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대학생들과 비싼 브랜드의 커피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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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연구의 필요성

2.연구 방법

3.연구 대상 및 기간

4.연구 방법 및 절차

5.연구 결과
본문내용
연구의 필요성

커피는 가장 대중적인 기호식품이다. 어느 순간부터 커피는 이제 결코 없어서는 안될 우리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 버렸다. 커피 브랜드 매장이 점점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의 커피문화 또한 발달되고 있는 요즘, 한끼 점심식사 값 보다 비싼 브랜드 커피를 마시는 대학생들의 소비행동 조사를 위해 이런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설문지

인구통계적: 명목 척도

라이프 스타일 분석

등간척도와 서열척도 사용.
.
.
.
커피의 어원

에티오피아에서 발견된 야생목의 작은 열매(커피)는 아라비아, 이집트, 페르시아 등으로 각각 전해졌다. ‘커피’ 라는 명칭의 직접적인 어원이 ‘도루코’에서 나왔다는 말이 있는가 하면, 원산지인 에티오피아 서남쪽의 ‘카파’라는 지명에서 생겼다는 말도 있다. 또한 에디오피아의 ‘카파’가 아리비아어 ‘카화’로, 터키어 ‘카붸’로 그리고 세계적인 용어인 ‘커피’로 진화한 흔적에서도 엿볼 수 있다. ‘Coffe’란 말을 처음으로 사용한 사람은 영국의 브론드 경으로 알려져 있다.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벤치마킹DB
MBC 뉴스후 2009.11.12
LG 경제연구원 경영정보
http://blog.naver.com/dmstpadl?Redirect=Log&logNo=60043356212
http://blog.naver.com/ja2choi?Redirect=Log&logNo=80095020208
http://blog.daum.net/peperoniii/848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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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 돈아까워
    내가 교수였으면 너 불렀어.
    아오 진짜.
    파워 포인트 이따위로 할래??
    글씨도 안보이잖아
  • ming0***
    (2011.06.06 01: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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