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자의 법칙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도자의 법칙
본문내용
선도적 브랜드는 잠재고객의 기억 속에 맨 먼저 자리를 잡은 브랜드
-컴퓨터의 IBM, 콜라의 코카콜라(Coca- Cola), 휴지의 크리넥스 휴지, 체육화의 나이키

-파이의 오리온 초코파이, 자동차의 현대자동차


맨 처음 나온 것이 모두 성공한다는 것은 아님 (타이밍이 중요)
-유에스에이 투데이(USA Today)최초의 전국지, 성공을 거두었다고 볼 수 없음. TV 시대에 전국지를 발행한다는 것은 너무 늦게 시작한 것임
-프로스티 포스(Frosty Paws) : 개를 상대로 한 최초의 아이스크림회사, 실제 구매고객인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지 않아 실패

한국의 실패 사례- 한국통신의 씨티폰

CT-2(Cordless Telephone Second Generation)시스템은 일반가정에서 사용 중인 코드리스전화(CT-1)의 서비스 범위를 도심, 도로, 공공장소 등으로 확대하여 보행 중에도 전화를 걸 수 있는 디지털 휴대전화시스템

낮은 사용료와 저렴한 단말기가격으로 소득이 상대적으로 낮은 이용자들의 선호가 있을 것으로 예상, 사업 시작

씨티폰 사업과 거의 동시에 PCS 사업이 시작, PCS와 달리 발신만 된다는 점, 이동하며 통화하기 어렵다는 점, 통화품질저하 현상 등으로 실패
CT-2 서비스 추이
-1997년 3월 6일 수도권 지영 시티폰 시범 서비스 실시
-3월 20일 시티폰 서비스 개시
-7월 15일 한국통신 전국29개 대도시지역으로 시티폰 서비스 확대
-8월 PCS 시험 서비스 개시
-10월1일 PCS 상업 서비스 개시
-1997년 말 시티폰 가입자수 약 66만4천명
-12월 3일 서울 나래이동동신 시티폰 사업 포기의사 정 통부에 전달
-1998년 2월 9일 서울이동통신 2월25일까지 시티폰 사업 완전철수 최종결정
-3월19일 시티폰 한통 단일화 정통부 확정
-1999년9월28일 한국통신 시티폰 사업 사실상 포기
-2000년 1월26일 시티폰 서비스 완전중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퓨전기술산업(BT와 IT의 결합, BT와 NT의 결합, NT와 IT의 결합)
  • 법칙의 유호성에 대한 토론이 벌어졌는데 소자채널 길이가 10나노미터까지는 무어의 법칙이 유효할 것이라는데 다수의 인구자들이 공통된 견해를 나타내었다.나노기술을 이용한 회로의 집적기술은 상당히 발전하고 있는데 2001년 6월 심플렉스 솔루션스와 일본의 도시바는 트랜지스터와 스위치를 대각선으로 배치하여 집적도를 향상시키고 전력소모를 감소시키는 기술을 개발한 바 있으며 2001년 초에는 일본 이화학연구소에서 중합반응을 이용하여

  • M&A(기업인수합병)
  • 선도자독창성현장만이 사실세계 일류의 수준탁월함의 추구끊임없는 혁신과 개발② 인간존중의 경영인간은 곧 모든 가치의 원천이라는 전제하에 구성원 개개인을 소중히 여김으로써 구성원 각자가 창의력과 자율성을 발휘하여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에 이바지 하도록 한다는 것이 “인간존중의 경영”의 기본 개념이다.표를 통해서 더 자세하게 알아 보자내용해석인간인간이란 개인전체의 일부가 아닌 독립된 인격체조직의 가치관과

  • 지식의 지배 레포트
  • 레포트를 통해 처음으로 경영경제와 조금 쉽게 이해할수 있었습니다.책을 읽는것 중간중간에 산업혁명등의 귀에 익은 단어들도 있더군요제가 읽은 책에서 해주는 이야기들은 지금 사회의 전반적인 흐름등과.또한 성공적인 순간포착등을 통해 지금 부를 누리고 있는 사람들저희가 쉽게 알고있는 사람으로써는 빌게이츠가 있겠지요?.등등의 이야기를 조금더 전문적으로 써주었더군요.8천년간 농업에 의해서 부의 창출에 종지부를

  • [지식정보기관경영론] 대학도서관의 전략적 계획
  • 법칙’, 마이클 고먼의 ‘신 도서관학 5법칙’ 외 국내외 유명 저술들-한국도서관협회 제정 ‘도서관인 윤리선언’-미국, 일본 도서관협회의 ‘도서관권리선언’3조직이 처한 상황에 대해 평가=도서관 내부와 외부 강점과 약점 분석/SWOT분석 ▷ 현재 도서관이 직면한 외부환경의 기회 요인과 위협요인에 도서관 내부의 강점과 약점 요인을 대조, 분석하여 각 도서관의 현 단계에 맞는 활로를 모색하도록 함▷ 이러한 분석을 통해 도서관에 알맞은

  • <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최종 정리판
  • 법칙”작용 발견CRM을 위한 구체적 노력 - 휴대폰 문자메시지 제공 서비스와 이메일 마케팅3. 이메일 마케팅 전략1)Opt-in 메일리스트를 구축하라정보 제공을 분명하게 요청한 고객 대상으로 뉴스레터 발송 및 커뮤니케이션 실시회원가입 시 이메일 수신 여부를 확인하고 오프라인 행사 참가자들에게 옵트인을 권유의도되지 않은 구독 신청 방지수신을 요청한 고객에게는 확인메일을 발송, 즉 더블 옵트인 시행2)Opt-Out을 손쉽게 하도록 하라더 이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