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뉴미디어
정의 및 개념
발전과정
중요성과 영향력
2장 뉴미디어의 구현
뉴미디어의 등장
1인 미디어의 개념과 특성
1인 미디어의 구체적 형태
3장 뉴미디어의 향후 전망
뉴미디어의 향후 전망 예상
본문내용
뉴미디어란?

뉴미디어는 새로운 '미디어'라는 뜻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물질적 기반을 지칭
주로 일렉트로닉스(전자기술)에 의존
음성 ·문자의 다중방송, 위성으로부터의
직접방송, 대화형(對話型) 방송매체, 뷰데이터(view data) 또는 비디오텍스(videotex), 비디오디스크, 가정용 팩시밀리 장치 등

동시적, 대량화, 복합적, 쌍방적

미디어의 발전 과정

알타미라 동굴벽화
계수도구: 갑골문자, 아라비아 문자
상형문자, 역법, 달력 지도, 설형문자 등
1500-1700
필사, 일간지
1700~1800
활자, 붓, 먹, 연필
1800~1900
전화, 영화, 사진

1900~1950
영화, 라디오,
TV, 컴퓨터

1950~2000
인공위성, 광통신, www, 디지털

뉴미디어의 영향력

풍부성
콘텐츠의 생산이 대중화 → 쌍방향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전통 미디어의 편성에 대한 독점적 권한도 약화
전달성
다양한 경로와 기기를 통한 미디어의 전달이 가능 → 개인은 블로그를 비롯한 신규 유통경로를 통해 자체 제작 콘텐츠를 공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문방송학] 뉴미디어에 의한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대인 커뮤니케이션의 혼재 - 뉴미디어에 의한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목 차 1. 서론 2. 본론 가. 개념 정리1)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대인 커뮤니케이션 2) 뉴미디어의 개념과 범위 나. 변화 단계 다. 사례 제시 1) 광고의 변화2) 텔레비전의 변화 3) 라디오의 변화 4) 보도 프로그램의 변화 3. 결론 서론 이번 조별 과제는 그동안의 수업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려는 데에서 시작되었다. 그동안의 수업을 통해서 많은 커뮤니케

  • [신문방송학] 뉴미디어에 의한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대인 커뮤니케이션의 혼재커뮤니케이션이론커뮤니케이션이론목차커뮤니케이션이론1. 서론2. 본론2.1 개념정리2.1.1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대인 커뮤니케이션2.1.2 뉴미디어의 개념과 범위2.2 변화단계2.3 사례제시2.3.1 광고의 변화2.3.2 텔레비전의 변화2.3.3 라디오의 변화2.3.4 보도 프로그램의 변화 3. 결론서 론커뮤니케이션이론서론커뮤니케이션이론서론“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범위는 어디까지인가?”“대인 커뮤

  • [뉴미디어와 사회변동] 뉴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뉴미디어의 사회적 영향, 뉴미디어에 대한 제도적 적응
  • 뉴미디어와 사회변동 뉴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뉴미디어의 사회적 영향, 뉴미디어에 대한 제도적 적응목차* 뉴미디어와 사회변동Ⅰ. 뉴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Ⅱ. 뉴미디어의 사회적 영향Ⅲ. 뉴미디어에 대한 제도적 적응* 참고문헌* 뉴미디어와 사회변동(1) 뉴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인간공동체의 기초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어떤 사회발전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이행하는 데는 커뮤니케이션 양식이 주요한 변화의 관건이 된다. 도구기술은

  •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트레이닝, 설득커뮤니케이션, 사이버커뮤니케이션, 매스커뮤니케이션과 여론, 국제커뮤니케이션과 뉴미디어, 매개커뮤니케이션과 심리학, 정치커뮤니케이션과 카오스 분석
  • 커뮤니케이션트레이닝, 설득커뮤니케이션, 사이버커뮤니케이션, 매스커뮤니케이션과 여론, 국제커뮤니케이션과 뉴미디어, 매개커뮤니케이션과 심리학, 정치커뮤니케이션과 카오스 분석Ⅰ. 서론Ⅱ. 커뮤니케이션트레이닝1. 문제명명 및 문제설명의 단계2. 문제해결 및 검토와 결정의 단계Ⅲ. 설득커뮤니케이션Ⅳ. 사이버커뮤니케이션Ⅴ. 매스커뮤니케이션과 여론Ⅵ. 국제커뮤니케이션과 뉴미디어Ⅶ. 매개커뮤니케이션과 심리학Ⅷ. 정치커뮤니

  • [뉴미디어] 디지털미디어와 온라인커뮤니케이션
  • 디지털 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1. 서 론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On-line Communication)의 정의와 범위설정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생명력의 이유 : ‘사회성’과 ‘과시욕’2. 본 론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긍정적 영향(1) 면대면(face-to-face)커뮤니케이션과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CMC)의 차이점 및 유사점(2)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은 기존 면대면 커뮤니케이션이 가졌던 물리적 한계를 무너뜨리고우리에게 시간과 공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