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6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01
본론
02
본론
03
본론
04
본론
05
본론
결론
- 본문내용
-
StarBucks ?
스타벅스란 멜빌의 소설 ‘모비딕’, 피쿼드호 1등
항해사의 이름을 따서 만든 세계적 다국적기업.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 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40여 개국 총 9,000여개의 점포 운영
StarBucks의 성장과정
1단계 설립
2단계 하워드 슐츠의 영입과 espresso bar 설립
3단계 IL Gionale의 설립
4단계 Starbucks의 인수
5단계 기업상장과 다각화 전략
StarBucks 명칭과 로고
스타벅스 명칭
'Starbucks' 는 'Starbuk'과 ‘Siren’이 합하여져서 만들어졌다고 한다. 모비딕 소설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의 이름으로 커피를 유독 좋아했던 그의 이름인 'Starbuk'과 아름다운 노래로 부근을 항해하는 선원을 유혹하여 생명을 앗아간다는 희랍신화에 나오는 여신인 ‘Siren’이 합하여져서 'Starbucks'라는 브랜드가 창출되었다.
StarBucks 명칭과 로고
스타벅스 로고
- 로고의 '모델'은 그리스 신화 속의 요정인 사이렌
- 여인상은 모습이 추상적이고 현대적인 틀 안에서 제시되고 있어 세련된 느낌을 준다. 또한 자연적&현대적이라는 이중적 메시지를 전달 하고 있는 이 여인은 인위적인 면이 없는 갓 자연에서 태어난 모습이지만 한편으로는 현대적으로 보이는 추상적 표현 양식으로 그려져 있다. 이러한 로고는 조화와 대조가 절묘하게 교차하는 스타벅스 특유의 일관성 있는 스타일을 표현하고 있다. 또한 테두리의 ‘녹색’은 스타벅스의 친환경 경영의 이미지가 표현된 것이라 볼 수 있다.
STARBUCKS 성공요인
철저한 상품 및 인원관리를 통한 브랜드 관리이다.
새로운 문화에 대한 변화 욕구를 충족시켜 주었다.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커피 한잔의 여유를
느끼게 해준 감성적 미학적 마케팅을 들 수 있다.
직원의 만족을 통한 고객만족의 경영철학을 실천해왔다.
마지막으로 꾸준한 사회활동의 실천이다.
시각을 바꾸면 길이 보인다.
제품수명주기 중에 쇠퇴기에 놓인 커피산업에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하여 고품질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커피라는 제품의 성격을
바꾸어 놓았고, 하향산업도 성공할 수 있는 산업이라는 것을 보여 줌
마케팅의 변화를 가져왔다.
기존 대량산업, 대량생산을 통한 제품 마케팅은 제품 속성과 특성에
국한된 마케팅 방법을 사용하였지만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
해지면서 상품 자체를 파는 것이 아니라 제품 이미지, 고객의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마케팅으로 바뀌는 전환점을 가져다 주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