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및 할리스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2. STARBUCKS 마케팅의 성공요인
1) 문화 마케팅
①문화적 욕구의 충족
②구전 마케팅
③문화 컨텐츠를 활용
2) 감성 마케팅
①감성 매장
②오감 만족
③감성 사원의 선발
3) 일류 브랜드 양성 마케팅
①프리미엄 가격 정책
②브랜드 이미지를 팔다
③브랜드 네임에 투자
4) 발상의 전환 마케팅
①전략적 제휴
②매장 활용의 극대화
5) 거시적 마케팅
①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기업
②공익 마케팅
3. HOLLYS 마케팅 분석
1) BCG MATRIX
2) 강점(STRENGTH)
국내 브랜드
신선도 유지
웰빙 트랜드에 맞춘 웰빙차 출시
다양한 소비자층
저렴한 가격
문화가 함께하는 공간
리필 서비스
매장 수
3) 약점(WEAKNESS)
낮은 인지도
해외 브랜드의 파워
차별화 된 인테리어 부족
4) 기회(OPPORTUNITY)
한국문화에 적응 용이
웰빙 트랜드에 맞춘 웰빙차
STARBUCKS 가격 폭리
언론의 타겟 STARBUCKS
5) 위협(THREATEN)
소비자의 외국 브랜드 선호
언론의 보도
커피 시장의 다양화
4. HOLLYS 마케팅이 지향해야 할 점
1) 기존 전략의 보완 및 강화
신선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신제품 개발
제휴 마케팅
PPL을 통한 홍보전략
해외로의 수출
2) 새로운 전략의 시행
소비자들의 발길을 잡는 한국적 인테리어
커플 컵 사용 시 할인쿠폰 증정
할리스만의 독특한 상징 - 키스마크 머그컵
용기의 변화
5. 결론
- 본문내용
-
2. STARBUCKS 마케팅의 성공요인
1) 문화 마케팅
①문화적 욕구의 충족
STARBUCKS는 ‘고객을 따뜻하게 초대하는 분위기’를 만들고자 노력했다. 즉 커피를 문화 상품으로 접근하고자 했던 것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커피 맛보다는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새로운 커피 문화’를 접하기 위해서 이곳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②구전 마케팅
입소문은 원초적이지만 그 힘은 강력하다. STARBUCKS는 창업 이래 광고한 번 하지 않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전략을 고수하고 있다. 고액의 광고비 대신 쾌적한 점포와 일관된 정체성을 유지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마을을 움직였고, 이것은 입소문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이를 위하여 STARBUCKS는 매장이 들어설 지역에 거주하는 신문사 기자나 음식 평론가, 요리사 및 유면 레스토랑 주인 등을 초청하여 시음행사, 바리스타를 통해 친구와 가족들을 개점 파티에 데려오도록 유도하는 이벤트 등을 실시하였다.
③문화 컨텐츠를 활용
STARBUCKS는 ‘난타’ 공연을 주관하고 있는 (주)PMC와 제휴해 프라푸치노를 구매하는 고객 등 5명에게 난타 공연 티켓2장씩을 무료로 증정하였고 난타 티켓을 가지고 오는 손님들에게는 음료에 따라 커피의 크기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또한 영화 <아이 엠 샘> 이 국내에서 개봉되었을 때 홍보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이 외에도 종로점 2층 매장에 외식업체로는 드물게 공연 무대를 설치해 누구나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는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였다.
2) 감성 마케팅
①감성 매장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STARBUCKS는 통 유리를 사용해 매장 안의 손님들이 외부 시선에 노출되도록 해놓았다. 길거리를 지나가는 고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또한 매장 안이 훤히 보이는 이 외관 디자인은 소비자들에게 신뢰감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장치이다. 즉,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모든 것을 투명하게 보여주겠다는 전략의 일환으로써 사람들에게 충분히 감동을 줄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료사회복지와 관련된 사회보장 제도와 의료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근거가 되는 법을 정리하고
- 만2세 영아의 발달영역별(신체, 정서, 인지, 언어, 사회성) 놀이의 효과를 기술하고, 발달영역별 예시를 작성하시오.
- 욕망의 모호한 대상(1977, 루이스 브뉘엘)
-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의 비교(공통점과 차이점)
- 아동복지론] 복지국가 유형과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우리나라는 복지국가 유형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기술한 후, 그렇게 생각한 이유를 중심으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유아기 심리적 발달] 유아기의 인지발달, 정서발달, 언어발달
- 사회적 위험의 발생 원인과 사회복지사로서의 해결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대조분석, 오류분석, 중간언어 가설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설명하시오
- [한국어이해교육론] 최근에 신문기사를 선정하여 중급읽기 수업을 구성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