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자의 법칙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목차
- 선도자의 법칙
- 본문내용
-
선도적 브랜드는 잠재고객의 기억 속에 맨 먼저 자리를 잡은 브랜드
-컴퓨터의 IBM, 콜라의 코카콜라(Coca- Cola), 휴지의 크리넥스 휴지, 체육화의 나이키
-파이의 오리온 초코파이, 자동차의 현대자동차
맨 처음 나온 것이 모두 성공한다는 것은 아님 (타이밍이 중요)
-유에스에이 투데이(USA Today)최초의 전국지, 성공을 거두었다고 볼 수 없음. TV 시대에 전국지를 발행한다는 것은 너무 늦게 시작한 것임
-프로스티 포스(Frosty Paws) : 개를 상대로 한 최초의 아이스크림회사, 실제 구매고객인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지 않아 실패
한국의 실패 사례- 한국통신의 씨티폰
CT-2(Cordless Telephone Second Generation)시스템은 일반가정에서 사용 중인 코드리스전화(CT-1)의 서비스 범위를 도심, 도로, 공공장소 등으로 확대하여 보행 중에도 전화를 걸 수 있는 디지털 휴대전화시스템
낮은 사용료와 저렴한 단말기가격으로 소득이 상대적으로 낮은 이용자들의 선호가 있을 것으로 예상, 사업 시작
씨티폰 사업과 거의 동시에 PCS 사업이 시작, PCS와 달리 발신만 된다는 점, 이동하며 통화하기 어렵다는 점, 통화품질저하 현상 등으로 실패
CT-2 서비스 추이
-1997년 3월 6일 수도권 지영 시티폰 시범 서비스 실시
-3월 20일 시티폰 서비스 개시
-7월 15일 한국통신 전국29개 대도시지역으로 시티폰 서비스 확대
-8월 PCS 시험 서비스 개시
-10월1일 PCS 상업 서비스 개시
-1997년 말 시티폰 가입자수 약 66만4천명
-12월 3일 서울 나래이동동신 시티폰 사업 포기의사 정 통부에 전달
-1998년 2월 9일 서울이동통신 2월25일까지 시티폰 사업 완전철수 최종결정
-3월19일 시티폰 한통 단일화 정통부 확정
-1999년9월28일 한국통신 시티폰 사업 사실상 포기
-2000년 1월26일 시티폰 서비스 완전중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