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마트, 홈플러스의 성공 원인 분석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신세계 이마트 (소개)
2.신세계 이마트 성공요인
3.신세계 이마트 마케팅전략
4.삼성 홈플러스 (소개)
5.삼성 홈플러스 성공요인
6.삼성 홈플러스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신세계 이마트

우리나라 대형할인점의 역사는 신세계가 1993년 창동에 창고형 할인점인 이마트 1호점을 개점하면서 시작됨

우리나라 대형할인점 점유율 1위 (현 국내 점포 126개)

“Everyday
Low
Price”

신세계 이마트의 성공원인

1. 철저한 고객중심주의 경영
2. 한국인 기호에 맞는 매장 레이아웃
3. 선도적 물류 시스템의 도입
4. 신선식품의 매장화 구축
5. 잘 다듬어진 윤리 경영


신세계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

<고객지향적 마케팅>

☆하드웨어를 기존의 창고형 매장에서 백화점 수준의 쾌적한 매장으로 바꿈

★상품진열대를 한국인(특히 주부)의 체형에 맞게 낮춤

→고객 친화적 쇼핑환경을 조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 테스코의 한국 진출 전략 -테스코 한국진출과 홈플러스 역수출 중심
  • 홈플러스의 녹색 경영과 마케팅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수업시간에 다룬 Green marketing matrix를 통해서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2. 본론2.1. 영국 테스코의 한국진입전략삼성 TESCO 의 현지화 전략삼성 TESCO 홈플러스는 가치점을 지향하고 현지화에 성공한 합작 할인점이다. 철저한 현지화 경영을 토대로 하여 새로운 조직문화를 창조하고, 고객중시 등의 다른 전략을 내세움으로써 그 입지를 굳혀나갔다. 같은 외국계 유통업체들이 한국시장에서 고전

  •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 원인
  • 분석 (한국의 이마트등과 비교 분석, 외국에서의 성공요인)1. 유통기업의 글로벌 성공조건 유통업체의 경쟁을 흔히 ‘총성 없는 전쟁’에 비유하기도 한다. 그만큼 치열하기 때문이다. 지난 96년 국내 유통시장이 개방된 이후 국내 대형 유통기업들은 글로벌 유통기업들의 진출에 맞서 생존을 위한 치열한 내부 경쟁을 하는 한편,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 시장을 벗어나 신성장동력을 찾기위해 앞다퉈 신흥 유통시장으로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신세계

  • PB(Pravate Brand) 제품 범람에 따른 문제점 및 대책방안 조사분석
  •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모습이다. 현재 대형마트별 PB상품의 비중은 크게 늘어난 ‘이마트 26%, 홈플러스 28%, 롯데마트 24%’정도로 분석된다. 굳이 숫자 비교가 아니더라고 인근 대형마트에 나가면 일반제품과 PB제품 삼품가격비교 카트를 포함한 각종 PB제품 홍보 전단지를 접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 하에서 대형할인점들은 마진율이 높은 PB제품을 골든존에 배치함으로써 PB상품을 경쟁상품에 비해 가시율을 높여 판매량을 높이기 위한 시도를 기울

  • [마케팅] 이마트를 넘어선 홈플러스의 성공 전략
  • 홈플러스가 이마트에 승리한 이유는?-여러관점에서 그 요인들을 분석- 목차 -Ⅰ.서론1.홈플러스와 이마트 업체 조사 이유2.두업체의 소개Ⅱ.본론1.두 업체의 조직 구조1)홈플러스(기능적 조직)2)이마트 (혼합형 조직)2.이마트와 홈플러스의 기업 내부 환경 분석1)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장과정2)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공경영전략3)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국내외 점포현황4)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서비스 환경3.홈플러스의 이마트 추월 요인분석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전략3) 고객 중시 전략4. 홈플러스 성장을 위한 전략 265. 차별화 PROCESS . 291) TESCO의 차별화 전략 - Customer Plan Process2) 가치를 제공하는 복합쇼핑공간 (엔터테인먼트 도입)3) 해외 할인점과의 비교6.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센텀시티점 소개 347. SWOT 분석 . 40 8. 경쟁사 분석 . 411) 상권분석2) 경쟁사 분석(홈플러스 vs 이마트)9. 포지셔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