산업의 발전과 인터넷의 폭발적 증가로 인하여 온라인상 기업이나 상품의 식별 기능도 부가적으로 갖게 되었으며, 기업에서 전자상거래가 차지하는 부분이 커짐에 따라 도메인
참고문헌
김수잔·하지원·김화영, 프로야구 관람자의 관여도에 따른 라이센싱 제품의 구매의도와 구매행동, 한국체육학회지, 2002
스포츠 비지니스 편집부, 라이센싱 사업(Licensing ), 스포츠 비즈니스, 1998
이상경, 지적재산권소송법, 육법사, 1998
안선영, 미국프로야구(MLB)라이센스제품 소비자의 구매결정 요인과 소비 행동,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한국체육대학교 사회체육대학원, 2002
장성복, 지적재산권의 라이센싱과 독점규제법의 적용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연세대 법무 대학원, 1999
현대호, 디지털시대의 지적재산권과 라이센스 계약, 한국 법제 연구원,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론]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과 경향의 유사화글로벌 비용 요인연구개발비용의 증가로 인한 세계시장 겨냥글로벌 경쟁 요인경쟁기업의 세계화에 따른 경쟁우위 확보글로벌 정부 요인상호주의에 입각한 관세 철폐, 동등한 조건1) 글로벌 시장 요인글로벌 시장 요인으로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세계 수요의 동질화 현상이다. 이는 세계각국의 소득수준이 평준화되어 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통신기술의 발달, 여행의 자유에 따라 각국의 소비자간의 교류가 늘어감에 따

  • 비즈니스모델 개발 중간고사 정리본
  • 활용- 가치창조의 보상체계를 선호2) 통상적 혁신 (=일반적인 혁신)- 연구개발ㆍ제조ㆍ판매 단계에서 점진적 혁신- (일반적인 중간 이상의)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면서 고품질을 유지- 조직관리를 통한 종업원이 지속적인 혁신- 예를 들면 종신 고용제, QC서클, 하청, 공동 연구 등을 통해 제품개선 및 공정혁신3) 틈새시장 창조- 시장ㆍ소비자의 요구를 분석하여 기존의 기술ㆍ생산체계에 입각한 신제품 능력- 마케팅 팀과 연구개발팀을 통합적으로

  • 라이센싱의 국내외 사례와 라이센시 입장에서의 장단점
  • 자산의 이미지에 손상을 입히는 경우이다. 때문에 소유자는 라이센싱된 제품의 품질과 이미지 관리에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 단 소유자는 저작권법상 원작자 또는 저작자와는 다르다. 이 둘은 동일 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그 차이는 사업권에 대한 부분은 소유자로, 저작권에 대한 부분은 원작자로 구분 된다. 사용권자는 상품판매 및 매출의 증가를 위해 라이센스를 산다. 그 자신에 대한 소유권을 공유하지 않지만 그들은 이 계약을

  • [라이센싱][라이센스]라이센싱(라이센스)과 로열티,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스포츠,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스포츠마케팅,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지적재산권, 공공연구기관의 기술라이센싱 내용, 공공연구기관의 기술라이센싱 모형 분석
  • 과 스포츠마케팅,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지적재산권, 공공연구기관의 기술라이센싱 내용, 공공연구기관의 기술라이센싱 모형 분석Ⅰ. 개요Ⅱ. 라이센싱(라이센스)과 로열티Ⅲ.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스포츠Ⅳ.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스포츠마케팅1. 스포츠 마케팅으로서 라이센싱의 의의2. 국내 스포츠 라이센싱 사업의 현황3. 미국에서의 상표 Licensing 산업 현황 4. 미국의 스포츠 라이센스(License) 제품 시장동향 5. 스포츠 관련 상품화 가능한 자산

  • [국제마케팅] 라이센싱의 국내외 사례와 라이센시 입장에서의 장단점
  • 자산의 이미지에 손상을 입히는 경우이다. 때문에 소유자는 라이센싱된 제품의 품질과 이미지 관리에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 단 소유자는 저작권법상 원작자 또는 저작자와는 다르다. 이 둘은 동일 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그 차이는 사업권에 대한 부분은 소유자로, 저작권에 대한 부분은 원작자로 구분 된다. 사용권자는 상품판매 및 매출의 증가를 위해 라이센스를 산다. 그 자신에 대한 소유권을 공유하지 않지만 그들은 이 계약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