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쇼핑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 요

2.인터넷 쇼핑시장의 현황

3.인터넷 쇼핑 시장의 변화

4.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

5.설문 결과 및 결론
본문내용
3. 인터넷 쇼핑 시장의 변화

인터넷을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품을 직거래할 수 있도록 구축된 공간과 시스템.
거래 장소만을 제공하고 거래에 대한 참여는 최소화하고 있으며,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통해 수익을 창출

구매자와 판매자 간 안전한 거래를 보장하기 위한 제도. 제3자에게 구매자의 결제대금을 예치한 후 상품이 완전히 인도된 경우에만 판매자에게 지불되도록 함으로써 상호 안정성을 보장



오픈마켓의 증가

□ 인터넷 쇼핑 시장에서 오픈마켓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

□ 개방성을 바탕으로 가격 면에서 경쟁력을 지닌 오픈마켓은 중소형 B2C전문몰 등을 흡수하며 인터넷 쇼핑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

□ 에스크로 서비스와 같은 안전거래 장치를 도입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를 높인 것이 주효, 에스크로 서비스는 취약점인 신뢰도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과 일상생활 인터넷쇼핑을 중심으로
  • 인터넷과 일상생활 (인터넷쇼핑을 중심으로)현대는 미디어의 환경 변화에 기반을 두고 정보의 교환 방식의 변화가 급속히 진전되면서 인터넷 쇼핑은 상품판매와 구매수단의 상행위를 넘어서 시공을 초월한 정보화 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정보통신의 발달과 함께, 시장 환경의 변화와 소비자 생활 패턴의 변화로 인해 신 유통 형태로 자리잡아가고 있으며,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지고 있는 상황이다. 쇼핑은 ‘상품을 구입하는 일’이다. 물물

  • [경영학과] 소비문화론-인터넷소비
  • 인터넷쇼핑이란?인터넷 쇼핑은 전자 상거래의 한 형태로 상품의 생산자나 판매자가 소비자를 상대로 인터넷 상점을 개설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전자 상거래 기본법 제 2조에서는 “사이버몰이라 함은 컴퓨터 등과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한다.” 라고 정의하고 있다. 2>인터넷 쇼핑의 발전배경현대 사회는 미디어 환경 변화에 기반을 둔 정보 사회로서 위성통신, 케이블TV

  • 인터넷 쇼핑의 문제점2
  • 인터넷쇼핑 internet shopping - 인터넷쇼핑이란 소비자가 컴퓨터를 이용해 인터넷상에 개설된 쇼핑몰을 방문하여 물건을 구매하는 행위를 말하며 ‘온라인 쇼핑’, ‘사이버 쇼핑’ 또는 ‘전자 쇼핑’이라고도 한다. 급속한 인터넷 보급에 힘입어 시장이 형성된 지 채 5년도 되지 않아 백화점 매출액의 3분의 1 수준까지 급성장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위 그래프는 한국 전자 거래 진흥원이 조사한 1999년부터 2004년까지의 전자 상거래 규모변화 추이를

  • 온라인 쇼핑에 대해, 모바일 쇼핑에 대해
  • 온라인쇼핑과 모바일쇼핑의 관계목차.온라인시장에 대해온라인쇼핑 현황모바일쇼핑 현황온라인쇼핑과 모바일쇼핑의 관계결론참고자료123456온라인시장에대해온라인 시장이란?온라인 시장이란 인터넷이나 유선, 무선 등 통신수단을 이용한 시장을 말하며 카탈로그쇼핑 TV홈쇼핑, 인터넷 쇼핑, 모바일 쇼핑 등으로 구체화할 수 있다. 이 중에서도 인터넷 쇼핑과 모바일 쇼핑간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국내 온라인 쇼핑 규모2012년

  • [E-비즈니스] 백화점 업계 사이버쇼핑몰 진출 사례 분석-롯데닷컴 중심으로
  • E-business team project목차1. ‘롯데’의 온라인 진출2. 전자상거래 상의 유통환경 변화가. 인터넷 이용률의 증가나. 시장환경의 변화다. 소비형태의 변화3. 백화점업계의 사이버 쇼핑몰 진출가. 치열한 경쟁과 좁아지는 입지나. 인터넷 쇼핑몰 현황(1) 롯데닷컴의 운영 전략 및 현황(2) 신세계몰과의 비교4. 롯데닷컴의 향후 전망1. 롯데의 온라인 진출롯데닷컴은 2004년 2월 1일 롯데닷컴(http://www.lotte.com)이라는 별도의 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