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가 휴대폰 구매시 제품속성에 대하여 피쉬바인의 다속성모델과 확장모델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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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2.태도의 정의 및 특성

3.피쉬바인의 다속성 모델

4.피쉬바인의 확장 모델

5.사례

6.결론
본문내용
태도의 정의 및 특성

태도의 정의

ㆍ어떤대상물에 대한 평가적인 심적 반응

ㆍ어떤 대상에 대해 일관성 있게 호의적/비호의적,
긍정적/부정적으로 반응을 나타내려는 학습된 성향

태도의 특성

태도는 지속적이다.
태도는 선천적인 것이 아니다. 태도는 학습된다.
태도는 방향성, 정도, 강도를 지니고 있다.
태도는 직접 관찰할 수 없다.
태도는 상황에 영향을 받는다.

Fishbein`s Model (피쉬바인의 다속성 태도모델)

예2) 만약에 3명의 연예인 중 1명과 결혼을 할 수 있다면, 누구를 선택할 것인가?

대안을 평가하는데 필요한 속성
속성을 10점 만점으로, 소비자는 각각의 대상에 대해서 각각의 속성을 평가, 점수를 매김

3. 각각의 속성에 대한 중요도에 따라 가중치 부여
Ex) 미모 : 50%, 연기력 : 30%, 몸매 : 20%
4. 속성의 정도 x 중요도의 가중치

5. 대안선택 – “한효주와 결혼한다”

다속성 태도모델의 활용
다속성 태도모델은 소비자의 태도 및 구매행동의 예측목적 최근에는 소비자의 태도에 깔려 있는 원인을 분석하고, 어떻게 하면 보다 나은 마케팅 전략 및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가 하는 전진적 목적으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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